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만석꾼-생태탕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만석꾼이란 말을 아세요?
원래는 만석군(萬石君) 이랍니다.


한(漢)나라 경제(景帝) 때의 석분(石奮)이라는 자가 그의 4명의 아들과함께
각 2천석의 녹을받았는데..경제가 이를보고

"석분과 그의 아들이 받는 녹이 각각 2천석이니 합치면 1만석이군.
부귀와 은총이 한 집안에 다모여있오."

하여 그후로는 만석군이라 불리게 되었다는군요...

일요일 아침부터 왠 뚱딴지 같은 소리냐구요? ㅡ_ㅡ?
가끔은 이렇게 박학다식한척 해야지욤~
안그러면 맨날 처먹고만 다니는 돼지블로거 같으니~흐흐~
근데 정말 다식(多食)은 맞을듯.....

아...그냥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당~흐흐~











오늘 소개할 밥상입니다~
짜짜꺼는 1-2분 늦게 나와서...사진찍을때까지 보골보골 끓고 있지만....
같은겁니다 ㅡ_ㅡ;;;

오늘은 가볍게~생태탕 한그릇 보시고 가세요~
어젯밤...토요일이였으니 과음하신분 많으시지요? ㅎㅎ
한그릇 뚝딱~하시면 속이 좀 평온해 지실겝니당~ㅎㅎㅎ

그럼 어디한번 생태탕 보러 가보실까유?
추울발~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추천하면 솔로는 커플이 될지도...

 











오늘 소개할 식당입니당...만석꾼....
왜 뻘소리 했는지 아시겠지유? ㅎㅎ
식당이름이 만석꾼입니다~

울동네에서는 엄청 유명한 식당입니당...
특히 점심시간때는 직장인들이 바글바글 하지여~
대신 한시만 되면 거짓말 처럼 한가해지는 ㅋㅋ

하달이는 한가하게 주말 이른 점심...11시반쯤 방문했습니다..
(이렇게 사람이 없을때 가야 가게 사진찍기가 편하다능 ㅋㅋ)







 

한템포 빠른점심!! 성공입니당~ 1등 ㅋㅋㅋ
식당내부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쫌 있으면 요기가 다 찬다는~










생태탕 2인분 시킵니다~
가격이 6천원인걸 보니.....
실한 생태 한마리는 아닐꺼라고 예상해 봅니다~
요즘 생태 한마리 실한놈 든거 한 8-9천원 하나요?
아니지요~요즘 생태 좋은놈 구하기 힘들지요?












반찬나오구요~
근데 반찬이 6천원짜리 생태탕 치고는 쫌 많지요?










밑반찬으로는 메추리알 @_@.. 그리고 낙지젓....








 

 

너무 마음에 들었던...오징어 초무침...@_@
그리고 뭐...조막만한 양념게장...








 


젓갈향이 좋았던 배추지랑..김..콩나물...








 

 

 

아삭했던..평이한 깍두기랑...
마늘쫑 오뎅볶음.....
이제 한참 마늘쫑뽑을때지요??
막 나온거시라 그런지 연하고 보드럽더군요 ㅎㅎ
그리고...뭔가 부추 안같았던 부추무침 ㅋㅋ 






 

 

 




요렇게 한상가득 차려집니다~
요렇게 2인 한상이 12,000원  ㅡ_ㅡ;;;
참 저렴하지요?
어찌보면 백반집에서 국으로 생태탕을 준 모냥새 같기도 하군요~











맑고 깨끗한 국물위에.....
팽이랑 미나리랑 잔뜩 떠 있습니당~







 



고기를 건져보니.....
머리한통...몸통한통....꼬리한통....
요거이 한마리가 맞을까 한참을 조립해보고 고민합니다..ㅡ_ㅡ;;;
우째 한마리 같기도 한데....
좀 양이 적고.....짧아보인다능...






 




머리통은 겁나게 크고....배속에는 곤이도 들었습니당~
근데 짜짜꺼를 보니 한마리는 아닌듯 하더군요~
짜짜는 몽통만 3개 ㅋㅋ











생태 건져내니...쪼끔 횡~하기는 합니다만....
사람들이 이집에 오는 이유가 이 국물 때문일겁니다..
국물이 맑고 깔끔한데....진하고 시합니다~
또 청양고추의 칼칼함도 잘 살아있습니다...









반찬중에는 요 오징어초무침이 별미입니다...
원래 하달이가 초무침류를 상당히 좋아하긴합니다만...
요집 초무침 맛있더군요~
많이 새콤하고 좀 덜 달콤한...안질리는 맛입니다요~ㅎㅎ








 


메추리알도 맛났구요~ㅎㅎㅎ
뭐 메추리알은 메추리알맛 ㅋㅋ
낙지젓도 좋습니다~근데....미료맛이...








반찬도 알아서 와서 리필해다 주시구요~
많이씩도 주시는군요~ㅎㅎ
좋습니다 좋아요~







 

블로그를 하다보니 이상한 버릇이 생겼습니다..;;;
뼈다귀해장국을 먹을때도 그렇고...;;;
생선도 그렇고...
살을 발라서 국물속에 넣습니다;;;
그래야 좀더 이쁜 사진을 찍을수 있거덩욤..;;;











탱탱한 생태살.....
뭐...무난합니당...;;;






 

 

밥을 말아서 먹숩니당~
깍두기랑도 잘 어울리고 ㅋㅋ
국물이 워낙 맑고 부드러운지라....젓갈향이 폴폴나는 배추지랑도 잘어울립니다..

 






 




한 그릇 뚝딱입니다~
깨깟하지요?ㅎㅎ 









식사끝~ㅋㅋ










나갈때는 12시가 조금 넘은 주말인데도...
사람들이 안쪽까지 많이 차있더군요~
아마....한달에 만그릇씩 팔아서 만석꾼이 아닐까요? ㅎㅎ



이날은 이렇게 짜짜랑 맛있는 점심을 먹었습니당...

원래 우리나라 생태의 거의 전량을 일본 북해도에서 잡은걸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방사능때문에 일본산 수입 안하고 러시아산을 수입한다는데....
선도 문제가 크다고 합니다...
사각얼음 냉장방식의 문제와...방사능검사로 인해 검역에도 시간이 걸려...
당분간은 선도가 좋은 생태는 못먹는다 하는군요...
그래서 훨씬 저렴하게 유통된다하고...
그래도 어쩌겠어요 ㅎㅎ
먹을사람은 먹어야지요.....

하달이는 그래도 짜짜랑 맛나게 먹었습니다..
생태자체는 그다지 인상적이지 못하였지만...
시원하고 진하면서 깔끔한 국물맛은....좋았습니당~
해장에도 최고일듯 하구요 ㅎㅎㅎ
국물을 먹었을때,,,왜이리 많은 사람들이 이집을 찾는지 알수 있겠더군요 ㅎ_ㅎ

밑반찬들도 깔끔하니 좋았습니당....
뭐 울동네야 어딜가나 반찬 잘 주지만 ㅎㅎ...
가격도 육천원이면....요즘 물가에 양반이지요?

우쨋든 지금 유통되고있는 생태들...
방사능에 오염된 일본해역에서 잡아온것도 아니고
검역도 철저히 하고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장이나 마트에 좋은넘 있으면 사다가 드세요^^



씐나는 일요일입니다...
그리고 5월의 첫째날이기도 하는군요 ㅎㅎ
5월은 가정의달~
가족들과 좋은하루 보내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밑에 있는
구독+ 눌러 주세요^^*




 


위치정보는 다음맵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