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참나무장작으로 완벌을 하여 고기를 내어놓는다는집이 있어서 한번 가봤습니다...
지금까지는....참나무 장작으로 초벌구이를하여 참나무향을 입힌고기를...
가스불에 구워먹는집은 여러번 가봤지만....
처음부터 끝까지....완벌한다는것은 맛이 어떨지 몹시 궁금하더군요~

개인적으로...참나무장작으로 초벌 훈연한 고기를 구워먹는것도...
참나무향이 참 깊고 진하게 납니다...
가끔은 너무 향이 진해서 거부감이 들때도 있을 정도지요..

여튼....완벌은...어떤느낌일지...너무너무 궁금하더군요~
그럼 함께 가보실까요?
추울발~






 

 

 

오픈한지 얼마 안된곳입니다..
예전에는 다른곳에서도 가마구이를 하셨던 사장님이...
자리를 옮겨서 식당을 오픈하셨다는군요~

김인종Q가마구이...
사장님이 본인의 이름을 걸고 장사하는곳입니다..
그만큼 맛도 좋을거란 생각에 기대가 큽니다..@_@










내부는 큰 홀로 되어있습니다..
나름 파티션도 잘 되있고...깔끔합니다..











주력메뉴는 등갈비와 오겹살입니다...
요날은....짜짜와 둘이 방문을 했는데...예약을 안하고 갔습니다..ㅡ_ㅡ;;
다행히....고기가 좀 있다고...20분정도 기달리면 된다고 하시더군요...;;
혹시 가실분들은...꼭 예약을 하고 가세요~^^

근데 주문은 1인분씩은 안됩니다...
오겹도 덩어리로 굽고...등갈비도 짝으로 구우시는지라....
등갈비 2인분(700g), 오겹살 2인분(500g) 단위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하달이랑 짜짜는 선뜻 결정을 못하죠~
둘다 먹고픈데...ㅋㅋㅋ
그래서 여쭤보니....포장도 된다 하셔서...
등갈비 2인분, 오겹살 2인분을 주문합니다...






 




원산지는 국내산입니다..
그러니 어쩔수 없이 음식들 단가가 좀 나갑니다~
거기에다가 참나무장작 가마구이라는 프리미엄도 붙으니..^^;;










기둘리는동안 요것저것 먹을거리들이 나옵니다...










소세지랑 고기가 들었던 잡채~
조금 불긴했지만....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리구 맛나게 먹었구요~










도토리묵 오이무침....
나쁘지 않습니다..










고기를 싸먹으면 좋았던 곰취장아찌...











꼬막도 나오구요~

아차차...그러고보니...요즘 꼬막을 싣고 다니는 차들이 많이 보이더군요~ㅎㅎ











따땃하게 막 부치신...
소세지전과 버섯전도 나옵니다~ 'ㅅ'











부추무침도 나오구요~











단호박으로 끓인 된장국입니다...
오묘한 맛이더군요...;;;
하달이 입맛에는 좀 괴팍스러운 된장국이였습니다..ㅎㅎ





 

 




양파절임과...배추김치도 나오구요~










마지막 야채까지....


요렇게 사진을 찍고있으니....
사모님이 오셔서....물으시더군요~
"홍어좀 드릴까요?" ㅎㅎ;;
홍어 엄청 좋아하지만.....;;;
왠지 사진찍는다고 잘해주시는거 같아서...."괜찮습니다~" 요랬는데...
옆테이블도 가셔서 일일히 다 여쭤보시더라능..ㅠ_ㅠ
그래서 언능 다시가서 잘못했다고 우리도 좀 주셨으면 소원이 없겠다공~ 'ㅅ'





 





여튼...설레발을 떨어서 하마터면 못 얻어먹을뻔했던 홍어 ㅋ_ㅋ;;












홍어도 요 묵은지에 먹어도 좋습니다~
아주아주 맛나더군요~











기달리다가....잠깐 밖으로좀 나와봅니다...
가게 한켠에는 저렇게 고기를 굽는 가마가 있습니다...






 




하달이꺼 등갈비랑 오겹한토막과...
다른분이 시키신 오겹이 맛나게 구워지고 있군요.,..@_@











밑에서는 참나무장작이 타오르고 있습니다...
아...굉장히 군침이 돕니다~ㅎㅎ










요게 하달이꺼 등갈비...

이집 고기는 3시간동안 구워진다고 합니다...
처음 2시간은...고기를 훈연하여 고기도 익히면서 참나무향도 입히는 과정...
이때 고기의 70%정도가 익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나서 1시간은..참나무 장작에 직화로 굽는다고 합니다...
이때 기름이 쪽 빠진다고 하시는군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사진찍을때는 몰랐는데....
편집하면서보니...
왠지 기름이 뚝뚝 떨어지는거 같네요~ㅎㅎ







 



자...들어와서 좀 기다리니....
우리 고기가 나왔습니다..ㅎㅎ;;

요거이 등갈비 2인분, 오겹살 2인분...
총 4인분되겠습니다~

음식은 요렇게 찜기같은 통에 나와서...
식을때쯤 불을켜서 따뜻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등갈비...살도 제법되보이고...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요건 오겹살....@_@
가운데 부분에...살이적고 비계만 많은부분도 좀 있어보이지만...
이정도면 비주얼은 합격입니다..ㅎㅎ










자...한입 먹어봅니다...
향은 일단 합격입니다...
참나무 향이 막 진하게 나지는않고....은은하게 느껴집니다..
또...기름이 많이빠져...비계가 탱탱하고 쫀득쫀득하니 좋습니다,..

오겹살은 기대 이상으로 맛있습니다~











자...홍어님 모셔옵니다...흐흐~
삼합이 되었네요잉~ㅋㅋ






 

 



곰취장아찌에 싸먹어도 좋습니다~











기름을 많이 뺏지만서도....비계가 많은지라...김치에 자꾸 손이갑니다..
요렇게 김치랑 부추랑도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이뿌게 쌈도 한쌈 하구요~ㅎ










이제 등갈비를 뜯어볼까요?

근데 등갈비는 정말 호불호가 명확한 음식 같습니다..
원래 등갈비 자체가 뜯어먹는 재미가 있어 좋아하시는분들은 좋아하시겠지만...
생각보다...또는 생긴거보다....별로 먹잘게 없는 음식인것 같기도 합니다..ㅎㅎ


요집 등갈비는 흔히 포장마차같은 술집에서 나오는 등갈비보다는 크고...살도 더 많습니다...
그리고 맛도 좋습니다...
겉에는 좀 딱딱하지만...속살은 보들보들 좋습니다...
거기에...그윽한 참나무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니~ 좋습니다...











등갈비...김치찜에도 넣어도먹고, 숯불에 구워도 먹지만...
요렇게 참나무장작에 훈연후 구워먹는게...
지금까지 먹은 등갈비 중에는 최상인듯 합니다...

그래도 등갈비는 등갈비이니...
원래부터 등갈비 안좋아하시는분들은 안좋아하실수도 있습니다..ㅎㅎ








 




고기는 충분히 다 익었지만...
통구이이다보니...깊숙한곳까지 빠득빠득 익히기는 힘들겝니다...
또 그럼 덜 맛있을거고...
여튼 뼈를 깨끗이 발라먹기는 좀 힘듭니다..ㅎㅎ











요만큼은 남겼습니다~ㅎㅎ
싸가서 집에서 2차했습니다~ㅋㅋㅋ











후식으로 잔치국수(3천원)를 주문해봅니다,..
좀 투박해 보입니다..






 

 



찬들도 몇가지 나옵니다...
멸치볶음, 숙주나물, 고사리, 도라지...

고사리랑 도라지나물에는 고기 쪼가리들이 들었습니다..ㅎㅎ
고깃집이라 그런지...찬들에 고기를 팍팍 넣어서 좋습니다..ㅎㅎ;;










자...국수 보실까요?
면은 그냥 소면입니다~

국물은...멸치다시육수에 간장으로 간을한 깔끔한 육수같습니다..
거기에 청량이 좀 많이 들어있어서 좋습니다~











후식국수로는 딱 좋은듯 합니다..^^



오늘은...참나무장작으로 완벌을한 김인종Q가마구이를 소개했습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실내에 연기가 안나니...식당도 여느 고깃집과 다르게 깔끔하게 느껴지고...
옷에 냄새걱정도 덜해서 좋습니다..

또 무엇보다 맛도 있습니다...
은은하게 느껴지는 그윽한 참나무향도 좋고
고기도 비교적 좋은 부분을 쓰시는듯해 좋았습니다..

양도 적은양은 아닙니다...
오겹살 500g....둘이 먹기 딱 좋더군요~


근데 좀 가격이 쌔긴합니다...;;
요즘 물가가 워낙 쌘것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먹는 방법이 아닌...특별하게...
오랜시간 정성을 들여 구워낸 고기인지라...
비싼것도 이해할만 합니다~
그리고...맛있는 곁음식도 많이 나오잖아요..ㅎㅎ;;

한끼 식사로나...안주로도 괜찮을듯 합니다..^^

혹시라도 가보실분은....반드시 최소 한시간전에 예약하고 가세요~^^


p.s. 다른분들 포스팅을보니...머스타드랑 바베큐 소스같은걸 주시더군요~
      저희 테이블은 깜빡 하신듯해요~ㅎㅎ;;
      소스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벌써 목요일이네요~
시간이 빨리가게 느껴집니다..

오늘 하루도 다들 행복하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눌러주세요.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

<여기쯤 됩니다..^^>
(금호지구 CBS방송국 큰길건너 골목)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1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하늘을달려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영심이 2011.09.22 1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요.. 등갈비는 크기만 컸지 살이 많지도 않고 가격은 비싸고..ㅡㅡ
    암튼 그래도 맛은 있으니 자꾸 먹게되네요..쩝

  3. BlogIcon 알객 2011.09.22 11: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광주에 가서 먹어야 제대로 먹었다 소리 듣겠네요.
    홍어도 서비스로 주시고....
    삼합 먹고 싶어 눈물이 납니다.

  4. 대한모 황효순 2011.09.22 1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보는내내 입안 가득 군침이 질질~~~
    저기 진짜 좋아 보인다.
    하달님 좋으셨겠다.ㅜ

  5. BlogIcon 복돌이^^ 2011.09.22 12: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학....저 지금 점심 바로 전입니다...
    미치겠습니다....ㅠㅠ
    꼬기전의 밑반찬도 상당히 훌륭하네요~~ ^^

    행복한 하루 되세요~

  6. BlogIcon 자 운 영 2011.09.22 12: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가까운맛집으로라도 텨야 할 분위기 ㅎㅎ
    마이탑사 밑에 장작에구워 먹던 그맛을 잊을 수가없네요

  7. 그린레이크 2011.09.22 12: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담백하니 정말 맛나겠어요~~
    기름기는 쫘악~~빠지고 은은한 향은 배가 되어~!
    전 등갈비에 필이 팍~~꽂히네요~~

  8. BlogIcon 사랑해MJ♥ 2011.09.22 12: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티스토리로그인해도 글쓸때 아디적어야해서 ㅠㅠ
    어케하면은 되는지 아시나영?

    아음...전 왜 아무리해도 안되는지..Q눌러도 안되던데;;

    아무튼!!
    여기.......고기 진짜 탐나네요 ㅠㅠ

  9. BlogIcon olivegreen 2011.09.22 12: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선 소세지계란부침 진짜 오랜만이네요^^
    단호박 된장국은..음...................아마 제입맛에도 별로일듯!
    잡고 뜯어먹는것을 별로 안좋아하는 성격이므로 등갈비도 패스~
    하지만 눈에 쏙 들어오는 기름이 쪽 빠진 오겹살엔 군침이 꿀꺽 넘어가네요^^
    무지 맛나보여요

  10. BlogIcon 코기맘 2011.09.22 12: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참나무에 등갈비 구워먹거싶어요..~~~
    환절기에 약한 코기맘이라 어제도 외출하고 넉다운되어 이제야 들리네요..
    항상 저는 지각생이죠..ㅋㅋㅋㅋ
    체력딸려죽겠어욤...맛난음식 눈으로 호강하고 갑니다...^^

  11. BlogIcon 이름모를거리 2011.09.22 12: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나무에....>-< 등갈비...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더 매력적이네요 ^^~* 잘보고 갑니다.. ㅎㅎ

  12. BlogIcon 착한연애 2011.09.22 13: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정말 맛있어 보이고 밑 반찬도 너무 착한데요? ㅎㅎ 고기 먹음 안되는데... 살쪄서 하지만 너무 먹고 싶어요 ㅎㅎ

  13. BlogIcon 싸장님 2011.09.22 14: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비쥬얼 크~
    그렇잖아도 요새 돼지갈비,삼겹살, 등갈비 이런거에
    꽂혔는데 이건 윽~더하네요..ㅎㅎ

  14. BlogIcon s2용 2011.09.22 21: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아~!! 잘 먹고 갑니다^^ ㅎ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15. BlogIcon 굄돌 2011.09.22 2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기값이 비싸서인지 늘 가던 부대찌게집의
    김치전골에 고기 숫자가 눈에 보이게 줄었네요.
    물론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너무한다 싶었어요.
    음식점은 인심 후하고 맛있는 집이 최고지요?

  16. BlogIcon 아이티에이티 2011.09.22 2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저는 비싸도 맛있고 친절한 곳이라면 주저없이 지인분들과 달려갑니다. 이 곳은 프리미엄급 맛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 가게 된다면 주머니 털릴 사람은 아마도 저 일듯 합니다;;

  17. 2011.09.22 2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8. BlogIcon 안달레 2011.09.23 08: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먹음직 스럽습니다. 하지만 전 중간에 꼬막에 이미 넘어갔습니다. 흑

  19. BlogIcon 주작 2011.09.23 15: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보기만 해도 침이 넘어가네요. 저도 가서 맛보고 싶어집니다. ^^;;;

  20. BlogIcon 루비™ 2011.09.23 16: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나무 장작에 구운 오겹살은 풍미가 풍겨져 나올 것 같습니다.
    당장이라도 달려가고픈 맛집이네요..

  21. BlogIcon 빛이 드는 창 2011.09.26 17: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금호동에 위치해있네요...
    조만간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이전버튼 1 2 3 4 5 6 7 8 9 10 ··· 43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하늘을달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