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정성이가득한집-백반정식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간만에 나오는 7천원짜리 백반입니다...ㅡ_ㅡ;;;
이제 하달이네 동네에 더이상의 7천냥짜리 백반은 없을줄 알았는데....ㅎ
여기저기 뒤지고 다녀보니....
아직도 이렇게도 훌륭한 7천냥짜리 백반님이 계시더군요 ㅎ_ㅎ
역시 발품은 팔아야 제맛인가요~

잡솔은...그만하구.....
오늘은...단돈 7천냥에....20첩이 넘는 푸짐한 밥상을 받을수있는,,,
식당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ㅎ_ㅎ
함께가보실까유~
추울발~ㅋ






 




바로 이곳이 되겠습니다....
정성이 가득한집....
식당이름은 아주아주 마음에 듭니다....
부디....정성이 가득담긴 음식들이 나왔으면....하는 마음으로 들어갑니다..ㅎㅎ







 




식당을 딱 들어가면......
뭔가 나무와 흙으로 지은 집같은...그런느낌입니다...










진짜 나무랑 흙으로 지은건가요?
그런건 하달이 모른답니다 ㅡㅡ;;;
여튼....나무들이 많아서 그른가....좀 쾌쾌한 느낌도 듭니다....











백반이 7천냥.....백반 주문합니다....
예약특은 어떻게 나올지....정말 궁금하군요 ㅎㅎ
그나저나 이날은 벨기에 꿀꿀이도 먹어보고..ㅎㅎㅎ











자....식탁마다 놓여있는 요 통에는....
갈치속젓과 쌈장이 들어있습니당...
먹을만큼만 쪼금식 덜어서.....ㅎㅎ












조금만....기둘리면 이렇게 근사한 상이....
뚝딱~ 하고 차려집니당...ㅎㅎ
3인상 입니다...











요건 메인 반찬급인 벨기에산 꿀꿀이 수육...
뭐...별반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만...
왠지....한돈보다 고기는 퍽퍽하고 비계는 물러터진 느낌입니다 ㅎㅎ











요건 이날먹은 베스트3중 하나인....회무침입니다...
바로바로~병어 회무침....
좀 작은녀석을 썰긴 했지만....
병어로 한 회무침...최고였습니당~
새콤달콤상큼~ ㅋ ㅑ ~







 





요건 가자미 조림입니다....
요녀석도 베스트3중 하나...ㅎㅎㅎ
참...그러고보면....가자미는 천대받는 생선이란 생각이 듭니다..ㅎㅎ
살도 듬뿍듬뿍 큼직하고 이쁘게 떨어지는 담백한 흰살생선인데.....
맛이 밍숭맹숭해서 그럴까요??
식당에서 만만하게 내어주는게 가자미입니다 ㅡ_ㅡ;;;;ㅎㅎㅎ

여튼...3인상인데....가자미가 몇마리인가요 @_@
듬뿍듬뿍....들었습니당~
감자도 듬뿍듬뿍 ㅎㅎ











요건 머위와 고추....
그리고 밑에는 갈치속젓과 쌈장이 되겠슴당~
머위쌈...정말 오랫만에 만나는군요~










이날의 마지막 베스트3된장국이 되겠습니당~
향이 완전 독특했슴당....
보시다시피 고사리 등등....여러 나물들이....들었습니다...
산에서 직접 뜯어오신...산나물로 끓이신 된장국....
이것 저것 섞이다보니...향이 잡다하면서 향긋합니다 ㅎㅎ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추천하면 키 1cm 자랄지도....




 



요녀석들은....간장게장과....
오이고추 된장빵...
큼직한 오이고추도 올만에 봅니다용~ㅎ










자....밑반찬들....평이합니다...
김자반...머위대....멸치볶음....







 


취나물...깻잎....낙지젓,....
낙지젓은 정말 맛나더군욤 ㅎㅎ







 


평이한 배추김치와 멸치조림...그리고 가지나물..;;;;







 

 

열무김치와.....꼬막...마늘 오이절임....
뭐...밑반찬들은 딱히 흠잡을때도 없지만....평이합니당~ㅎㅎ









 


너무너무 맛있었던....
병어회무침....병어가 많이 들었던데....
작아서 잘 안보이는군요 ㅎㅎ
여튼...7천냥짜리 백반 밥상에서 만나는 병어회무침....행운이지요~
양념도...새콤달콤하니...아주아주 좋았습니당...
음식솜씨는 있는집임에 틀림없습니다 ㅎㅎ








 

자...이건 가자미 조림에서 한마리 건져봤습니다~
두툼하지요? ㅎㅎ










요렇게 하얗고~큼직한~ 살들이.....
듬성듬성 잘 떨어집니당~
입에 넣으면 흰살생선의 고소함이~ 확~
하지만 조금 밍밍한 맛이긴 한데.....그 밍밍한 맛이 깔끔한 맛이기도 해서 좋습니다~



 

 

 






자...요렇게 돼지 수육을 김치랑 해서 먹어도 죽여주겠지요? ㅎㅎ










머위에 회무침을 싸먹어도 따봉입니다 ㅡ_ㅡb






 




그래도 쌈은....요렇게 밥한숟그락 올리고....살치속젓과 싸먹는 쌈도....
일품입니다 ㅎㅎ











남은 밥은 가자미조림 양념에 쓱싹쓱싹 비벼서 감자랑 먹어도....
띵똥~!











후식으로는 매실차입니다~
매실차는 셀프~





여기까지입니다....
어떤가요? 7천냥짜리 백반치고....훌륭하지 않나요?
돼지고기 수육정도야...어딜가든 주는거지만.....
병어회무침...푸짐한 가자미조림...산나물로 끓인 된장국.....
참 인상적이였습니다...ㅎㅎ

기본적으로 손맛도 있는집이였습니다...
나물들도 잘무쳤고~
회무침도 아주 좋았습니다~ㅎㅎㅎ
된장국 솜씨도 일품이구요~ㅎㅎ

물론 부족한 부분도 많지요~
백반에...생선구이도 없고~ㅎㅎ
없는걸 찾자면 끝도없지만.....
하달이는 있는거에 만족하고 행복해하는 스타일인지라..ㅡ_ㅡ;;;

근데...식당이.....
나무로 지은듯한 인테리어에 벽에는 황토를 발라서 운치있어보이지만....
좀 쾌쾌했습니다...;;;들어서면서 사알짝...미간이 찌푸러지는 정도로....ㅎㅎ
하지만 음식이 나오면...급방긋~흐흐~

이집이 예전에는 유명하고 장사도 잘되던 집이였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도 손님이 많긴 하지만..)
하지만 지난번에 소개해드린...7천원짜리 백반집(경자네 식당, 지리산 식당)이 생긴후론...
조금 덜 찾아진다는 현지인의 말을 들었습니다~
뭐....3식당중....어딜가도 잘나오니.....ㅎㅎㅎ
그래도 산나물들로 정성스럽게 끓인 된장국과....
병어회무침...가자미조림 같은 음식들은...이곳을 다시 찾게 하지 않을까요? ㅎㅎ
(반찬들은 매일 바뀔수 있으니..혹시 이거 보고 가시는분들.....
저렇게 안나왔다구 저한테 너무 뭐라고 하지는 마셔요~ㅎ)




오늘이....벌써 목요일 인가요? ㅎㅎ
하루하루가 너무 빨리가는 느낌입니다^^
다들...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