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삼수네뒷고기-뒷고기, 막창, 매운닭발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식당입니당~
남자 4명이 때닥때닥 붙어 앉아서 고기를 꿔먹는...ㅎㅎ
여튼 그냥 고기 꿔먹으면서 술한잔 할수있는....연탄구이집 같은 그런 곳입니다용 ㅎㅎ

근데...살짝 특별한 고기를 꿔먹었어요~
무슨 고기일까요?
불판을 보니...돼지고기인거 같은데 ㅎ_ㅎ
지금 공개 하겠습니다~

그럼 함께 보러 가실까유~
추울발~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추천하면 키 1cm 자랄지도....














간판에 정답이 있네요~뒷고기...
뒷고기는...똥꼬 고기일까요?
똥꼬진이 즐겨먹는 똥꼬고기~
근데 애석하게도 뒷고기는 똥꼬진이 좋아하는 고기는 아니구요~ㅎㅎ

여튼....하달이 동네의 제일 큰 시장에 있는 식당입니당...
시장분위기가 좀 나시나요? ㅎㅎ







 



여튼 뒷고기 말고 다른 부위들도 판답니다~ㅎ_ㅎ
길가에서 보이는 창 넘어로 주방도 얼추 보이는군요~












자...식당 입장 하면서,,,
주방 스파이샷 ㅋㅋ
음식은 아주머님 혼자서 다 하시는듯 합니다용 ㅎㅎ 






 

 



자리에 앉아서...메뉴판을 봅니당~
요거이 4월 말에 찍은거이니....지금의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군요~ㅎㅎ
하루가 다르게 변하니 ㅎㅎㅎ

그나저나,...뒷고기...싼고기는 아니군용 ㅎ_ㅎ
4명이갔는데...우선 뒷고기 3인분을 주문해 봅니당...
(먹고 별로이면면 딴거 먹으려구요 ㅎ_ㅎ)











자...뒷고기의 유래가 잘 나와있지요?
너무 맛있어서 남 모르게 빼돌려 자기들끼리만 먹어??
이상하군요~진짜 맛있는건 여럿이서 나눠 먹어야 맛있는건데....ㅎㅎㅎ












조촐한 밑반찬들 우선 주시구용~









아직 저녁을 못먹은...굶주린 총각4명...ㅡ_ㅡ;;;
계란말이...오이무침은....30초를 넘기지 않습니다....
고기 나오기 전에....3번씩 먹었다는....
특별히 맛있다기 보다는 배고파서 ㅎㅎㅎㅎ








 

자...요건 살짝 마른 오댕...평이힌 콩나물과 야채....










그리고 조금 특이했던건데....먹어보곤 절대 맞추기 힘들었던....
시금치 김치..ㅡ_ㅡ;;;
무슨 초무침 같더군요 ㅎㅎ;;








 

요건 된장찌개....두부, 고기, 호박등이 들어있어,..,고소하니 좋습니당 ㅎㅎ



 

 






자...요건 각자 하나씩 나온...부추무침이구요~










불이 들어옵니다~
탄인데....석쇠는 구리석쇠구요~










자...뒷고기가 나옵니다....요거이 3인분....
솔직히 봐서는 어디부위인지 저언혀~모르겠군요~
단지..기름이 좀 적어보이구요~ㅎㅎ










자...이렇게 한상이 차려집니당~
근데...총각 4명이서...테이블을 절반만 쓰고 있지요? ㅎㅎ
때닥때닥 잘도 붙어서 앉아 있습니다 ㅎㅎ











이유는 야구 ㅎㅎㅎㅎㅎ
KIA의 경기를 본다고 요러고 앉아있습니다...ㅎㅎ
요녀석들 사실 술에는 관심도 없는 녀석들이거등요~ㅎㅎ
단지 배만 부르면 되는 아해들~ㅋㅋ

1번은 하달이자리...ㅎㅎ
2번 아해 : 주량 반병....강요하는 사람 없으면 능동적으로는 평생 한잔도 안마심
3번 아해 : 주량 1.5병...10번 술먹자고 해야 한번 먹으러 나오는 모X이
4번 아해 : 처음부터 술잔도 안줌..ㅡ_ㅡ;;;










자..중요한건 그런게 아니고~ㅋㅋ
언능 고기를 올립니당~










언능 익어라 고기야~고기야~내 고기야~










이제 거의 익어가구 있지요? ㅎㅎ




 





그럼 자릅니다~잘라두니...고기가 두툼하니....먹기 좋아보입니당~







 



노릇노릇 잘 익은 뒷고기...
한번 먹어볼까요?





 




흐음....그 맛은...흐음.....
갈매기살 + 목살 정도 입니다...
고기의 씸히는감은 목살인데...양념이 아닌 고기 자체의 맛은 갈매기살이랑 비슷합니다..
비계가 적어서 쫌 찔긴듯 한데...
찔긴게 아니라 쫄깃쫄깃하게 느껴지는 찔김입니다...







 

 


자...뒷고기 게눈 감추듯 사라지공~
2인분 추가합니다요 ㅎㅎ





 

 

 

 

 

맛있습니다...
2, 3, 4 아해들도 맛나다고 잘 묵습니당~

 

 

 


 

 

 




좀..다르게 잘게잘게 짤라 봤습니다~
아해들이 너무 잘묵어...하달이 안주가 너무너무 빨리 사라지는지라 ㅋㅋㅋ











고기가 떨어지기 전에...언능 막창을 주문했습니당...
미국산 소 막창....확실히....저렴하긴 하군요....










한번 삶아서 나온것인지라....
바로 요렇게 간장에 콕 찍어먹어도 된답니다...
요렇게 먹으면 야들야들 합니다만....보통 사람들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을것 같군요 ㅎㅎ






 




우리 아해들도....요렇게 굽는게 더 좋다고 ㅎㅎㅎ
여튼 잘 묵습니당...ㅎㅎ









삶은건 야들야들 보드라운대.....
구우면 쫄깃쫄깃합니당~
맛있습니다~맛있어요 ㅎㅎ











자 요건 따로 시킨 매운닭발이 되겠심당~ㅎ_ㅎ
우리 애들 잘묵어요 잘묵어~ㅋㅋ










닭발도 맛갈나게 구워서~





 





매콤합니다요~ㅎㅎ
쫀득쫀득 하고 매콤하고.....안주로 딱입니당 ㅎㅎ









그러고보면 하달이...닭발을 참 좋아하나보지요?
있으면 꼭 시키는거 같드라구용~





 






자...식당 냐부는 요렇고롬 생겼습니다.....
총 8테이블 정도.... 작은 식당이지요?
시장통에 있는 식당이라 그런지....젊은이들은 거의 없습니당~ㅎㅎ











자...요것은 마지막으로 시킨 볶음밥...
주방에서 밥을 볶아서 주더군요....;;
현장에서 볶아먹어야 맛난데....우린 볶아먹을 머시기가 없었군요 ㅡ_ㅡ;;
맛은 뭐...그럭저럭 평이....



자....이날은 동생들 델꾸가서...처음으로 뒷고기라는 고기를 먹어봤습니다...
뒷고기.....맛은 있었습니다....
삼겹살보다 목살을 좋아하시는분들은 아주 좋아하실듯 합니다...
근데....혼자 먹으려고 몰래 꼬불쳤다가 가져갈만한지는 잘 모르겠심당 ㅎㅎ
그냥...삼겹, 목살, 갈매기, 뭐 이런 부위들과...나란히 할수있는...
독립적인 부위로 인정해줘도 될만큼은 맛있었습니다...
식감도 좋았습니다...비계가 적지만....퍽퍽하지 않고...쫄깃쫄깃 합니당...
목살의 식감과 비슷하고...향은..자꾸 갈매기살을 생각나게 합니다 ㅎㅎ

막창도 뭐....그리 나쁘진 않습니다...
삶은건 처음 먹어봤는데...그것두 별미였습니다...
완전 야들야들하니...입에서....녹는다능....ㅎㅎ
그런데 미국산.....하달이는 미국산 소고기나 부산물에 별 거부감은 없습니다...
미국에 있을때 워낙 소를 많이 먹어서 ㅎㅎㅎㅎ
근데...전반적인 국민 정서상...미국산 삶은 막창은 인기가 없을듯 하군요 ㅎㅎ
노릇노릇 완전히 구워야 안전하단 생각이 드실꺼니까....

닭발은 매콤하니...무난했습니당....양도 적은편은 아니고...ㅎㅎㅎ
술안주로는 딱이지요? ㅎㅎ

전반적으로 고기들은 만족스러웠습니다...
가격도 크게 나쁘지 않았구요.....ㅎㅎ
근데 시장통인지라....아저씨들만 많이 오시지...젊은이들은 없더군요~
젊은 여성분 두분이 오셔서...고기만 드시고 가기엔 조금 그림이 잘 안그려집니다 ㅎㅎ
그리고 다들 술마시면서 담배를 많이 피우시니...아이들 데리구 오는것도 별로입니당 ㅎㅎ
참고 하시라구요~ㅎㅎㅎㅎ
그냥 친구들끼리 가볍게 와서 술한잔 하면서...고기먹으며 떠들기는 좋습니다 ㅎㅎㅎ

순천에서는 뒷고기집 처음봤는데,,,,혹시 다른곳에 뒷고기집 또 있나요?
한번 가보고 싶은데...제보 받습니다 ㅎㅎ

오늘은 즐거운 수요일이군요~ㅎㅎㅎ
월요일은...닭
화요일은...소
수요일은...돼지 했으니...
목요일은...오리하겠습니당 ㅎㅎㅎ
금요일은....목욜날 1박2일로 바닷가에 가는지라...ㅎㅎ 못뵈구 ㅎㅎ
여튼....예고편도 하는 하달이입니다 ㅡ_ㅡ;;;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위치정보는 다음맵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