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etc.

[전남-담양] 들풀-들풀정식(산채한정식)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오늘 하달이가 준비한 상입니다~
왼쪽것이 먼저 나오는 상.....오른쪽것이 나중에 나오는상....
이렇게 두상이 정식으로 해서 나오는 한정식집이 되겠습니다~
어때요?? 이쁘지요??
근데 이 모든 야채들이 친환경농산물을 이용하여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친환경농산물..ㅡ_ㅡ;;;
참으로 논란의 소지가 많은 단어인데 ㅎㅎㅎ
오늘은 여튼 그냥 맛나게 소개를 해볼께요 ㅎㅎ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추천하면 키 1cm 자랄지도....














오늘 소개할 식당입니다....
식당에 주차를 하기도 힘들군요..ㅡ_ㅡ;;;
이 많은 차들 좀 보세요...;;;




 






자...'들풀' 이라는 식당이 되겠습니당~
식당...건물이 이뿌게 생겼지요??











전라남도에서 친환경농산물을 사용하는 식당이라 인정을 했군요 ㅎ_ㅎ









식당에 들어서면 넓은 홀에 밥상들이 따닥따닥 붙어 있습니다...
밥상들 간의 간격이 넓지는 않습니다...
또 방들도 있는데....손님들이 가득가득 차계십니다..ㅡ_ㅡ;;;






 

 




2층도 마찬가지입니다...
홀에 때닥때닥 붙은 밥상들과...여러개의 상들이 들어있는 큰방들....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합니다...ㅡ_ㅡ;;;
깜빡하고 메뉴판을 못찍었는데.....
메뉴는 들풀정식 1인 14,000냥이 되겠습니다....
(2명일때는 한상에 30,000원..)

여튼 2인 주문을 하고....물이 나오는데....
누가 대나무의 고장 담양 아니랄까봐...물통에도 대잎이 들었습니당 ㅎㅎ











자....주문이 들어가면 5분도 되지않아서....한상 가득 차려집니다...
워낙 회전이 빠르다보니.....미리 준비된 음식들이 나오는데....
그렇다고 준비된 음식이 차거나 그런거 없이 참 좋습니다...




 





먼저 야채 샐러드 입니다...
근데 딸기드래싱입니다...ㅡ_ㅡ;;;
갈아서 만든 생과일 딸기 쥬스를 끼얹은것 같으면서도...
달달하고 시큼한 맛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당 ㅎ_ㅎ










요건 뚝배기에 나온 깨탕입니당....
깨탕...새우, 다시마 육수에 들깨를 잔뜩 넣고 끓인후....
버섯을 왕창넣은...탕입니다...
버섯도 많아서 좋고.....고소해서 좋습니다~ㅎ_ㅎ










요건 죽순무침과 소면입니다....
좋은 아이디어 같군요~죽순무침과 소면....
오징어나 낙지가 아니라...죽순으로 요렇게 하는 아이디어가 좋습니다...
맛도 상큼 매콤하니...좋습니다~ㅎㅎ
아니...매콤이 아니라...엄청 매웠습니당 ㅡ_ㅡ;;;










요건....먹어보고 뭔지 도저히 모르겠던 ㅎㅎㅎ
여쭤보니....위에 하얀게...소머리편육이랍니다....
소머리편육을 야채들과함께 겨자소스에 무쳐냈습니당...

잘눌른 소머리편육을 차게해서 얇게 썰어서 겨자소스에 버무리니...
단백하고...쫀득쫀득하니 아주 좋더군요....
좋은 음식이였습니당...




 

 

 




요건...갖가지 해물을 다져서 대합껍질에 전같이 부쳐낸 것입니당...
씹히는감이 좋습니당~ㅎㅎ










요건 짜짜가 극찬했던 샐러드......
건과일에 유자드래싱을 끼얹은 샐러드입니당...
대충먹어봐도,..귤, 사과, 밤등이 말려져 있는데....
유자드래싱까지 올려져 향긋하니 좋습니당~






 




요건 떡갈비....
조금 짜긴 하지만....씹었을때...많이 퍽퍽하지 않고....
야채며 고기의 씹힘이 참 좋았습니다....











요건 야채와 쌈장.....
쌈장도 그냥 쌈장이 아니라...요것저것 여러가지를 다져서 넣은 맛난 쌈장이구요 ㅎㅎ







 



요건 베이컨말이와 밀전병말이 입니당...




 





베이컨은 그저그렇고....
밀전병을 한입 먹었을때...너무너무 고소하고 향긋했습니당....










한번 말린것을 풀어보니...
새우살들이 고소했었고....
향긋했던 두릅이 보이는군요....
가운데는 머위대 이지요?






 



자...저렇게 위에 나온 요리들을 다 먹으면....
새로운 상이 다시 차려집니다.....
여러 나물들과, 생선, 그리고 밑반찬들로 해서...
약 20첩의 밥상이 차려집니다....

반찬도 어때요? 소량씩 조금조금 담아서....
음식물 쓰레기나...잔반 재활용 걱정은 없겠지요?? ㅎㅎ







 



자...요건....조기가 되겠습니당...
또...영광 법성포가 고향인 우리 짜짜.....
분석들어갑니다 ㅎ_ㅎ
우선...부세는 아니고....이마에 다이아몬드도 없는게....
국내산 참조기는 아닌거 같다구 하는데~ㅎㅎ
그래도 맛은 있더군요 ㅎㅎ

(혹시 굴비 필요하신분은 하달이에게 조용히 말씀 하세유~ㅋㅋ
하달이가 블로그를 걸고 국내산 굴비로만해서 판매해보겠습니당 ㅋㅋㅋ
사실 우리 짜짜집이 법성포에서 굴비 팔아유~흐흐~)










요건...고등어 김치찜.....











김치속에 요렇게 고등어가 들었능데....
살을 잘 발라서 김치랑 먹으면 예술입니다~흐흐~
맛있어요.....기본적으로 여기 음식들이 마음에 드는군요~흐흐~

 


 



 

 

 




요건 시원한~ 미역국~
약간 싱겁워서 좋더군요~










이건 민들레김치입니다...시큼하니 좋습니다....
밥도둑이 따로 없더군요 ㅎㅎ









요건 배추김치....
그 집 음식이 맛있나 알아보려면 김치를 먹어보라는데...;;;
하달이는 잘 안먹어요 -0-







 



자....밑반찬들.....
멸치볶음..단무치무침..그리고 오징어젓....
평이합니다~ㅎㅎ











자..조금씩 내온 나물 & 무침들입니당...
가운데부터 도라지무침, 엄청매운 꽈리고추볶음, 머위나물, 감자대나물, 마늘쫑, 브로컬리...  










요긴 산나물 & 버섯들입니다...이 접시는 약간 짭니다용~ㅎㅎ
가운데부터 목이버섯, 고사리, 새송이버섯, 들깻잎, 마른감자대, 표고버섯....

요렇게 반찬들이 나옵니다.....











후식으로 나온 녹차양갱...달지않아 좋습니당...
근데....대나무 양갱일줄 알았는데....
녹차냄새가 풀풀 나더군요 ㅎㅎ










요건 귤차입니다....귤차.....
사먹는 감귤주스와는 완전히 다른차입니다...
그냥 귤껍질 냄새가 많이 난다 정도? ㅎㅎ
모르고 마셨다면 귤차인지 알기 힘들 정도 입니다~ㅎㅎ







 




자....요렇게 맛난식사를 했습니당.....
좀 쓱싹쓱싹 긁어 먹었어야 했는데...;;;;
음식이 너무 푸짐하더군요....;;;;
저는 푸짐해서 좋다는 말입니당 ㅎㅎ









나와서 보니 요런공간도 있군요~











손님이 많을때 대기하는곳 같습니당~ㅎㅎ



어쨋든 이날도 정말 만족스러운 훌륭한 식사를 했습니다...
나물 및 몇가지 음식들이...약간 짜기는 했지만.....
음식은 가격대비 매우 훌륭했습니당...

첫번째 상의 요리들도 훌륭했습니다....
맛나게 맛볼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과...독특한 샐러드들....
또...훌륭한 아이디어가 돋보였던...깨탕, 죽순무침 소면, 소머리편육...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이였던...두릅과 새우가 든 밀전병....
그리고 푸짐한 떡갈비까지....

또...두번째 상도 훌륭했습니다...
낭비가 적도록 조금씩 담아낸 밑반찬들....
나물들도 맛나게 잘무쳐졌었습니다....
고등어 김치찜은...비리지도 않고 좋았고....
민들레김치도 잘 익어서 시큼하니 좋았습니다...

여튼 대부분의 음식이 흠잡을점이 적었고......(좀 짜기는 했음)
정갈하고...깔끔하고....맛있고 좋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손님들도 엄청 많더군요.,...
또 상들도 너무 때닥때닥 붙어 있어서...
옆자리 분들의 대화까지 본의아니게 모두 귀에 쏙쏙 들어 오더라는 ㅎㅎㅎ

또...사람이 너무 많고 빈자리가 없다보니....
사진까지 찍고...기록까지 하면서 음식을 천천히 먹기가 힘들더군요....
왠지 모르게 빨리 먹고 비켜줘야하는 압박감이 ㅎㅎㅎ
여튼....음식을 차분히 먹기는 힘든 분위기 였습니다...
식당도 많은 손님에 익숙해져서....
자리에 앉자마자 상이 후딱 차려지니....ㅎㅎㅎ

여튼 가족끼리 푸짐하게 음식을 먹으로 오거나...
친구들끼리 올때는 최고이겠더군요 ㅎㅎ

재가 보거나 느끼지 못한 청결..친절같은면은.....
다른분들이 방문시 어떻게 느끼실지...모르겠지만.....
처음 방문시 느껴지는 가격대비 음식의 질과 맛으로 볼때는....
어딜가서도 빠질만한 식당은 아닐듯 하더군요...ㅎㅎ

담양에 놀러가실때 돼지갈비나 떡갈비 말고도....요런식의 식당도 한번 방문해 보세요^^
푸짐함도 맛도 만족하실겝니다....^^


자....또 다시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입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위치정보는 다음맵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