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순광식당-생대구탕


 

오늘 정말 오래간만에 생대구탕집을 찾았습니당...



정말정말 오랜만에 먹는 생대구탕..ㅠㅠ



먹기도 전부터 입에 침이 고이군용~





이곳이 오늘 생대구탕을 먹을 순광식당입니당!!!



생대구탕과 대구탕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당!!!!!



절대로 ‘생’을 붙여줘야 합니다...





으잌.....



생대구탕 가격이 싸네여....;;



원래 최소 1만5천에서 2만은 해야하는데;;;;;



싸면 절대로 안좋습니당;;;;;



대구가 크고 그래야 국물맛이 시원한데.....



저렴하면 대구 다마가 크기가 어렵습니당....



지름이 한 15cm정도는 돼야 국물이 시원하니 좋지용ㅋㅋㅋㅋㅋ





반찬들이 참 정갈하군요....크게 손색없이 맛있습니당...



하달이가 좋아하는 문저리도 있군욤 ^^



블로그 한달만에 하달이가 이런것도 합니당ㅋㅋㅋㅋ



거의 컴맹수준인데 말이죠ㅎㅎㅎㅎ



블로그 3년이면 컴퓨터도 만드나요??



그런데 반찬중에 고추가...저게 먼가요??



자주 보는건데...이름을 몰겠군욤...



할로피뇨인가요??  베트남고추 인가요???



아시는분~~알려주세용 ㅎㅎㅎ



드디어 생대구탕이 나오십니다~






요것이 3인분 되겠습니당....







요리보고 조리봐도 참 맛있어 보이군욤..



역시 냉동이 아닌 생선으로 끓일때는 맑게 끓여야 제 맛입니당!!



시원하게 먹으려는데 고춧가루를 넣으면 정말 고춧가루 뿌리고 있는거죠??



개인적으로 하달이가 지리를 좋아하긴 합니다ㅎㅎㅎ



 

역시 국물이 끝내주군요~~



살도 보돌보돌하니 맛있습니당...



근데 대구가 욕심만큼 큰놈은 아니군요 ‘_’ ;;;


 

하지만 국물은 시원합니다~






따땃한 방바닥에서 시원한 생대구탕 국물을 먹고 있으니....



왠지그냥....밖에는 눈이라도 왔으면 하더군요;;;;;



다음에는 함박눈이 펑펑올때 와서 먹어야 겠네요^^


아~다음에는 낙지비빔밥도 먹어봐야하군요 ㅎㅎㅎㅎ





순광식당 : 전남 순천시 장천동 48-10
               061-745-6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