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광주

현지포장마차-전복구이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퐈이어~
연탄불이 활활 타오릅니다~
그 주변을 둘르고 있는 전복들,,,,
정말 환상적인 비쥬얼 아닌가요? ㅎㅎ

오늘은 전복구이 한번 소개해 보려고하는데....
전복....겁나게 비싸지요??
근데 요 전복은 겁나게 쌉니다~ㅎ_ㅎ;;;

궁금하시죠~?
그럼 같이 한번 구경 가보입시다~ㅋ
추울발~





 





바로 요곳입니다....현지포장마차...
학창시절 하달이도 간간히 찾던곳이지요...

공대쪽문으로 이사온지 한 5년 된거같은데....
그전에는 용봉택지 입구쪽 SK주유소 옆에 짱구포장마차랑 나란히 있었답니다~ㅋㅋ
그때 정말 자주갔었는데~











근데 펄럭이는 플랜카드 보이십니까?
삼겹살 무한리필 8,000원....광어,우럭 20,000원....말고...
구이용 전복 도매가 20마리 30,000원...@_@

저 전복을 먹으로 가자고 짜짜에게 노래를 불렀지만.....
자기 먹기 싫다고 죽어도 안가주더군요~
그래서 새비형님 꼬셔서 방문을 합니다~











밖에서 드시는분들도 계씨는군요~
아~낭만적이어라~ *ㅡ_ㅡ*






 

 




실내는 뭐 대충 요렇게 생겼습니다...
보통 동네 아저씨들이 주로 오시거나....
학생들이 와서 무한리필 삼겹살을 먹는다죠?











방바닥에 앉아서 먹고싶지만....
우리는 연탄불을 넣어야 하므로 패수~












메뉴는 대충 버라이어티 합니다~
근데 요 메뉴는 계절마다 유기적으로 바뀌는듯 합니다...
겨울철에는 주 메뉴가 조개구이가 되공....
여튼....한때 조개구이 먹으로 자주 왔었는데 ㅎㅎ

하달이는 학수고대하던 구이용 전복 20마리(30,000원)를 주문합니다~







 



자...대충 포장마차 에피타이져 나옵니다~
평범한 된장국과 두부김치~










감자랑....베지터블스틱(?) ㅋㅋㅋㅋ










양상치 카나페?ㅡ.ㅡ?
여튼 대충 요렇게 깔끔히 나옵니다~











불은 연탄불이 들어오구요~










전복이 나옵니다...@_@
오~ 정말 20마리 맞습니다~







 



오~정말 신기하네요~
전복을 요렇게 먹어본적은 없거든욤~ㅎㅎ;;

게다가 전복들...막 살아서 꿈틀 거립니다...오~~






 




자...불에 올려봅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괴....괴로워 하는군요~ㅠㅠ
미안허다 전복아~ㅠㅠ











전복이 막 크지는 않습니다..ㅋㅋ
숟그락만 합니다...ㅋㅋ

한....25미(1kg에 25마리짜리)쯤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이게 어디에요 ㅋ







 



아....연탄불위에 구워져가는 전복들....
너무 알흠답습니다....
근데 굽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래서....
대기중인 놈들중에 제일 활발히 움직이는놈 하나 집어듭니다~












살아있는데 생으로 못먹을 이유 없겠죠? ㅋㅋ










기름소금 살짝 찍어서 걍 먹습니다 ㅋ_ㅋ;;;
딱 한입거리라 먹기 편하고 좋습니다..ㅎ_ㅎ;;;






 

 




그사이 불위에 전복들이 익어가고 있군요~
다 익었는지 알아보려면.....
사진처럼 꼬치 테스트 해보시면 되겠습니다~ㅋㅋ
젓가락으로 찔렀을때 퓨슝~ 들어가는게 잘 익은거~











자...요녀석....잘 익었군요~ 흐흐~












기름소금에 살짝 찍어서도 먹고~










초고추장에 살짝 찍어서도 먹공~ㅋㅋ

맛이 어떻냐구요?
어떻기는요~ 전복맛이지요~ㅋㅋㅋ
쫄깃한 전복맛 입니다^^











계속 먹으면서 계속 굽습니다...
새비형한테 처음 이거 먹으로 가자고 했을때....뭐 그런걸 먹냐는 반응이였는데...
막상 먹기시작하니 괜찮다고 흐뭇해 하시더군요 ㅎㅎ;;











숨막히는 전복의 뒤태.. 











터져버린 전복의 뒤태...;;;;











한참을 먹다보니......요렇게 쌓이는군요~ ㅎ_ㅎ;;;;
정말 하루에 먹은 전복갯수로는 가장 많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7월 9일까지 영업합니다...ㅡ_ㅡ;;;
넵....오늘 보신 전복은 7월 8일날 먹은겁니다...;;;;
정확히 40일전 이야기군요....쿨럭..;;
하필 먹은 다음날까지만 영업을 한다해서 포스팅도 못하고 가지고만 있었죠 ㅎㅎ;;












몇일후 앞을 지나다보니 장사를 안하고 있습니다...
한달 반동안....그러니까 8월중순까지 내부수리 및 휴가기간이라고 하시더군요...
지금이 8월 중순이니....이제 열지 않았을까요?
아마도 전어를 가지고 짜잔~하고 나타나겠죠? ㅎㅎ
전복도 팔았으면 좋겠는데...ㅋㅋ;;;




태뭉 무이파가 전복양식장들에 큰 피해를 입혔다지요...;;;
그래서 전복값이 많이 올랐답니다...
전국 전복의 81%를 생산하는 완도군에 따르면...
8미 짜리가 7만원, 12미 짜리가 5만5천원으로 올랐다는군요...

원래 전복이야 같은 무게만큼이여도 크기가 작으면 작을수록 가격이 쭉쭉 떨어지는데....
25미쯤 되보이는 숟그락만한거 20개...식당에서 먹은샘 치면 비싸게 먹은건 아닌거 같죠? ㅎㅎ;;

근데...왜이리 작은게 판매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픈놈들일까요?
여튼 살아만 있고~ 불에 잘 꿔먹으면 문제될것 같지는 않은데~ㅋㅋ;;
무슨 연유하에 이렇게 작은놈들이 거래가 되는지 궁금하군요~^^;;

여튼....현지포장마차 이곳도....이제 낼모레면 긴휴가를 마치고 다시 문을 열겠군요~
담에 전어나 한번 먹으로 가봐야겠습니다^^;;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노력중인데,,..
굉장히 힘들군요...쿨럭..;;

다들 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눌러주세요.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