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etc.

[제주-제주시] 산수야-일식코스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회 한접시 들고 왔습니당....
회 참 두툼하니 맛나게 잘 썰었지욤? 흐흐~
무슨회냐구요? 딱 보니까....참돔이라구요?
땡~입니다~ㅎㅎ
오늘 소개할 요녀석은...참돔이 아니고 황돔이라는 녀석입니다...
황돔....뭔지 궁금하시지요?
이따가 공개하겠습니당 흐흐흐~

오늘은 몇일전 제주도에서 댕겨온 일식집 소개를 한번 해보겠습니당....
제주도 도착 첫날밤....제주시의 매력적인 많고 많은 횟집들을 뒤로한채...
일식집을 한번 가봤습니당...
뭐...제주도 일식집도 제주도의 싱싱한 해산물을 쓸것이니께....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에...흐흐~
기왕 멀리온거...분위기 좋은데서 먹고싶은 욕심도 있공~ㅎㅎ
또....일식집들은 별로 후기도 없기에.....한번 비교도 해볼겸.....ㅎㅎㅎ

그래서 찾아간 제주도의 일식집....
함께 가보실까요?
추울발~







 

 

 

모 블로거의 당골집이라는 제주시의 산수야...
네비에 주소를 입력하고 갔었고....네비는 정확한 곳을 가리켰지만....
3바퀴를 돌고나서야 찾았습니다....
간판도 어찌나 작고....입구도 잘 안보입니다..ㅡㅡ;;

3바퀴 도는 동안....하도 안보여서....
'산수야 놀자~ 산수야 노올자~' 하면서 찾고 댕겼다는...
킄...죄송합니당... 












입구입니다....
뭔가 오밀조밀하군요...
간판도 잘 안보이고....입구도 좁고 오밀조밀하고....
기분이 갑자기 좋아집니당..흐흐~











오~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큰돈 들이지 않는 최고보양식!!
50개 한정제공....
오...요것도 땡기지만.....
놀러온 요날만큼은 바쁜 현대인이고 싶지 않은지라...패쓰~~












안으로 들어가면....1층에 요로코롬 다찌랑...
테이블들이 있는데....
하달이네는 바로 2층으로 궈궈씡~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요런게 있군요....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서???
네이뇽 검색에도 최근(한달사이)에 올라온 리뷰 2개 밖에 없고....
간판도 잘안보여서 찾기 어려운데....
관광객들이 올마나 올까 싶기도 하더군요 ㅎㅎ







 




2층으로 올라오면...요렇게 크고 작은 방들이 있습니다...








 




하달이랑 짜짜도 작은방에 들어갑니당...
뭐...여느 일식집마냥 깔끔합니당...ㅎㅎ









 

제주도의 많은 식당에서는 다금바리를 팔고 있군요....
그래도 이곳은 참 양심적인듯 합니다...
다금바리를 영문으로도 표시해주시니...ㅎㅎ
Kelp Grouper....자바리 입니다....
뭐....이제 제주도에서는 자바리를 다금바리라고 하니....
요것도 틀린건 아니지만....ㅎ_ㅎ;;

그래도 능성어 안주는게 어딥니깡 ㅎ_ㅎ..

근데 자바리도 양식이 되는가 보군요....

돌돔(갓돔)또한 어마어마한 몸값을 자랑해 주십니다....
돌돔도 큰놈...엄청 비싸지욤...











회는두고.....하달이랑 짜짜는 코스로 주문을 합니다...
통상 중간에 있는코스를 주로 시킵니다...ㅎ_ㅎ;;
근데...가격은 하달이네 동네랑 비슷하군요...^^;;
참..다행입니다 ㅋㅋ

주문전에 여쭤봅니다....
B코스와 C코스의 차이는 무엇인지....
B는 황돔이 나오고....C는 황돔과 광어가 나온다고 하십니다...

황돔?? 돔좀 먹어본 하달이도 처음 들어보는데...
황돔?? 황돔이 뭐시냐고 여쭤보니....
아주머니가 수줍게 웃으시면서..........
양식 참돔을 황돔이라고 한다고 이야기 해 주십니다...ㅡ_ㅡ;;;
그러면서 이 가게는 양식 자연산을 속이지 않고 양심적으로 파신다고....
아......그래도 새로운 돔을 먹어보는줄 알고 기대했었는뎅,,.

근데 쫌만 검색해봐도 황돔과 참돔은 다른 어종 같은데...ㅎㅎ;;
여튼 5만냥짜리에는 양식 참돔이 나옵니당...


흐음....한달 전에 드시고 가신 네이버 파워 블로거 분들 블로거에는....
B코스가 구문쟁이, 황돔.....
C코스가 황돔, 광어던데....
그 당시 준비된 어종이나 크기에 비해서 바뀌는가 봅니다....ㅎㅎ

아...제가 구문쟁이(능성어) 먹고 싶어서 그러는거 아닙니당...ㅎㅎ
능어 별로 안좋아라 합니다 ㅎㅎㅎ
양식 참돔이 훨씬 좋지~ㅎㅎㅎ

여튼 그래서 B코스로 주문합니당...


다른메뉴들도 많은데...
관심있으신 분들은....밑에 더보기 클릭해서 보세요~^^;
















자...개인 세팅입니다....
된장은 마음에 들고....
와사비는 그저그렇습니당...











제주도를 온 기념으로 한라산도 시켜봅니다...흐흐~
원래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수많은 소녀팬들을 위해서 소주는 잘 안올리는데..
제주도 온 기념으로 흐흐~












자...가장 먼저....샐러드 칭구들이 나옵니당...






 





겨자소스를 묽게 맛갈나게 무쳐낸 해파리....











하달이 또 요런거 겁나게 좋아라 합니당..흐흐~
꼬돌꼬돌 해파리 겨자냉채....좋습니당.....





 


 




그리고 요건 머 평이한 양배추샐러드와 오징어숙회초무침....










자...식전 죽으로...전복내장죽..(게우죽)...
향이 좋습니다...
한입 머금으면 내장향이 폴폴~
오바인가욤? ㅎㅎ 여튼 평소 먹던것보다는 진하고 고소합니당...







 

 




자 이제....해산물 들이 나옵니다...










먼저...전복.....
한 20미짜리 정도 되나요?







 



전복은 참으로 싱싱하니 좋습니다....
하달이는 울 동네 전복이랑 비슷한거 같던데....
짜짜는 제주도 활전복들...별라게도 싱싱하고 맛나다고....
여행 내내 잘 먹더군요 ㅎ_ㅎ










하지만...내장은 안묵는 짜짜..ㅋㅋ
진짜 맛난게 아직 뭔지를 모른 답니다  ㅋㅋㅋ











요건 제주도 대부분의 횟집에서 나오는 자리돔...
다들 저만한 녀석들의 꼬리부분만 절렇게 나오더군요 ㅎㅎ











자...요 자리돔.....된장이 가장 잘 어울리더군욤...
뼈도 있어서...꼭꼭 씹어먹으면 전어맹키로 꼬숩고 맛있습니당...










머..꼬라부분은 지느러미가 쪼끔 있어서 입속에서 꺼칠긴 하지만...
걍 꼭꼭 씹어먹습니당 ㅎㅎ








 


요녀석도 제주도 횟집에는 꼭 나오는 녀석이지요~
제주도 뿔소라 회......











별라도 꼬독꼬독 합니당.....
꼬독함은 해삼 이상입니다 흐흐~











요건 가리바시 (키조개 관자)....













울 동네에도 많습니다 'ㅅ' ㅋㅋㅋㅋ
맛나요 맛나~ㅎㅎ





 





요녀석 이름 뭔가욤??
하달이는 그냥 갯가재라고 부르는데....
평소 횟집에서도 맨날 주는 녀석인데....
귀찮아서 절대 안까먹습니다...
근데...짜짜가 하도 힘들게 까먹길래....혹시 모르시는분도 계실까봐...
오늘 블로그를 통해서 쉽게 까는법을 알려드릴께요..ㅡ_ㅡ;;












단단한 갑옷을 입고있는 이뇨석.....











먼저 머리랑 꼬리를 때어 주십니당... 











그리고 똥꼬를 젓가락으로 슈슈슉~하며는~







 

 

 




뽕~하고 요렇게 빠지게 되겠습니당..ㅎㅎ












그럼 다시 고상하게 젓가락으로 초장찍어서 냠냠~ㅎㅎㅎ
하지만 평소에는 요것조차도 귀찮아서 절대로 안까먹지유~흐흐~












멍게도 바닷가라 역시 싱싱하니 좋습니당..ㅎㅎ







 

 



다 묵어버렸네욤..ㅡ_ㅡ;;;
해산물들은 전반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이어서 회가 등장합니다...@_@












3*6 = 열여덟
열여덟점...
아껴먹어얍죠....ㅎㅎㅎ;;











야채도 주시지만.....
싸먹을 맘은 짜짜도 하달이도 없습니당..흐흐~
회는...무엇보다도....요렇게 몇점 안되고 두툼한 회는....
그냥 질겅질겅 씹어먹어야 제맛입죵~





 






하앍~땟갈이 좋습니당....
요렇게 빨간 돔살 볼때마다 홍민어인가 유심히 봅니다...ㅎ_ㅎ;;
어디 한곳 걸리기만 해봐~요런 마음으로 말이죠 ㅎㅎㅎ











뱃살 하앍하앍~







 




좌측에 빨간게 등살...우측에 하얀게 뱃살입니다...

생선은 보통 등거리로 헤엄을 칩니다...
등거리를 꿈틀꿈틀해서 말이지용,....
그래서 등쪽은 운동을 많이 하는 부위인지라 모세혈관 분포가 많습니다...
그래서 등살은 상대적으로 빨간색이지요...
고걸 혈합육이라고 합니당...

반대로 뱃살은 운동을 잘 안하는 근육인지라...혈관분포도 적어 흰색에....
배때지에 기름끼가 껴서 더 기름의 고소한 향이 나서 맛있습니당 ㅎㅎ
반면에 등살은 기름이 적어서 좋게말하면...단백하다이지...덜 고소합니당 ㅎㅎ


쉽게 생각하시면...고등어나 참치같은 생선은 엄청나게 헤엄치고 댕깁니다...
그러다 보니 등거리에 혈관분포가 잘되어 있어서...
등푸른생선인거지용~ㅎㅎ
고등어 구워보면 등거리는 갈색이잖아요 ㅎㅎ
그게 전부 혈합육...

학교댕길때 배운거 입니당 ㅎ_ㅎ;;;








 



오늘은 된장에 찍어먹습니당...
회는 아주 맛갈나게 잘 썰어졌습니당...
선어들은 확실히 살의 탱탱함이 약하니...두텁게 썰어도 부드럽고 씹히는감이 더 좋습니당...











회는 참 고소하니 좋습니다...
와사비가 쫌만 더 좋았으면...와사비 자리일껀데....
된장도 좋습니당...











간장에 살짝 콕 찍어먹어도 맛납니다요 맛나 ㅎㅎ
숙성이 잘 되서 고소하고.....
살이 찰집니다...찰찰찰찰~찰찰찰~
약간 오바하면 농어살 같습니당 흐흐~












아...회,,금방 다 묵어버렸습니당....
회는 만족스러웠습니다^^*





 







회를 다 먹을때쯤...
롤이 나옵니다.,,.
새우튀김이든 롤이군요~









 

맛있습니다 'ㅁ'
짜짜님이 잘 드시지용~흐흐~~ 












와우....
고노와다....










해삼 + 고노와다(해삼내장) + 광어 + 날치알 무침입니다..@_@










광어들.....
제주도에서 광어는 쫌 저렴한 생선인듯 합니다...
국수에도 들었고 사방군데에 들었습니다 ㅎ_ㅎ...;;;
저 무침 속에 엔가와도 많던데...ㅎㅎ

어쨋든 하달이동네는 광어나 참돔이나 농어나 우럭이나 비슷한데...ㅎㅎㅎㅎ










한입 먹으면....
바다향이 한가득입니다...












비록 냉동이지만...요렇게 만나서 먹으니...
참으로 행복하더군요....
해삼, 광어, 고노와다를 요렇게 해서 한입먹으면...
포풍감동...ㅠ_ㅠ




 

 




다음으로 나온건 참치 타다끼.....
통참치를 겉만 살짝 익힌...
뭐 평이합니다 ㅎㅎ












다음 음식이 나옵니다.....
어라....근데 요건?






 




@_@ 생 고노와다 입니다...
냉동이 아니라 생 고노와다...;;;
처음 먹어봅니다...
왜 수많은 횟집에서는 해삼을 썰어주시면서....
요 내장은 안주시는걸까요? ㅎㅎ












오돌오돌한 해삼에 고노와다까지....
아....약간 떫떠름하긴 하지만...냉동보다 훨씬 바다향이 깊습니다...
아....정말...푸른빛의 바다에 0.25m의 파도가 치고있는 그 바다의 향입니다...
정말 행복한 식사였습니다..ㅠ_ㅠ












요건...백련초 쥬스라던데....
무슨 젤리 비스꼬롬 합니당...
예전에 환타 쉐끼쉐끼 흔들어 먹던거...
그 느낌입니당..ㅎㅎ





 





자 계속 음식들이 나옵니다...
요건 우럭구이...@_@
하달이 또 요런거 환장을 하지요 ㅎㅎ

쏘스는 무슨 떡볶이 소스 같습니당 -0-










살코기들이 아주아주 좋아유~흐흐~












역시 우럭은 우럭우럭 먹어줘야 제맛 흐흐~





 






전복구이도 나옵니당,..











생으로 나온거보단 조금 작아보입니다만...
뭐 맛납니당 ㅎ_ㅎ










다음으론....
베이컨 팽이버섯 말이가 나오구욤....











이어서 튀김들도 나옵니당...
새우튀김과 고구마튀김..그리고 깻잎도 한장 튀겨서~흐흐~
새우튀김도 괘안습니당..ㅎㅎ







 



요건 돔 머리구이...@_@
큼직 합니당....
돔머리...볼가묵을 살이 참 많지요 ㅎ_ㅎ;











요런 볼테기 살이 제일 맛나다는 ㅎ_ㅎ












마지막으로는 밥이 나옵니다....
전복내장으로 한 게우밥....
완전 고소합니당....계속들어가요 계속...흐흐~











요건 함께 먹으라고 나온 국입니다...
계란국....게가 한마리 통으로 들었습니당...
근데 저 게 이름이 뭔가욤?











인삼도 들었군요 계란탕에 ㅎㅎ
요런거는 짜짜가 안먹으니 전부 하달이꺼 @_@











반찬으로는 김치가 나옵니다...
근데...역시나 제주도 김치는 하달이 입맛에 별로 안맞는다는...ㅎㅎ











계란국.........게랑 조개가 국물에 우러나와 시원합니다~
생선지리를 안줘서 사알짝 아쉬웠지만....
요정도면 만족스럽게 시원합니당 ㅎㅎ










자 요것이 게우밥...
밥도둑...?? 아...아니군요....
도둑밥입니다....많이 묵어서 배가 불러 죽겠는데도...
입에 계속해서 들어갑니다~ㅎㅎ
고소하니 좋습니당..@_@
돌솥밥이라 그런가?? 불맛도 그윽하니 납니다 ㅎㅎ
최고로 만족스러웠습니당..












게우밥 한숟그락 뜨고....
게살한번 쪽쪽 빨아먹고...ㅎㅎㅎ
좋습니당..ㅎ_ㅎ











요렇게해서 식사끝 ㅋㅋㅋ
그러고보니 요날 남긴건 참치타다끼밖에 없군요 ㅎㅎ



참으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우선 회가 좋았습니다...
두텁게 썰어서 양은 좀 적었지만....
참돔이 잘 숙성되서 찰지고 고소하니....좋았습니다...

스끼다시도 해삼 생 고노와다 하나만으로도 만족스러울 만큼 행복했습니다...
굳이 따져보면....낙지등...기본적으로 나와줄만한 것들 몇가지가 부족했고....
한달전에 이곳을 소개한 다른 블로거 두분이 드신 같은 가격의 상보다 다소 부실함이 있었지만...
하달이는 만족스럽게 잘먹었습니다..ㅎ_ㅎ;;;

해산물의 신선도도 최고였습니다...
다들 싱싱하고...어느 하나 선도가 떨어지는것은 없었습니다 ㅎㅎ

또..인테리어도....비교적 깔끔했습니다....
서빙을 해주시는분도 친절하시고....ㅎㅎ
만족스러웠습니다...

전반적인 큰 틀을보면.....이곳 산수야....
하달이동네 일식집과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나오는 음식 가짓수에서는 더 부족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음식의 질은 참으로 좋았습니다...
특히 생 고노와다....
최고였습니당.....

사실 하달이가 자신있게 맛집이다 말하려면....
제주의 다른 일식집도 가보고 비교해 봐야하나....
다른곳은 못 가봐서...뭐라 말하기는 그렇지만....
행복했던 식사였고....자꾸 다시 생각이 나는 식사였습니다..^^

제주를 방문하시는분들.....
제주도에 저렴하고 스끼도 잘 나오는 큰 횟집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근데 사람들이 바글바글해서 편하게 식사하기는 어려운게 사실이지요~^^
그런게 불편하신분들은......요런 일식집은 어떠신가요??
어차피 다 똑같은 싱싱한 제주도 해산물 아니겠습니까? ㅎㅎ
연인끼리 놀러 오시는분들은 더 좋겠지요?? ㅎㅎ


오늘은 씐나는 목요일 입니당....
오늘밤은 그동안 홀렸던 뭔가에서 해방되는 날입니다...흐흐~
한잔하러 가야하는데...생각만해도 행복하군요 ㅎㅎㅎ
빨리 밤이 왔으면 좋겠습니당 ㅎㅎㅎ

다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