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광주

문흥골곰탕-갈비탕










짜자잔~

무엇인지 아시겠지요??

네...바로 갈비탕이 되겠심돠~

오늘 하달이가 소개할 음식입죠...



그런데 요 갈비탕은 보통 갈비탕이 아닙니당...

딱 보시면 아시겠지요??

엄청나게 많은 갈비 덩어리들;;;;



특 大 갈비탕인가유?

    아닙니당... 일반갈비탕 입죠...


그럼..수입 갈비인가유?

    아닙니당... 국내산 입죠...


그럼 2만원짜리 갈비탕인가유?

    아닙니당... 7,000원짜리 갈비탕 입죠...


그럼 혹시 채식주의자와 같이 가셨나유? ㅡ_ㅡ?

    아닙니당... 육식 애호가들과 갔습죠...



그럼 어떻게 저렇게 많은 고기가 들었을수가 있지요?

자.... 그 답을 지금부터 찾아 보겠심당..ㅎ.ㅎ





<답을 찾으러 가기전에 로그인 필요없는 추천한방 부탁드립니당^^>











오늘 가실곳은.... 문흥골 곰탕이 되겠습니당..

음....여긴 하달이가 어려서부터 살던 동네와 가까워서 잘 아는데...

이곳이 생긴지 못해두 10년은 넘은듯 합니다...

그동안 옆의 식당은 매번 망해서...자꾸 간판이 바뀌었지만..;;;

요기는 항상....그대로 였....

아...예전에 영업정지 한번 받았었지유...

그 당시 이유가....원산지 속여서 였던가?

여튼...것도 아주 오래전 일입니당...








메뉴판입니다....

국내산 갈비탕이 7천원 이죠??

그런데... (**)글씨가 보이십니까?

넹...꼬리곰탕 빼고는 전부 국내산 젖소이군요~

마지막으로 왔던게 2년전인데...그당시는 육우였는데....

어느새 젖소로 바뀌었습니덩...



그럼 젖소가 무엇인가 볼까요???

아니...그냥 우리나라 소에 대해서 한번 정리 해 드리겠심다..


한우

누렁소

암소

보통 새끼를 낳을 목적으로 사육, 고깃소로 출하도 가능

숫소

요즘 자연 종부는 거의 없으므로 생후 24개월에 고깃소로 출하

거세우

생우 30개월에 출하..숫소보다 성장은 느리나 육질이 우수함

칡소

우리나라 고유의 소, 한우에 속하나 개체를 찾아보기가 힘듬

얼룩소

(홀스타인)

유우 (젖소)

착유소

우유를 생산하는 소, 하루에 20-40L 정도의 우유를 생산, 보통 일년에 300일정도

건유소

착유를 멈추고 다음 분만을 준비하는 소, 보통 일년에 60일정도

육우

암소

한번도 임신을 하지 않아 착유 기록이 없는소

숫소

얼룩소 숫놈으로 고기를 위해 사육됨



요렇게 되겠심다...


맛은 보통....

한우암소 > 한우거세 > 한우숫소 > 육우 > 젖소 요렇게 되겠심다...

뭐....어렵고 복잡한것두 아니지만...

알고 먹어야 겠지유?



젖소는 하루에 12시간 간격으로 보통 2번...착유를 합니당...

근데 보통 한 마리가 하루에 30L씩 짠다구 하면....

올매나 힘들겠습니까;;;

그리고 젖소가 엄청 예민한 동물 입죠..병두 많고....

그래서 고기가 질기네 싱겁네...요런 말이 있는겁니당;;



반면에 육우는 한우처럼 사료만 먹으면서...

세월아~네월아~ 하면서 먹구 자기만 합니당;;

오로지 지 몸땡이 불리는데만 관심이 있겠지유~

그래서 육질도 좋구 고기양도 많구~흐흐...

그렇다고 젖소고기가 못먹는 고기 절대루 아닙니다..

어디까지 상대적으로 덜 맛있다 이거지....ㅎㅎㅎ

젖소가 그냥 커피라면 육우는 T.O.P정도? ㅋㅋㅋ

자자...이상한 소리 말구...언능 밥 먹읍시다~ㅋㅋㅋ







요기도 슬픈게 붙어 있군요...

“요즘 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여 부득히 아래와 같이

가격 인상하게 됨을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큰일입니다...인제 밥먹구 댕기기도 힘들겠군요 ㅠ_ㅠ*

우쨋든 밥은 먹어야지유...

자리에 앉습니당...








깍두기 통과 배추김치 통이 있구요~~









요것이 뭐시랍니까?

육회 아닌가요??

육회 맞습니다....'_' ;;;






아주아주 먹음직 스러운 육회지요??

약간 매콤하고 달달하니 끝내줍니당..


물론 써비스입니다~~흐흐

예전에는 많이 리필도 해먹었는데...

요번에는 안물어 봤네유~

아마 될꺼에요 ㅎㅎ

그런 식당이거등용 ㅋㅋ









자~김치랑 깍두기를 이뿌게 썰어서 상을 준비하구요~

요 깍두기가 아주 또 일품입니당~

새콤달콤하니 아삭아삭...








드디어 갈비탕이 나옵니당...








어디 한번 바닦을 긁어 보실까유~ 흐흐

어떤가요? 어마어마 하지유? ㅎㅎ

맛있는 젖소 고기가 엄청나게 들어있습니당..

정말 첫술부터 마직막 한 숟가락까지 고기를 얹어서 먹을수 있는 집입니당. @_@










고기를 전부 가위로 짜릅니당;;

왕뼈대가 3대....뼈없는 고깃덩어리도 있공;;;








뽀얀 국물위에 고기가 풍성하니~~

국물도 고소하고 시원합네당..








아~ 한번 해보십쇼~

젖소 고기가 찔기나요??

하나도 안찔기지요?...ㅡ.ㅡ;;

어떻게 저렇게 큰 고깃덩어리들이 요렇게 부드러울수 있는지...

역시 갈비는 결대로 잘 써는게 정말 중요한듯 하고...

딱 적당히 끓인듯 합니당...

육수는 다 뽑아 국물은 고소하면서 고기는 안질기게...








먹다가 깍두기 국물도 넣어서 먹으면 또 다른 맛입니당ㅋㅋ

근데...위에 기름이 너무 라이브 하군요 -0-

어쩔수 없죠 갈비탕인데 ㅋㅋㅋ



자...요기 까지 오늘 하달이가 준비한 갈비탕집이 되겠심다..

정말 대학생때 자주 갔던 집입니당...

정말...고기가 먹구 싶은데.....주머니가 가벼울때...!!!

바로 이리로 갔드랬죵 ㅎㅎㅎㅎ

제가 다니던 학교에서 차로 한 10-15분 거리인지라..

점심시간에 후딱 댕겨오기도 하구...

낮에 가서 저녁까지 공짜 육회랑 갈비탕에 낮술한잔 하기도 허구...ㅋㅋㅋ

그때는 육회 계속 줬는데...요즘은 어떨랑가 모르겠심다..ㅋㅋ




아...그리고...2년전만 해두...국물까지 다 먹고 나오면...

혀가 후끈후끈 했드랬죠....

무신말인지 아시겠지요?

근데 엊그저께는 그런게 거의 없더군요....

예전에도 혀가 후끈후끈해도 워낙 고기가 많아서 좋았었는데...

이제 후끈후끈 한것도 거의 없으니 더 좋답니당.ㅋㅋㅋ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요집에서 갈비탕을 먹구나면 문제점이 있습니당...

어딜가서 갈비탕을 먹어도 만족스럽지가 않기 때문입죠....

보통 갈비탕에 들어있는

째깐한...애기 손바닥만한 갈비 두 대..;;;

절대 양에 안차게 됩니당;;;

제가 그렇거든요..ㅎ.ㅎ



원래 하달이는 갈비탕을 엄청 좋아하는데....

고기 양 때문에 어딜가도 만족을 잘 못합니당...

여기가 원흉이지요...;;

이곳을 몰랐다면...

‘아~ 원래 갈비탕에는 쪼맨한 갈비가 두 대 든거야...’

요렇게 생각하면서 언제나 갈비탕을 맛나게 먹을수 있었을건데....




아....저 지금 머하죠?

다시 한번 쭉 읽어보니...

제가 요기를 가라는건지 가지말라는건지 ㅋㅋㅋㅋ

어쨌든...하달이는 극도로 객관적인 내용만을 전할 의무가 있으므로 ㅋㅋ

할 일은 다 한것 같군용 ㅎㅎ




오늘은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입니당^^*

월요일은 피곤하기 마련이죠? ㅎㅎ

다들 파이팅 하시고 일주일 힘내자는 의미에서...

오늘 점심으로 갈비탕 한그릇 어떠십니깡? ㅎㅎ





<맛있게 보셨나유? 그럼 손가락 추천 한방 부탁드려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