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여수

[여수맛집] (진미꽃게탕-꽃게탕) "니들이 게맛을 알아?? 제철 맞은 꽃게의 꽉찬 속살..!!"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찬바람이 부는 가을이면...해산물이 풍성해집니다~
바다에서 나오는건 다 좋아하는 하달이는 이때부터 환장하죠~
그래서 오늘... 9월부터 살이 차오르기 시작하여....지금 한참 제철인 꽃게를 준비했습니다..

꽃게....
암꽃게는 5-6월에 가장 알아줍니다..꼬수한 알을 배고 있어서...고 알을 먹는게 별미입니다..
반면에 수컷 꽃게는 찬바람이 부는 10월, 11월에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살이 올라서 꽉꽉차...아주 그만입죠~


오늘은...여수에서도 꽃게탕으로 아주 유명한 식당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요 식당도....최근에 소개하고있는 2012 여수엑스포 지정업소 25곳중 한곳입니다..
그럼 함께 가보실까요?
추울발~







 



진미꽃게탕....
여수시청 옆에 위치하고있는 꽃게요리 전문점입니다...










수족관 속에는 꽃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제법 큰놈들이 꽤나 많습니다.











싱싱한 낙지들도 많습니다~











이제 식당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홀도있고~












작은 방들도 있습니다...
요긴 하달이랑 조승주씨가 먹었던 곳입니다 'ㅅ'






 





요 식당이 여수 대표 맛집이라하는군용~
무신 설문조사서 일등도 했나봅니다~











자...이제 주문을 합니다...
요날은 조승주씨와 둘이 방문을 했는데....
꽃게는 클수록 맛있다는 지론하에....
꽃게탕中 (40,000원)으로 주문을 합니다..

이집 꽃게탕의 대중소 차이는 꽃게의 갯수가 아니라...
꽃게 크기의 차이랍니다....^^

아차....그리고 꼭 숫놈 꽃게로만 끓여달라고 특별히 부탁도 해둡니다~ 흐흐~











상은 금방차려집니다...
생물로 차려내지만....주방의 강력화력가스불로 끓여버리는지라....
예상했던 시간보다 빨리 나옵니다...











보글보글 꽃게탕....
낙지도 한마리 올려져 나옵니다..'ㅅ'
국물은 구수한 된장국물입니다..

하지만 꽃게의 고소한 국물이 우러나오려면...좀더 끓여야 겠군요잉~











가오리(간재미) 회무침...







 




가오리 자체는 좀 질기나....
새콤함은 입맛을 돋우기에 제격입니다~











요거이 서대입니다...
하달이가 즐겨먹는 서대가 요렇게 생겼습니다..ㅋㅋ
쪄낸거라 좀더 노골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ㅎㅎ;;
꼭 무슨 혓바닥괴물같나요? ㅎ_ㅎ;;






 




하지만...맛은 좋습니다..
특히 이날은...좀 이른 점심을 먹으러 갔던지라....
막쪄준 서대를 먹으니 따뜻해서 더 좋더군요....

서대...생긴건 별로 안이쁘지만....
흰살생선의 고소함과 단백함이 좋습니다~
비리지 않습니다...ㅎ_ㅎ;;







 



그밖의 밑반찬들....
평이합니다...
근데...저 배추김치는...많이 십니다~ㅎ_ㅎ;;










자...게살향이 폴폴 풍기는 국물은 좀더 우려야겠고~
먼저 낙지는 오래 끓이면 질겨지니...낙지부터 먹으며 기둘립니당~








 



탱탱한 낙지....

참... 돌아댕기면서보면....
큰낙지나 작은낙지나....
돌낙지(바다낙지)나 뻘낙지나...
크기는 천차만별이지만...마리당 가격차이는 별로 없는듯 합니다..ㅎㅎ (식당기준)

그렇다고 큰놈을 주는게 꼭 좋은게 아니고....
큰놈을 주면 양이 많아서 좋으나...좀더 질기기마련이공~
걍...생으로 먹을때는...작을수록...
익혀먹을때는 큰놈도 좋은듯 합니다~

여튼 낙지는 복잡합니다~ㅋㅋ
그래도 최고는 세발낙지 ㅋㅋㅋ












요놈은 적당히크고....
별로 질기지도 않고...괜춤합니다~ㅎㅎ












자...이제 큼지막한 꽃게가....
국물을 진하고 고소하게 만들어 줬으니.....
잡고 뜯어야겠지요잉~






 

 



건져보니....엄청 큽니다...
사진속 너덜너덜한 배땍지....저게 수컷입니다..
하달이네 탕속에는 수컷밖에 없어서 암컷을 비교하여서는 못보여드리지만...
수컷은 배딱지가 저렇게 뾰족하니 꼬추모양이고....
암컷은 배딱지가 더 동그랗고.......그렇습니다..ㅡ_ㅡ;;;








 



꽃게는 당연 생물을 잡아다 해주는지라...
싱싱합니다~
다리하나 떨어진것 없습니다...











갈라보면...
허억...뽀얀속살이..ㅠ_ㅠ











살이 정말 꽉꽉차있습니다...
빈공간이 없고 통통합니다~

한입 베어물면,....
아.....보드랍고 고소한 게살들이....
입안에서 녹아내입니다..ㅠ_ㅠ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다리통도 이빨로 잘 깨물어서....살만 잘 발라냅니다...
아....좋습니다...







 



싱싱한 생물이라 가장 좋은건 요 내장들....
비릿함이 없고...엄청 꼬숩습니다~
팍팍 긁어먹는데....정말 예술입니다...

조승주씨도....어떻게 내장이 이렇게 꼬숩냐고...깜짝 놀라더군요~
정말 맛있습니다~










또 몸땡이 잡고 열씨미 뜯습니다...
꽃게탕 속에 큰놈 한마리와...중간놈 한마리가 들어있어서....
한참을 뜯어먹습니다~
한마리씩 뜯어먹었습니다 ㅋㅋ

뜯어먹고 사진찍고....
카메라만 고생입니다..ㅋㅋ
다 먹고나니 카메라에서 꽃게향이 ㅋ_ㅋ;;;











아....요 뽀얀 속살.....
정말 꼬숩고 보드라우면서....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먹는 내내....소짜를 선택하지 않고...중을 주문한 선택을...
몹시 흐뭇해하며 먹었습니당..ㅋ_ㅋ









맛있지만...먹으면서....쫌씩 세이브를 해둬야 합니다..ㅡ_ㅡ;;;












어릴때부터....게를 먹을때면 항상 그랬던지라....ㅎㅎ;;;;

이제 요기에다가....






 




꽃게의 진하고 구수함이 잘 우러난 국물을..;;;












말아먹습니다..ㅎㅎ;;;
왜이렇게 먹는걸까요..ㅎㅎㅎ;;;;
본능인가요? ㅎㅎ







 



화룡정점? ㅎㅎ











여튼...요...진한 게향과 고소한 된장향이 폴폴나는 꽃게탕에...
밥한그릇 뚝딱 합니다~











아껴둔 낙지 머리통도 함께 먹어주구요~ㅎㅎ
역시 낙지는 머리가 최고죠? ㅎㅎ











잘묵었습니다~
중짜리를 시켰더니...확실히 많기는 하더군요~

꽃게탕 국물에 무료로 수제비 사리를 넣어주기도 하지만...
요 귀하고 진한 국물에...밀가루 향을 내기 싫어서....
달라고 안하고...국물 자체만을 음미했습니다잉~ㅎㅎ











게는.....최고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절대 싼가격은 아니지만....아니..꽃게가 좀 많이 비싸긴 하죠~
여튼...큼지막하고 싱싱한 꽃게를 맛있게 먹었더니...
정말 행복하더군요~ㅎㅎ











마지막은...시원한 식혜 한잔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역시...모든 음식은....제철에 먹어주는게 장땡입니다...
하달이가 먹고온 꽃게....
사진에서 보시듯이....살이 꽉꽉 차있어서...
게살도 최고고...요 살이 만들어낸 국물 또한 맛이 없을수가 없겠지용? ㅎㅎ
조승주씨도...하달이도...먹고 나오면서 입가에 번지던 미소를 아직도 잊을수가 없습니다 ㅎㅎ


진미꽃게탕....
아주아주 싱싱한 꽃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거기다가 생물낙지까지 한마리 올려주니...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된장을 푼 국물도 나쁘지 않습니다만....좀 강한듯한 느낌은 있었습니다...
좀 간을 삼삼히 하면..게살이 우러난 국물의 향긋함이 더 좋지 않았을까도 싶네요 ㅎㅎ


여튼..가장 중요한건 싱싱하고 살이 꽉찬 꽃게입니다..ㅎㅎ
살이 꽉꽉찬 꽃게...그중에서도 숫놈....
요 가을에 꼭 드셔야할 별미임에는 틀림없는듯 합니다..ㅎㅎ
행복해지실거에요 ㅋ_ㅋ



씐나는 월요일입니다..^^
오늘 하루도 다들 화이팅 입니다..^^*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눌러주세요.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