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꽃돈-삼겹살, 특수부위, 국밥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뜨끈한 국밥 한그릇 자시고 가세요~ㅎ_ㅎ
오늘은 하달이가 국밥집을 소개해 보겠습니당~
근데 그냥 국밥집이 아닙니다...
하달이 동네의 택시기사님들이 추천해주신 국밥집입니다...
증거를 대보라구요??ㅋㅋ 그런거 없음요~ㅎㅎ

음주를 즐기는지라....택시를 자주 타고댕깁니다...
택시를타면.... 이것도 몹쓸병인데.....기사님들을 좀 귀찮게 합니다..;;
근방에 맛난집있으면 소개좀 해주시라고....
그럴때마다 심심치않게 추천받는 이곳.....
기사님들이 자주 국밥을 드시러 오신다는 이곳...

지금부터 소개해 보겠습니다~
추울발~











아주 짝은 식당입니당...
요 앞을 수없이 지나댕겼지만.....
그냥 삼겹살집이겠지...하고 갈 생각은 안해봤었는데...ㅎㅎ












내부는 아주 좁습니다...
저만한 식탁이 6개정도 있고....
저 뒷쪽 골목으로 가면...











작은방이 하나있는데....
저런상이 4개있습니다....

근데...상을보니...다들 국밥을 많이 드시더군요...
혼자오셔서 드시고 가시는분들도 꽤 많습니다...











삼겹살....오살라게 비쌉니다..ㅠ_ㅠ
삼겹살이 만천원....ㅠ_ㅠ
정말 금겹살입니다..

하달이는 이날 조승주씨랑 갔는데....
삼겹살 1인분과 꽃돈특선 1인분을 주문합니다...
근데...순천에서 돼지고기는 기본 3인분 부터이던데...
2인분도 내어주는군요...ㅎㅎ;;










주문을 하면...
간단하게 밑반찬들이 나옵니다..

요건 된장국...-_ㅡ ;;
아니 미역국...ㅡ_- +
미역된장국입니다...












조개도 들었습니다...
된장푼 미역국.,..
아니 미역넣은 된장국,...처음 먹어보는데...
조개까지 넣어서 시원하니 좋더군요~
생각보다 조화롭습니다..












요건 잘익은 묵은지...
새콤합니다~








 


매실장아찌도 나오고...
쌈용 무절임도 나옵니다...






 





기름소금, 쌈장, 마늘, 콩가루....
콩가루 오랫만에 만나는듯 합니당...ㅎㅎ












야채도 싱싱하니 괜춤합니다...ㅎㅎ













자...숯을넣고 가스를 키구요~












드뎌 고기 등장합니다~
삼겹살 1인분과 꽃돈 특선 1인분.....


 

 

 





삼겹살은 안습입니다...ㅠ_ㅠ
꼴랑 두줄.....정말 비쌉니다..ㅠ_ㅠ

뭐..그래도 고기는 좋아보입니당...













요건 꽃돈특선의 항정살...
돼지의 목살과 앞다리 사이의 살...
돼지고기중 기름이 가장 많은 부위입죠...
그래서 고소하고...ㅎ_ㅎ;;
꼴랑 4점 나와주십니당...ㅎㅎ












요건 가브리살.....
목살과 등심 사이의 살입니다...
지방이 적은 살코기에...등쪽 지방이 붙어있는 가브리살....
다른부위보다 좀더 짙은 색입니다..








 

 



요건 갈매기살....
서래같은 대형 프렌차이즈들이 많이 생겨나서 이제 유명하지요?
10여년전만해도.....흔치않았는데....
그당시.....소고기같은 돼지고기가 있다고 소문나서 먹으로가고 그랬는데 ㅎㅎ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다음에 그집 포스팅 준비해보죵 ㅎ_ㅎ;;;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먼저 삼겹살을 굽습니다...
요거이 1인분...;;;
먹기가 무섭습니다만....












그래도 노릇노릇 구워먹는 삼겹살은 맛나지용~ㅋ_ㅋ











자...삼겹살이 맛나게 익어가고 있습니당..ㅎㅎ











노릇노릇~노릇노릇~
(김치를 짤랐던 가위로 짤라서...고춧가루들이 ㅎ_ㅎ;;)













다 익으면 요렇게 콩가루에 찍어먹습니다...
고소하니 고만입니당~ㅎㅎㅎ











껍질도 붙어있어 쫀득한 삼겹살...
역시 고기는 좋습니다....











예전에는 맨날 요렇게 싸먹었는데.....
이제...삼겹살도 비싸니....
그냥 한점한점 맛을 음미하면서 먹어야 겠습니다 -0-












삼겹살 금새 끝나구...
항정살을 굽습니다...ㅎㅎ
기름이 자글자글한 항정살....
하달이가 한때 가장 좋아했던 녀석인데...ㅎㅎ;;












언능 먹어달라고 고개를 드는군요~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데....
항정살은 익을수록 고개를 드는군요~ ㅡ_ㅡ;;







 

 



자자...김치도 구워볼까요?
흐흐~












맛나게 구워져라 김치야~흐흐~












자...항정살도 다 익었구욤~












맛나게 구워진 묵은지랑...요렇게 먹으면....죽음입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항정과....새콤한 묵은지...@_@
잘어울립니다..












자...이번에는 가브리살 차례....
비주얼은 약간 오리고기같군요~
요것도 살쪽은 기름이 적긴하지만...
위에 지방은 등쪽 지방인지라...고소하니 좋습니다..













맛나게 익어가는군요~흐흐~














콩가루 살째기 찍어먹으면 일품입죠~



 

 






무쌈도 좋습니당..ㅎ_ㅎ;;









 




요번에는 갈매기살.....
돼지의 횡격막과 주변 근육입니다...







 






구우면 더..영낙없는 소고기지요? ㅎㅎ
씹히는감도 소고기입니다...
하지만....소냄새는 안납니다...ㅎㅎ
비교적 향이 없고 식감으로 먹는 고기입죠..

요즘은 다들 양념을 해서 내주지만...
요렇게 생 갈매기살을 구워먹어도 잡내하나없이 맛있습니다.













버섯, 마늘, 김치등과 함께.....크아~
느낌이 정말 소고기 같습니당...ㅎㅎ







 




고기를 다 묵고....
국밥을 한그릇 주문해 봅니다,...
돼지국밥인데 국물이 뽀얗군요~












반찬은 새로 깔립니다....
잘 익은 배추지와 고추,양파
그리고 맛있는 총각김치와 부추무침...












또 국밥하면 빠질수가 없지요?
새우젓과 다대기랑 된장...
요렇게 반찬이 나옵니다~













자...다시 국밥 보실까요?
처음보는 스타일의 돼지국밥입니다..
뽀얀 국물속에....당면과 콩나물...;;
가장 놀라운건....두툼한 머리고기가 아닌 얇게 썬 살코기라는....;;;;
머리고기가 든 국밥을 싫어하시는분들은..좋아하실듯합니다...
잡내같은건 하나도 없고 맑고 깨끗합니다..ㅎㅎ

국물도 좋습니다....구수합니다~
돈족으로 국물을 우려서...고소하고 쫀득합니다..







 




자...국밥이니깐....밥 한그릇 말아볼까유? 













국밥이 좋습니다...
깔끔하고~구수하고~
약간 싱겁긴 하지만...너무 고소해서 다른걸 넣고싶지 않더군요 ㅎㅎ 






 





총각김치에 한입 먹어도 좋고~













잘 익은 배추김치에 먹어도 좋고...ㅎㅎ












절반쯤 먹었으면.....다대기를 풀어봅니다...
그냥 먹고싶지만....다체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하기에 ㅋㅋ













다대기를 풀면 얼큰하니 좋습니다만....
고소함이 많이 가려지지용~ㅎㅎ
그냥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ㅎㅎ












국밥까지 끝~












일요일은 쉰다는군요~ㅎㅎ


오늘은 하달이동네 택시기사님들이 맛있다고 추천해 주시는 꽃돈에 다녀왔습니다..
우선 삼겹은 평이합니다..비싸고...;;
그리고 꽃돈특선...특수부위들은 오히려 푸짐하단 생각이 들더군요...
항정은 적었지만...갈매기랑 가브리는 넉넉하니 좋더군요 ㅎㅎ

국밥도 괜찮았습니다....
깔끔하니...돈족으로 끓여낸 육수...
고기들은 머리고기가 아닌 먹기좋게 얇게 썬 살코기들...
잡내도 없어 여성분들도 거부감없이 잘 드실것 같더군요...
근데 주로 식당을 찾으시는 손님분들이....동네 어르신들이나 아저씨들..ㅎㅎ;;

음식은 전반적으로 좋았습니다,..
다만...공간이 좀 협소하고....더워서 고생이였지...ㅎ_ㅎ;;;

국밥은 정말 가격도 저렴하니....맛난게...
기사님들에게 인기가 많을만 합니다...ㅎㅎ
종종 점심먹으로 들려봐야겠습니다..ㅎㅎ



아...벌써 수요일이군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눌러주세요.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