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구례

가락원-청국장, 된장찌개, 매생이전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티비를 틀어놓고 있으면...가끔 보게되는 프로중에...
생로병사의 비밀이라는 프로가 있습니다...ㅡ_ㅡ;;;
근데 그 프로만 보고있으면.....정말 무섭습니다...;;;
특히 통닭을 한마리 시키고 맥주를 마시면서 보며는 그 공포감은 배가 됩니다..
여튼...그 프로를 볼때마다...매일 외식을 하고.....
입의 즐거움만을 찾아다니는 하달이는....무섭습니다...
그런 공포감을 느꼈을때는 다음날 외식 메뉴가 살짝 바뀝니다...
고기 위주에서 풀때기 위주로...

오늘 소개할집도 전날....생로병사의 비밀을 보고 다음날 초이스한 식당입니다...ㅡㅡ;;
밥은 먹고 살아야 하니께롱...외식은 해야 되겠고....
생로병사의 비밀을 봐서 무섭긴하고.....해서 찾아간 식당입니다....

그럼 함께 가보실까요~
추울발~











자연음식을 파는 가락원이란 식당입니다.... 
구례 화엄사 가는길에 있습니다...

화엄사 가는길에 있는 식당들....대부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관광객들을 주로 받는 버섯전골집들...참 머시기 합니다...
근데 이곳은 그중에 좀 빛나는 그런곳입니다..ㅎㅎ










그런데 이곳은 밥집 뿐만 아니라....다원으로도 유명합니다...
차 품평대회에서 금상수상에 빛나는 식당이군요... 






 




2층은 도예도 합니다....
그래서 직접 만든 자기들에 밥이 나옵니다...ㅎㅎ;;











실내에 들어서면 다원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ㅎㅎ
입구를 기준으로 왼쪽은 식당...오른쪽은 다원이 되겠습니당..









요곳이 식당....
깨끗하니 좋습니다...










메뉴판 입니다....
여기도 버섯전골을 파는군요...'_' ;;;
버섯전골 참 비싸지요? ㅎㅎㅎ

여튼...하달이네는....
청국장 찌개백반 2인분과 된장 찌개백반 1인분을 주문합니다...
그리고 매생이전도 하나 시켜봅니다...ㅎㅎ










먼저 물이 나옵니다,...
스댕 물병....여름철에 참으로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ㅎㅎ
컵은 손수만드셨겠지요?ㅎㅎ






 

 


밥이 나오기전...다원좀 구경합니다....

하달이....나름...차에 조예가 깊습니다...
대학시절....방학때....의재 허백련 선생님이 심으셨던....
무등산 춘설차를 가지고 녹차빙수를 만들어서 장사를 했던 하달이입니다...ㅡㅡ;;
10년도 넘은 옛 추억인데...ㅋㅋㅋ
그때 혹시 무등산 춘설차 시음장 옆에서 잘생긴 소년이 팔던 녹차빙수 드셨던분 있으신가요? ㅎㅎ







 

 

요날은 단체 손님이 있어서....
다원에 손님상을 준비하시더군요....

마지막 사진에...곱게 한복을 입으신분이 사장님이십니다..ㅎㅎ











다원을 구경하고 있으니....상이 차려집니다...
청국장 2인분과 된장찌개 1인분...
정갈한 상차림이 좋습니다...







 



요거이 청국장....
하달이....청국장 엄청 좋아라 합니다..ㅎㅎ










진하고 고소합니다....
청국장 내음이 참 좋습니다...
근데 소금간이 안됐다고 느껴질 정도로 삼삼합니다...
그래서 일행들은....싱겁다고 싫어라 하던데....
하달이 입에는 삼삼하니 좋습니다...
삼삼해서 구수함이 2배로 느껴졌습니다..ㅎㅎ 










이건 된장찌개....
청국장을 먹다 먹으니....
간이 쫌 쌔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집된장 향이 폴폴 올라오는 진한 국물이 좋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반찬들은 평이합니다...
째꼬만한 조기, 싱건지, 고추 멸치 조림... 




 

 

 

 

부추무침, 깻잎절임, 오징어 무 초무침....





 




토란대, 호박나물, 가지나물....





 





무김치, 콩나물, 아주까리나물(피마자)...
반찬은...다 깔끔하니 흠잡을곳 없습니다...











밥그릇입니다...
직접 만든 자기에 담겨 나옵니다,...











흰쌀밥...
먹다보니...쪼맨한 밤쪼가리도 하나씩 나오더군요~









청국장 한그릇 덜어봅니다,..,.
개인적으로....청국장은 겨울음식같습니다....
어렸을때...눈싸움하고 집에 들어와서....
추위를 녹이려고 먹는 국중...
청국장이 2등으로 맛있습니다...ㅡ_ㅡ;;
1등은 곰국(뼈국)...;;;









흐흐~구수하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청국장에는 양지같은 국거리가 듬뿍 들어있어야 더 맛나긴한데...
괴기 없이 깔끔하게 끓였습니다...











요건 된장찌개....
감자랑 호박이 푸지게 들었습니다...











짭쪼름하니 좋습니다...
깊은맛이 있습니다...
그래도 하달이는 청국장~ㅋㅋ





 

 



먹는중에 매생이전이 나왔습니다..
땟갈이 좋습니다....










매생이가 고농도로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꽤나 들었군요...ㅎㅎ










맛은 뭐...평이합니다...
매생이 맛이 약하게 나긴 하지만...
납딱한 호떡맛...
밀전병맛과 거의 비슷합니다...
들기름에 부쳐서 들기름향이 많이 납니다....
싫어하시는분은 굉장히 싫어하실수도 있겠더군요....ㅎㅎ;;











하달이는 청국장이 더 좋습니다...
삼삼한 청국장을 듬뿍넣어 밥을 비빕니다..









김이 살짝 생각나긴 하지만...
기냥 먹어도 꼬숩고 좋습니다...흐흐~











아~ 잘묵었습니다~
삼삼하니...좋은 청국장 이였습니다...










밥을 먹고 다시 다원으로 가보니....
산채정식 상들이 차려지고 있더군요...
나빠보이지 않습니다 ㅎㅎ










이곳은 다원인지라.....식사를 마치고 나면 차를한잔 내어줍니다..
녹차를 발효시킨 황차라는군요.....










뭐...그냥 괜찮습니다.,.
디저트로 좋습니다....ㅎㅎ




오늘은....청국장을 구수하고 삼삼하게 잘하는 식당을 소개했습니다...
뭐 딱히 기절할 정도로 맛나거나 그러진 않습니다만....
먹을만 합니다...
반찬들도 정갈하니 좋구요~ㅎㅎ (근데...찬모님이 손이 엄청 크신듯 ㅎㅎ)
가볍게 한끼 식사하기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주변의 관광객들을 노리는 버섯전골집들 보다는 훨씬 더 훌륭하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차도 꽤나 근사하게 잘하시나봅니다...
다양한 종류의 차들을 구비해놓고 파시더라구요~
그덕분에 우리 짜짜도 쑥차를 2개 사긴 했지만...;;;

여튼....화엄사나 지리산 놀러가시는분들은 한번쯤 들려볼만한곳 같습니다^^



오늘 하달이동네 폭염 경보라는군요..ㅡ_ㅡ;;;
무섭습니다...ㅎㅎ;;
덥지만...너무 짜증내지 마시고~행복한 하루 되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눌러주세요.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