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보성

홍도회관-짱뚱어탕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오옹~@_@
요 징그런 것들은 뭐시랍니꽈?
도롱도롱 도롱뇽?
미꾸미꾸 미꾸리?
아닙니다~ㅎ_ㅎ;;
오늘 소개할 음식은 바로바로 짱뚱어가 되겠심당~

짱뚱어....
하달이도 엄청 즐겨먹는 녀석들인데....소개가 늦었네요..ㅎ_ㅎ;;
뻘에사는 짱뚱어....겨울철에는 맛볼수가 없고....
5월부터서나 잡히기 시작하는 짱뚱어...잡기도 쉽지가 않아...가격도 고가라지요...

몸에 흰점이있는 짱뚱어....유일하게 물속과 물밖에서 살수있는 물고기라는데...
보통 물밖에서 먹이를 잡기때문에 주변을 잘 볼수 있도록...눈도 튀어나와있지욤...
또...소리에 엄청 민감해서...잡기가 쉽지 않는데요...
20m정도 되는 낚시대로 미끼없이....쉭쉭~해서 낚아채는 홀치기 낚시법으로 잡는답니다..;;;
그래서 가격도 비싸서...저 작은놈 한마리가 천원이 넘는다니...ㅎㅎ
짱뚱어탕이 비쌀수 밖에 없겠지욤??


근데 그 짱뚱어탕.....또 오살라게 맛있습니다....
추어탕만 알던시절.....추어탕 엄청 좋아라 했었는데...
처음 짱뚱어탕을 먹고나니....그 맛이란...
아~~우째 깊고 진한맛이 추어탕과는 너무 비교도 안되게 맛있었다는....
그뒤로 추어탕을 못먹습니다...'_' ;;;
그만큼이나....짱뚱어탕이 깊고 진한...으악~

그럼 짱뚱어탕...지금부터 만나보러 가시겠습니당~
추울발~ 









오늘 소개할 식당입니다....
벌교에 있는 홍도회관....
작년에 자주 댕기던 식당이...올해 가보니...그 맛이 변해도 너무 변해서...
다른곳을 찾다가 발견한곳....홍도회관....












식당 내부도 깔끔합니다...





 





큰방들도있고...
작은방들도 있습니당....ㅎ_ㅎ;;
깔끔합니다~










메뉴가 다양하지요? ㅎㅎ
하지만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전부 계절메뉴입니다...ㅎㅎ
짱뚱어는 6월부터 10월까지만 먹을수 있군요....

제철음식을 제때에 먹을수 있는 식당입니다....
참고로 개두는....키조개 관자입니당..ㅎㅎ

하달이는 짱뚱어탕을 주문합니다...ㅎㅎ (1인 : 8,000원)






 




짠....주문을 하면...
조촐한 반찬들과함께 펄펄끓는 짱뚱어탕이 나옵니당...






 

 


반찬들도 참 정갈하니 좋습니다....
맛깔난 어리굴젓과 열무김치....










가...가지나물....;;;
배추김치와....머위나물이였나?;;;
가물가물합니다....;;











그리고 이건 머위대와 매실장아찌 그리고 콩나물....;;;
반찬들이...참으로 정갈하니 좋습니다...





 





자....그리고...이건....
짱뚱어탕이 되겠습니다....
보기에 비주얼은 추어탕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하지만....속에는 요렇게 두툼한 짱뚱어들이 들어있습니다...
2-3마리 정도의 짱뚱어가 들은것 같군요??











우거지와 머위대도 듬뿍 들어있습니당...






 




보드라운 우거지에 요렇게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용 ㅎ_ㅎ;;;












자....요 짱뚱어 살들....
뼈가 좀 있긴하지만...꼭꼭씹으면  고소하니 잘 씹힙니당...











워낙 굴을 좋아하다보니...
요 어리굴젓과 먹는밥도 일품입니다...@_@










건더기와 밑반찬에 밥을 한공기 후딱처리하고~
다시 한공기를 주문하여 남은 국물에 말아먹습니다~
요 국물이 진짜거든욤~흐흐~










들큰하니 좋은데.....
다른 짱뚱어집보다는 약간 맵습니다....

보통 다른집들은...재료를 조금씩 넣고....
한 뚝배기 보글보글 끓여서 내주지만...
요집은...큰 솥에다가 한솥 끓여놓고...
손님이 오면 요렇게 뚝배기에 조금씩 덜어서
한번더 끓여 내어줍니다...

그래서 국물이 더 진하고...고소합니다...

정말 추어탕에서 느껴지는 고소함 x10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크하~ 요맛이 죽여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젠피도 넣어먹으면 좋습니다...

조승주씨도 제작년에 순천에 처음 내려오면서...짱뚱어탕을 먹고는...
추어탕을 못먹게 되었을 정도로 짱뚱어탕이 더 진하고 고소합니다...ㅎㅎ










열무지도 시원하고 맛있어....요렇게 먹으면 또 죽여줍니다 ㅎㅎ







 




요 짱뚱어 살좀 보세요....
요 조그마한 녀석들이...
이렇게 깊고 고소한 국물을 만들어 낸다는것도 참 신기합니다 ㅎㅎ










크하.....요 한그릇....
순식간에 없에버리지요 ㅎㅎ
최고로 시원하고 진하고 고소합니다....











나가는길에 보니...요렇게 밖에 짱뚱이가 있군요....
다른 물고기 같으면 진작에 죽었을텐데....
짱뚱어는 물밖에서도 사니께롱...좀 버틴가 봅니다 ㅎㅎ











짱뚱어....참 야무지게 생기지 않았나요? ㅎㅎ



오늘은 맛있는 홍도회관의 짱뚱어탕을 소개했습니다...
짱뚱어탕...
약간맵고 들큰한 이집의 양념도 좋았지만....
짱뚱어탕에 가장 중요한건...신선한 짱뚱어가 얼마나 많이 들어있느냐인데...
이 집 짱뚱어가 푸짐하게 들어있어서...맛났습니당...ㅎㅎ
국물이 시원하고 진하고 구수하고~ㅎㅎ
정말 맛난집 짱뚱어 한번 드시면....추어탕 먹기가 쫌 힘들어집니다 ㅎㅎ;;

근방에 가장 큰 도시인 광주만해도 짱뚱어집이 별로 없지요? ㅎㅎ
하지만..순천과 보성에는 엄청 많은 짱뚱어탕집이 있습니다...
5월부터 시작해서 지금 한창 손님이 많이 찾고 할때이지요...
몇몇 집들은....그날 잡힌 짱뚱어를 바로바로 급속냉동을 하여...
1년 내내 짱뚱어탕을 즐길수도 있게 하고있지만...
요렇게 제철에 먹는 짱뚱어 최고입죠~ 

오늘 하달이가 소개한 짱뚱어집 짱뚱어는 벌교갯뻘에서 잡힌 짱뚱어인데...
조만간 순천에 있는 순천만 뻘에서 잡힌 짱뚱어 맛집도 들고 찾아뵙겠습니당 ㅎㅎ



비가 억수로 많이 오는군요....
아침 일찍...짜짜랑 놀러갈랬는데...
비때문에 포기하고,,.,늦장 포스팅을 하네요..;;

다들 비피해 조심하시고....
행복한 토요일 오후 되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눌러주세요.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