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소우리-매운소갈비찜, 평양왕만두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가끔 돌아댕기면서...
기대없이 들어간 식당에서 큰 만족을 느끼고 나올때가 있습니다...
그런집을 발견하고 소개할때면...가장 즐겁다지요? ㅎㅎ

오늘 소개할집이 그렇습니다...
맛집을 찾아 여기저기 싸대고 돌아 댕기다가...
결국 마음에 드는 식당을 고르지 못한후....
대충 끼니나 때우자는 마음으로 들어간곳...
그런 별 기대없이 찾은 식당에서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나왔답니다~

앞으로 종종 저녁에 식사겸 술마실때....자주 찾을듯합니다...ㅎㅎ
식사로도 그만이고 안주로고 그만인....메뉴거든요~
바로 소갈비찜 ㅋㅋㅋ
한번 보러 가보실까요~?
추울발~






 




차타고 지나다니다가....
처음보는 간판의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소우리....평소에 소갈비찜을 엄청 좋아하지만.....
어지간한곳에서는 만족을 잘 못하는지라...ㅎㅎ;;











식당은 엄청 큰 규모입니다...
이렇게 큰 식당을 못봤었다니.....;;;;
여쭤보니...4월말에 오픈한곳이랍니다...










식당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정면에는 오픈된 주방이 있구요~







 



홀들이 엄청 넓직넓직 합니다...











일욜 늦은 저녁인지라 손님은 없더군요~
평소에는 어쩔랑가 잘 모르겠지만...
많을것 같지는 않습니다...;;







 


요런 크고작은 방들도 있습니다...










메뉴는....갈비찜이 눈에 띕니다...
호주,뉴질랜드산 이군요....
사실....지방에는 요런집이 드뭅니다....
한우없이 수입산 갈비찜만 파는집이....

여튼 하달이랑 짜짜는....
갈비찜 소짜리와...평양왕만두 한개를 주문합니다....











오~명이도 주는군요~
요즘 여기저기서 명이를 주던데....
명이가 많이 저렴해진듯한 느낌입니다...





 




자...반찬들 나갑니다~
케일과 명이 장아찌입니다....
요집은 이런 장아찌류들이 썩 마음에 들더군요~










명이장아찌...명이나물...
잘게 썰어서 조금 줍니다~ㅎㅎ
그래도 이렇게나마 맛볼수 있는게 어딘가요? ㅎㅎ













케일 장아찌....
처음 먹어보는 녀석입니다...
짭조름한것이 고기랑 먹으면 잘 어울립니다...





 

 




깻잎 장아찌....
요것도 향긋하니 고기랑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명이랑 같이 나오다보니.....











요건 무절임 장아찌.....
아삭아삭하니 좋더군요....
요것과 깻잎장아찌는....이집만의 특별한 자랑이라고....
다른곳에서 만나기 쉽지 않을거라는....사장님의 자랑이 ㅎ_ㅎ;;;

네~ 하달이도 처음보고 맛나게 먹었습니다^^







 




샐러드입니다....
야채샐러드....옥수수를 갈아서 드래싱으로....
독특하더군요,,고숩습니다...ㅎㅎ;;










쌈무입니다...
백련초물을 들이셨다는군요...ㅎㅎ;;










평이한 김치들...상추입니다....







 



뚝배기에 술국도 한그릇 내어주십니다...
바지락 콩니물국이였는데....
처음에는 콩나물이 덜 끓어서 약간 밍밍 했는데...
난중에는 시원하니 좋더군요 ㅎㅎ











평양왕만두가 나왔습니다....
약간 큼직한 만두가 5개.....
4천원이면 적당한 가격 같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만두모양도 제각각입니다...
손으로 빚다보니 그러겠지요???












한입 먹어봅니다...
처음 약간의 후추향은 개인적으로 썩 좋아하진 않습니다만...용납할만한 정도입니다..
근데....만두 맛있습니다...
우선 괴기가 많이 들어서 씹는맛과 고소함이 좋습니다...

주변에 만두 5천원에 5개씩 파시면서....
속에 부추랑 당면만 잔뜩 넣는집들......
여기와서 만두좀 보세요~
만두속은 요렇게 생겨야 합니다..ㅎㅎ











만두피는 살짝 두껍지만 많이 쫀득거리는편인지라....
만두에는 정말 높은점수를 주고 싶군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자....본메뉴가 나왔습니다...
매운갈비찜 소짜리....
냄비가 작지는 않습니다~










뜨거운 냄비위에.....양파와 부추가 이쁘게 푸지게 올라가있습니다...










부추를 조금 치워보니....
상당한 양의 고기들이 들었습니다....
오~@_@   눈이 휘둥그레해집니다...











정말 먹음직 스러운 갈비들 아닌가요?
수입이라길래.....별 기대 않했는데....
눈으로 보여지는 고기들은 아주 좋습니다...









한점 들어볼까요?
고기위에 잘게 다져진 양념들도 참 인상적이지요? ㅎㅎ
고기는 엄청 부드럽습니다..
소향도 진하고...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요렇게 큰 괴기들...
가위로 싹뚝싹뚝 잘라서 먹습니다~











고기는 요렇게 명이랑 먹어도 좋으나....
명이가 너무 잘게 썰어져있고....고기 양념이 진한지라...
명이향이 많이 덜나긴 합니다...
확실히 명이는 양념이 안된 생고기(삼겹살등,,)랑 먹어야 그향이 느껴지겠죠?
그래도 은근....어울리고 좋습니다..










케일장아찌랑 먹어도 좋습니다~






 

 



무절임, 깻잎장아찌랑 먹어도 좋습니다만...
그냥 먹어도 양념이 좋아서 짱입니다...






 

 



흐흐....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중 하나가....
바로 요 양념입니다...
꼭 집에서 한것처럼....
다량의 마늘, 양파, 고추등이 잘게 갈려서 만들어진 양념입니다..
어찌나...마늘이 많던지....마늘향 엄청 좋았습니다...

또 기본적으로 고추장 베이스의 양념이 아닌....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잘 냈습니다...
정말 맛있는 매운맛인지라....
연신 쓰읍~하~를 남발하고...땀은 쭉쭉 흘리면서 맛나게 먹었습니다...ㅎㅎ
그걸보고 옆에서 짜짜가 그러더군요....
매운거 못먹는거 맞냐고...ㅋㅋㅋ 







 




자.....요런 갈빗대가 여러개 들었습니다~
한입 물고 뜯으면~





 





쏘옥~깨끗하게 뼈랑 잘 분리됩니다...ㅎㅎ












고기는 쌈무랑 명이랑 해서 쌈싸먹어도 좋습니다~











오~요 양념들좀 보세요~
정말 푸짐하게도 양념을 하여.....
맛있습니다~
마늘이 제일 많습니다~ㅎㅎ

근데...요 양념을 보니....
또....이상한걸 하게되더군요~











남은 만두에다가......










양념을 올리고....
잘 으깨서....










비빔만두...;;;;;
아주 맛있긴하지만....짜짜가 이런짓좀 하지말라는군요...'ㅁ'







 





여튼...그 많던 갈비찜을 둘이 다 먹었습니다.....흐흐~
다 먹고는 밥 한개를 볶아달라고 하면 냄비를 가지고 가십니다~











자...요거이 갈비찜 소짜리에 들어있던 갈빗대들...
어마어마하지요? 갯수를 세어보니...10개더군요....











자...볶아진밥이 나왔습니다~










오오~볶음밥최고입니다...
양념을 푸지게쓴지라...볶음밥이 맛없을래야 맛없을수가 없습니다...
매콤달달한 양념과 소고기기름이...
최고로 고소하고 맵고 달달한 볶음밥을 탄생시키는군요~@_@

짜짜...안먹는다고해서 밥 한공기 볶았는데....
자기가 다 먹더라는...;;











여튼..헤헴...요렇게 싸먹어도 좋습니다...










식사끝~
장아찌들...전부 좋아서 맛나게 다 묵어버렸네요~
김치만 조금 남겼던듯...;;;



개인적으로는 대박이였습니다...
원래 갈비찜을 좋아하는데....
파는곳도 별로없고....한우는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정말 만만한(?) 좋은 갈비찜집 하나 찾았습니다...ㅎㅎ
아마,....제 지인들...누구와 함께가도...대부분 만족하실듯한 집이였습니다..ㅎㅎ


사실 이날전까지는....수입쇠고기에대한 불신이 조금은 있었습니다...
근데 이집에서 먹어보니....이집 정도의 양질의 고기만 쓴다면....
정말 먹을만 하겠단 생각이 들더군요...
그정도로 고기의 질도 좋았습니다...


이곳은 또 물어보니....매운갈비말고 그냥 달달한 양념의 갈비찜도 팔더군요...;;;
하달이도 미리 알았드라면....안매운 놈으로다가 먹었을텐데....ㅎㅎ;;
그래도 매운것도 맛있었으니..ㅎ_ㅎ;;;


음식솜씨도 있는집입니다....
여러종류의 장아찌들.....막..엄청 고급스런 느낌은 아니였지만...
전문점해도 되겠다 할만큼.... 맛있었고 인상적이였습니다..
또,,,갈비찜 양념은.....정말 집에서 만든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어떻게 식당에서 그렇게 푸짐하게 양념을 할수가 있는지...
마늘밭위에서 괴기를 먹는듯한 느낌이였다고 해도 될정도였습니다..ㅎㅎ

또 먹고나서의 느낌도 이상하리만치 좋았습니다...
요렇게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나면 으레 혀가 괴롭기 마련인데....
이해할수 없을만치...혀가 평온했습니다...;;;
거참....이걸 어떻게 이해해야할지....정말 언빌리버블~이였습니다..;;;

볶음밥은 꼭 드시길 바랍니다....
소갈비에서 나온 고소한 기름과....푸지게 들어간 양념들이 만들어낸 볶음밥...
무의식적으로 번쩍 들어올려지는 엄지손가락을 보실수 있을겝니다...

갈비찜은 좀 맵긴하지만....자연스러운 매운맛인지라....
매운걸 못먹는 하달이도 안쉬고 먹었답니다..ㅎㅎ
참고로 하달이....캡사이신 매운맛은 절대 안쉬고 맛나게 못먹습니다...ㅎㅎ

양도 꽤나 많습니다...
소짜리 하나만 시켜도....남자 두분이서 배부르게...
여자 세분이서도 배부르게 드실수 있는 양입니다..^^


식당도 상당히 깔끔합니다....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듯하더군요....
난중에 들은 이야기지만.....뒷쪽으로..단체를 위한 VIP룸이 몇개있다던데...
방에 화장실도 딸려있다고 하고...ㅡ_ㅡ;;;
여튼 인테리어비만 2억들었다고 하더군요...;;;
그정도는 아닌거 같은데...식당이 꽤나 크다보니...ㅎㅎ;;

이집은 또 체인아닌 체인점이랍니다...
총 12호점까지 개업을했는데...이곳이 11호이구요...
다들 가족 친지들끼리 하신다는군요~ㅎㅎ;;;
잘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참...그리고 늦게 방문하시면...식사중에 기계로 뼈짜르는 소리도 들으실수 있으실겝니다...
다음날 고기를 준비하시는 거라고...ㅎㅎ;;
쪼끔 시끄럽긴하지만....뭐 하달이같은 사람들한테는 별로 문제될거 없습니다..ㅎㅎ



여튼....앞으로도 자주 갈것만 같은 마음에 드는식당을 하나 찾았습니다..ㅎㅎ;;
주로 식사+술 함께 하는 자리에 딱 좋은곳 같기도 하고.....
회식하기에도 딱 좋은곳 같기도 하고...ㅎㅎ
호주산 고기지만...양질의 고기로 하니...갈비찜도 맛있고...가격도 싸고..
여튼...전반적으로 좋은느낌을 많이 받은 가게였습니다...
앞으로도 정말 종종 갈듯합니다...ㅎ_ㅎ;;; 





이게 무슨난린지....
새벽에는 화물비행기가 추락했다고하고....
서울쪽에는 계속해서 큰비가 오고있고....ㅠㅠ
다들 비 피해없으시길...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눌러주세요.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