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거봉통닭-마늘통닭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입니다...통닭....쿨럭..;;
그러고보니 통닭은 처음 소개하는군요~
근데 이 통닭은...그냥 시중에파는 프렌차이즈 통닭집의 통닭이 아니라..
진짜 '통닭'입니다...


통닭
털을 뜯고 내장만 뺀 채 토막을 내지 아니하고 통째로 익힌 닭고기
                                                                              -출처 : 국어사전



즉...프렌차이즈 닭집에서 파는건 치킨이긴하지만 통닭은 아니라는거~ㅎㅎ;;
오늘 소개할 통닭은 한마리 통째로 튀긴 진짜 통닭입니다.


하달이 어렸을적만해도 시내에 저렇게 통으로 튀겨주는 통닭집이 참 많았습니다.
아부지가 가끔씩 퇴근하실때 한마리씩 사오시면...
정말 흐뭇한 미소를 지으면서 맛나게 먹었었는데.. ^____________^ 씨익~
하지만 요즘은 저렇게 통으로 튀겨주는 닭집 보기 힘들죠? ㅎㅎ

오늘 소개할집은....25년째 요렇게 통으로 튀겨낸 진짜 통닭을 파는집입니다..
하달이 동네에서는 꽤나 유명하고 맛있기로 소문난 집이지요...
그집에 파는 메뉴중 위에 사진에 있는건 '마늘통닭'입니다...
요...마늘통닭....아주 명물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아주 쿨하고..ㅡ_ㅡ;;

그럼 지금부터 진짜 통닭 한번 만나로 가보실까요? ㅎㅎ
추울발~









바로 이곳입니다...
거봉통닭...아주 작고 오래된 집입니다...
사장님께 여쭤보니...시집와서 두딸을 낳고 시작하셨다고...
25년째 통닭을 튀기고 있으시다고 합니다..











식당내부입니다...조그만 합니다...
앉아서 먹고있는 내내 직접 드시고가시는 손님은 없고...
다들 포장만 해서 갑니다...
참고로...배달은....안됩니다...








 



뭐...주방은 얼마 안넓습니다...
저곳에서 아주머니가 닭도 튀기시고 음식도 준비하십니다..






 




메뉴는 만오천원선....
동네치킨인데 저렴하진 않죠?

하달이는 이날 조승주씨와 둘이 방문했는데....
마늘통닭(16,000원) 한마리를 주문합니다...
저번에 후라이드 한마리 포장해가서 혼자 다 묵었는데....ㅡ_ㅡ;;
두마리를 시킬까 말까 하다가....힘들게 참았습니다..'ㅅ'










원래 통닭집하면...기름이 자글자글해서 별로 들어가기도 싫습니다...;;;
그런데 이집은 좀 지저분해보이긴해도...기름냄새등은 좀 덜합니다...

닭을 처음보는 기게에 튀기더라구요~




요건 멸균할때 쓰는 고온고압멸균기(autoclave)인데....
마치 요렇게 생긴거에다 닭을 튀기시더라구요..'ㅁ'
뚜껑도 돌려서 열고닫고 하시공..;;
여튼 디게 신기해서 사진좀 남기고 싶었으나...
아주머니가 별로 안좋아하실것 같아서...말았습니다..;;


 









자...통닭집에서 나온는 녀석들이 나옵니다~








 



아삭한 양배추위에 캐첩, 마요네즈....샐러드....
그러고보니 요즘은 요거 배달시켜도 안주죠..ㅡ_ㅡ??











흰무......머...어딜가나 비슷한 무입니다...











깨소금도 나오구요~ㅎㅎ






 

 


샐러드 슥삭슥삭 비빕니다~
정말 오랫만에보는 정통(?) 통닭집 샐러드군요~











닭을 기다리는 동안....간만에 생맥도 한잔 시켜줍니다~ㅎㅎ;;
정말 오랫만에....거의 몇년만에 먹어보는 생맥인듯..ㅎㅎ;;

술사진은 최대한 빼려고 하는데....올만에 보는 생맥이 너무나 이뻐서리 ㅋㅋ
요날 하달이도 고생많이해서....퇴근후....
시원하게~통닭에 맥주한잔 하러 온건지라..ㅎㅎ;;;
간만에 시원한 생맥에 치킨먹으면서...KIA가 이기고 있는걸보니 좋더군요~ㅎ_ㅎ;;;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자...그러는사이....마늘통닭이 등장합니다....

요날 방문하기전....후라이드 한번 먹어본적이 있었는데....
후라이드랑 마늘치킨이랑 같은 통닭입니다...
단지 마늘 통닭은...갓 튀겨낸 후라이드에....
덕지덕지 다진 생마늘을 바른거 뿐입니다...ㅡ_ㅡ;;;

조승주씨랑 함께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ㅎㅎ;;;
진짜 생마늘을 바르다니...ㅎㅎ;;;

우째 주문전 아주머니께 마늘통닭 맛있냐고 여쭤보니....
생마늘향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할꺼란말....이해가 가더군요...ㅎㅎ










우선 닭좀 봅니다....
보통 통닭집에서 사용하는 닭 사이즈 입니다...
근데 다리랑은...프렌차이즈 치킨집 닭다리보다 커보이던데....
전체적으로는 딱 한마리 느낌...그렇습니다..;;










요 마늘좀 보세요~ㅎㅎ
정말 다진 마늘을 갓 튀긴 닭위에...ㅎㅎ;;;








 




혹시 비닐장갑있냐구 여쭤보니...요렇게 주시는군요~
그럼 지금부터 뜯어 먹겠심당~ㅎㅎ










먼저 다리부터 한점 뜯어내서...한입 먹어봅니다...
오~생각보다 좋습니다...
마늘도 30%정도는 뜨거운 튀김옷에의해 익혀진것 같고...
여튼 마늘향과 뜨거운 통닭...굉장히 잘 어울리더군요~










자...귀찮아서 하달이가 쫙쫙 찢었습니다...
비주얼은 좀 그래도 맛은 최고입니다..ㅡ_ㅡ;;










한입 자셔보세요~
마늘 많이 묻은데 먹으면 쫌 맵습니다~ㅎㅎ










퍽퍽살들도....뜨거울때 먹으니....
맛있습니당~ㅎㅎ;;











깨소금에 살짝 찍어먹어도 좋습니다 ㅎㅎ;;











성인남자 둘이 먹기는 좀 적은양이군요...ㅎㅎ;;
게눈 감추듯이...다 먹어치웠습니다....




우선 굉장히 좋았습니다..
정말 통으로 나온 닭인지라...뜯어먹는 재미도 있고...
또...요즘...몇몇곳은 한두조각씩 빼돌려서 새로운 닭한마리를 만든다고도 하던데...
그럴 염려도 없고 말이죠~ㅎㅎ

그래도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맛'이겠지요?
맛도 좋았습니다....이날 먹은건 마늘통닭이지만....
후라이드 같은 경우도 참 맛있었습니다...
특히 바삭한 튀김옷도 좋았고....
가장 좋았던건....촉촉함이였습니다...
통으로 튀겨서 그런가....속까지 더 촉촉하니 좋더군요...

그리고 가장 좋았던건....잡내가 안난다는 점입니다...
프렌차이즈 치킨같은경우도 두터운 허벅지의 뼈쪽살 같은경우는 약간의 잡내가 나기도 하는데...
이곳 통닭은 그런게 전혀없고 밑간도 훌륭했습니다..

나가면서....25년간 통닭을 팔고계신 아주머니께 조심히 여쭤봅니다...
이곳의 통닭이 맛있는 비결이 무엇이냐고....
그랬더니 하시는말씀이....'손맛'이라고 하시더군요....
밑간부터 튀기기까지...모두 본인이 하시는데...
25년간 하다보니...손맛이 생기더라고....
틀린말이 아니겠지요??



25년간 통으로 튀긴 통닭을 팔고있는 거봉식당....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원래 갓 튀겨낸 통닭이야 다 맛있겠지만....
그래도 이곳은 25년의 노하우가 담긴 손맛이 있어 더욱 맛있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생마늘향을 좋아하시는분들...꼭 한번 마늘치킨 드셔보세요~!!
굉장히 인상적인 맛입니다 ㅎㅎ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이군요~^^
다들 즐겁고 행복 가득한 주말 보내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눌러주세요.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