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청정횟집-도다리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중국산 도다리 국내산 둔갑...횟집 무더기 적발]

이틀전 터졌던 뉴스입니다....

내용을보니 부산의 횟집들이....
중국산 강도다리를 도다리라고 팔아서 적발되었다는 내용같군요 ㅎ_ㅎ
이런것이 비록 부산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난번의 입질의 추억님 포스팅만 봐도....서울에도 강도다리가 판치고....
알게 모르게 돌가자미도 판치고.....여튼....
읻고 먹기가 쉽지가 않지요??
그래서 오늘....하달이가...100% 믿고 먹을수 있는 횟집을 하나 소개해 보겠습니다...








논란의 중심에 있는 도다리....
이럴때일수록 더 찾아가서 먹어줘야 제 맛입니다~
위에 보이는 왼쪽의 두마리가 도다리회 되겠습니다....

지난번에 나름 혼자 100회 특집때....한번 소개한적이 있는 도다리회....

녹동바다마을횟집-도다리회

그때는 하달이가....좀 비싸다고 생각을 하면서 먹었는데....
이 집은 도다리를 아주 푸짐하게 썰어내옵니다...
단....스끼다시는 없습니다...
스끼다시는 하나도 없는데....손님이 바글바글한 이집....
오로지 싱싱한 회 하나만으로 승부를 하는 곳 입니다...

그럼 구경한번 가보실까요~
추울발~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추천하면 키 1cm 자랄지도....


 










가끔씩 술을 마실때....하달이 택시를 타면....
기사님들께 항상 여쭤봅니다...(공손하게 ㅋ_ㅋ)
'00은 어디가 맛있어요?' 'ㅁㅁ은 어디가 맛있어요?'

횟집을 여쭤볼때면...많은 분이 기사님들이 추천해 주시는곳이 이곳입니다..
바로 청정횟집....












 

횟집수족관에 덜싱싱하고 오래된 고기는...
가차없이 빼기로 유명한 이집....
항상 싱싱하고 활기찬 녀석들만 수족관에 있다고 합니다....










역시....근방의 다른 횟집보다..수족관도 깨끗하고....
다양하고 많은 어종들이 있습니다~

근데 수족관에 왠 참조기 인가요? ㅎㅎ
처음봅니다용~ㅋㅋㅋ











별라게도 싱싱해 보이는 녀석들.....
하달이랑 눈 마주치지 마랑~ㅋㅋ










도다리는 맨 밑에 붙어 있습니당~
유리가 너무 반사가 잘 되서 찍을수 없군요...ㅡ_ㅡ;;;
DSLR사면...반사도 무시하고 찍을수 있능건가요??








 

 

진짜 저 어종들이 수족관에 다 들었습니당...ㅡ_ㅡ;;;
근데 깔따구는.....왕모기 아닌가욤?? ㅎㅎ  각다구~










식당은 요렇게 생겼습니다....
밖에서 볼때는 쬐금할줄 알았는데...미로같이 방들이 여러개 있더군요~










자...가서 흥정 들어갑니다...
참돔....자연산이라고 하시는데....
오늘은 별루 안땡기는군요....











그래...올해의 마지막 도다리라는 생각으로....ㅋㅋㅋ
도다리를 선택합니다...
요거이 진짜진짜 도다리(문치가자미)입니다 ㅎㅎㅎ
좌광우도니 뭐니 그런거는 잘 구별안되니...
모양을 기억해 두세요~

참고로 지느러미가에 무늬가 있는건...강도다리...
색이 더 화사하고 몸통에 돌기가 있는건...돌가자미가 되겠심다~
(저 인제 제법인가요 입질님?ㅋㅋㅋ)

하긴...올해는 봄의 끝자락이니...도다리...맛있을 시기가...,얼마 안남았나요?









 

 


회 썰어주시는것도 구경합니다~
근데...도다리.....
뼈꼬시가 아니고...지대로 회입니당~흐흐~
막...기분이 업되더군요......

네.....너무 흥분한 나머지...메뉴판을 못찍었습니다....
근데 메뉴판 별 의미 없어요~
수족관보고...먹고자픈놈 골라서...흥정하시면 되겠심당~ㅋㅋ





 

 





자...여기가 하달이 방이 되겠심당~
대부분 방이 요렇게 독방인듯 합니다용~ㅎㅎ










조승주씨랑...장종구씨....
하달이가 횟감 정하고 오는사이...
감히...메추리알을 먼저 까먹었군요~ㅋㅋ
전체샷 찍기도 전에 말이죠 ㅋㅋㅋ

스끼라고는 저게 다입니다...ㅎ_ㅎ
메추리알과 땅콩..그리고 야채들...요것들은 스끼 아니죠?







 

 



드디어 회가 나옵니다....(도다리회 80,000원)
도다리 한마리, 도다리 두마리, 놀래미(노래미) 한마리....

사실 하달이...지난번에 도다리 너무 비싸게 먹은지라...
도다리 한마리가 요렇게나 회가 푸짐하게 나오는줄 몰랐습니다 ㅡ_ㅡ;;;
회를 두툼하니 썰으셨는데....엄청 많습니다 @_@

그러니께...스끼다시의 가격이...전부 회에 집중 된거지요~
아주아주 마음에 듭니다용~ㅎ_ㅎ











요짝이 등거리지요? ㅎㅎ
아주아주 땟갈이 좋습니당...

눈에는 안보이나...
우째...하달이눈에는 기름기가 자글자글 끼여있는것처럼 보입니다용 ㅎ












요것은 놀래미.......
따로 주문한건 아니고....그냥 나온겁니다...
느낌을 보니...하달이가 막 이것저것 여쭤보고....막 사진을 찍어서 주는게 아니고....
그냥 양이 적을까봐 한마리씩 주시는거 같기도 합니당...

아니면.....놀래미가 나오는건 고도의 전략일수도 있습니당~
도다리와 씹히는감이 비슷한 놀래미....
하지만 도다리처럼 고소하지 않고 밍숭맹숭한 놀래미....
두개를 번갈아 먹으면...도다리의 고소함과 우월함을 쉽게 느낄수 있지요~





 





요것은 도다리 뱃살 ㅋㅋㅋ
아으~






 




미안하다...도다리야....
하달이가 너 먹고 힘내서,,.오늘도 열씨미 일할께....;;;;












요것은 앰삐라(엔가와)~ 지느러미살 입니당~
아...너무너무 사랑합니다....
당신이 사람이였다면...하달이가 프러포즈했을텐데....ㅠ_ㅠ











오늘 함께할...된장 마음에 드는군요....
하지만...마늘의 비율이 쫌 낮습니다..ㅡ_ㅡ;;;
하지만 오늘은 도다리의 고소함에 방해가 될수 있으니....
그냥 먹겠습니당~











먼저...앰삐라 먼저.....
아.....자지러집니다.....
절대...아가들에게...이 맛을 가르치면 안됩니다...ㅡ_ㅡ;;;
그냥 아가들은 쫄깃쫄깃 회나 씹어 먹으라고 하고...ㅋㅋ

정말 확실히 도다리 앰삐는...광어의 앰삐보다...
훨씬 고소합니다~
하달이는 이럴때 온몸에 전율을 느낍니다..ㅡ_ㅡ;;;






 





아....도다리 살들의 향연입니다~











된장도 좋고 와사비도 좋고...
근데 요즘은 고급와사비에 많이 길들여져서....
된장에 손이 더 많이 갑니당 ㅎㅎ




 






놀래미 따위는...
두점씩 올려서...쌈싸먹습니당~ㅋㅋ

도다리는 절대 요렇게 쌈싸서 드시지 마세요~
느껴보세요 그 고소한 맛을~




 



 


이유는 알수 없지만.....
1번 도다리가 2번 도다리보다....월등히 고소합니다...
둘다 크기도 비슷한데.....
왜 그럴까요?
2번은 산란해버린건가요?
여튼 1번녀석이 더 맛있습니다...(2번 안들리게...)









자...벌써 때가 되었습니다...
아주머니가...생선은 거두어 가십니다...ㅠ_ㅠ












정말 회를 엄청난 속도로 먹었습니다....ㅡ_ㅡ;;;
하달이에게는 안주이지만....
술을 안먹는 조승주씨나...장종구씨에게는...
그냥 주린배를 채워주는 밥일뿐이니 ㅋㅋㅋㅋ






 




참 다행입니다....스끼다시 안주는 횟집이지만...
탕은 끓여줘서...ㅋㅋ

자세히 보시면....도다리 미역국입니다~
원래 남쪽 지역에서는...예전부터.....
육고기는 귀해서....요렇게 미역국에 흰살생선을 넣고 많이 끓여 먹었습니다..
그런데 그 맛은....최고입니다....
우째 소고기를 넣고 미역국을 끓여 먹는지....ㅋㅋㅋ
도다리같은 흰살생선넣고 미역국 한번 끓여드셔보세요~
최고입니다....엄지가 단박에 팍....하고 올라옵니다~









 


반찬도 주시구요~
배추지가 죽여줍니다~
배추지에 밥한숟가락 먹고..도다리미역국 국물 돌돌돌 마셔주면...
크아~









요런 뼈다구는 쪽쪽 빨아먹어줘야 합니당 ㅡ_ㅡ;;










짜자잔~~
깨끗이 다먹었냐구요?












아니요~너무 맛있어서...집에가서 혼자 먹으려구 싸달라고 했습니당~
포장도 아주아주 깔끔하니 이쁘게 해주셔서...ㅎ_ㅎ





이날도...아주아주 맛나게 저녁을 먹었답니다....
이날은 어제군요.....간만에 라이브 포스팅...ㅡ_ㅡ;;
보통 10일이상은 폴더에 머무는데...ㅋㅋ
도다리 철도 얼마 안남았고~어제먹은 술도 아직 덜깨고~
또 무엇보다..너무너무 맛나게 먹었던지라....
바로 올렸습니다~흐흐~

여름철이 오고있군요~
하달이도 보통....이때부터...8월말...전어 나올때까지는....회를 잘 안먹는데...
올해는 안그럴것 같군요....너무너무 마음에 쏙 드는 횟집을 찾아서...ㅋㅋㅋ
또...이정도 팔팔하고 건강한 활어회라면...
여름철에도 크게 나쁘진 않겠죠? ㅎㅎㅎㅎ

우쨋든....너무너무 맛나게 먹었습니다....
기름이 자글자글한 도다리....
맛의 비밀은 끝맛에 있습니다...
처음 씹을때는 잘 모르나,...다 씹어갈때쯤 스물스물 올라오는 고소함~
입안에 연하게 퍼지는 생선기름의 고소함....
밍밍한 농어같은 어종에서는 느낄수 없는 도다리의 고소함...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농어를 덜 좋아하는지라 ㅋ)
한번먹으면 잊을수 없는 맛이죠...!!

이 식당 어떠시나요?
정말 스끼다시는 하나도 안주는데...
회는 정말 푸짐합니다~
회로 배를 채우고..탕은 다 못먹고 싸갔으니 ㅋㅋ

진짜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이런시스템도 좋아하실듯 하군요...
그래도 스끼다시가 없어서 아쉬우세요?
흐음.....
그렇다면...내일은 상대적으로 회는 별로이나....
스끼다시 하나하나에는 정성이 푸욱~들어간 식당을 하나 소개하겠으니...
너무 상심치 마세요~ㅋㅋㅋㅋ

우쨋든....도다리.....더 늦기전에....함 드셔보세요...
최고입니다 ㅎㅎㅎ
그리고....이 식당....수족관부터...싱싱함이 흘러넘치고...
좋은 생선회를 믿고 드실수 있습니다.....
사장님과도 이야기를 해보니....
회의 싱싱함..그것 하나로 승부를 보시더군요...!!
앞으로도 종종 뵈시게요~사장님~ㅋㅋㅋ

아....지각하기 십분전입니다....
정말 이 집....청정횟집...너무 마음에 들어서....
굉장히 성의있게 포스팅하고 싶었는데.....지각은 하면 안되겠지요?ㅡ.ㅡ?
이따뵈요 여러분~ㅋㅋ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구용~ㅋㅋ







 

위치정보는 다음맵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