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고흥

혜진횟집-붕장어구이, 산낙지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아...첫사진 폼을 바꿔봤습니다..ㅡ_ㅡ;;;
안다님꺼 슬쩍 (사실 대놓고) 따라했다는...;;;;
그리고 짱똘이찌니님덕에 이제 사진에 이뿌게 글씨도 쓸수 있다는..ㅡ_ㅡ;;;
다들 감사드리고~
항상 업그레이드되는 하달이가 되도록 하겠습니당 ㅎㅎ

오늘은...메인사진에 있는 문구 그대로~
한적한 바닷가에서 쳐묵쳐묵한 붕장어(아나고) 구이를 소개하겠습니당~



하달이가 장어에 대하여 짧게 이야기를 좀 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이런거는 입질의 추억님이 해야 어울리는 거지만..으흠~
장어의 일생에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더보기 클릭...



보시고 깜짝 놀랐지요~?
민물장어가 회기성 어류인줄 다들 아셨나욤?
저는 저만 아는건줄 알았능데 ㅋㅋㅋㅋ

어쨋든...오늘은 바다장어중...
붕장어....혹은 아나고라 불리우는 녀석을 먹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ㅎ
그럼 추울발~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추천하면 솔로는 커플이 될지도...














이곳은 우주항공의 수도 고흥에 위치하고있는 대전해수욕장입니다...
한산해 보이지요?
휴가철에도 현지인들만 간혹와서 놀다가지...거의 찾는사람이 없다는군요..

조용하고 한적하고~좋습니다...
하달이도 여름, 겨울 안가리고 몇번 와봤지만...
10명이상의 관광객을 본적이 없습니다..ㅡ_ㅡ;;;










이곳이 오늘 소개할 혜진횟집입니다...
아까 보신 백사장의 바로 뒷편에 있습니다~

"붕장어야~기둘려라~하달님이 달려가신다~ㅋㅋㅋ"






 




장어들이 놀랐나요?
하달이가 왔다는 소식에....어떻게든 살아보려고.... 숨습니다 ㅠ_ㅠ
쿨하게~이런건 못본걸로 하겠어요~










할머니 두분이 장사를 하시는데....
붕장어 구이를 주문하니....
허리가 많이 구부러지신 할머니가... 장어를 잡아서 준비해 주십니다...









다른 할머니는 반찬들을 준비해 주시구요~





 

 





너무너무 맛있어서....하달이의 붕장어 평가의 기준이 된 이곳....
오늘도 사람은 없습니다...;;
하달이가 평일에만 와서 그러나...???
5번째 방문인거 같은데....손님은 오늘도 없습니다 ㅡ_ㅡ;;;
아주아주 좋아요~ㅎㅎ

근데 창밖이 보이시나요?
저 창문 넘어로 대전해수욕장의 평화로운 바다가 보입니다..











정말 아름답고...한적하고...평화롭지 않나요?


 







밖에는 하달이 일행을 위한 불이 준비 되어 있구요~










스끼친구들이 나옵니다~









요 고소한 장어뼈 튀김.......하달이는 엄청 좋아합니다 ㅎㅎ
고소하지요~








 

땅콩, 고추절임, 오이....






 

 

메추리알, 마늘고추, 된장....










그리고 야채...밑에 깻잎도 있어요~
상추에서 삐져나온 저녀석이 뭔줄 아시나요?
'반디'라고 하시던데....하달이도 처음보는 풀입니다...
혹시 반디라는 풀을 아시는분 계시면....알려주세요~ㅎㅎ
검색에 한계를 느낌니다용~@_@

아참....깻잎은 사신건데...
상추랑 반디는 텃밭에서 직접 따오신거랍니다..^^












불이 들어오구요~











비법 양념 소스도 등장하시구요~~










드디어 붕장어가 등장해 주십니다~
와따~싱싱해 보이지요?
요게 3인분(1인분 17,000원) 되시겠습니다~










조심히 불에 올려봅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요~노릇노릇~ㅋㅋ 







 

 


하지만 기다리기 힘들죠?
그냥 좀 덜익어도 먹습니다..ㅡ_ㅡ;;
뭐 어때유~날것으로도 먹는건데 ㅎㅎㅎ

다 익은건 부드러운데~덜 익은건 쫄깃쫄깃 합니다~
둘다 맛있어요 -0-







 

 

대충 익었다 싶으면.....
요 양념장에 찍어먹으면..양념장어구이같은 맛이 됩니다 ㅎㅎ 

 







 



스태미너의 상징 ㅡ_ㅡ;;;
장어꼬리~ㅡㅡ;;
별 근거 없는 소리라고 하지요? ㅋㅋㅋ









잘 익은 장어를 쌈도 싸먹습니다~
아주좋아요 아주좋아~





 

 



요집은 보통 장어집처럼 생강을 안줍니다...
아..주던가?? 안주던가??
잘 기억이 안나는군요..ㅡㅡ;;;

으쨋든 이날은 같이간 일행이 생강을 찾으셔서...
좀 달랬더니...요렇게 주십니당 ㅎ_ㅎ






 




생강에 먹어도 맛있습니다 ㅎㅎ










양념장을 부어 먹어도 맛있고~ㅎㅎ









쌈도 싸먹고~










2인분 추가입니다~












땟갈 좋지요~ ㅎㅎㅎ




 




아우~정말...ㅎㅎ
새벽에 요거 작성하고 있는데....
막 화딱지가 납니다용 ㅎㅎ









꼬리도 좀 먹어주시공 ㅎㅎ

요렇게 장어를 만나게 먹다가~
다 먹을쯔음이면~










짜자잔~
또 한상 거하게 차려집니당~









흐음~장어탕~스멜~








 

반찬들도 좋습니당~
아그사리 혹은 아그대라고 불리는 병어새끼 젓....
게조림~ 과 열무김치~






 


취나물, 무말랭이, 배추김치....






 

 

 

마늘쫑, 콩자반 그리고 요것도 열무김치 ㅋㅋ 

 




 

 

 



아그사리 한번 먹어볼까유?
맛집블로거는...가끔 마루타도 될줄알아야 합니다...

그냥 씹는느낌과 맛 모두...
지금 여러분이 생각하고 계시는 딱 그 맛과 그 씹는 느낌입니다..ㅋㅋㅋ

생선한마리를 한입에 먹으니 재밋군요..ㅡㅡ;;







 



자.....반찬을 찍고있으니...탕이 끓는군요~
보골보골~









아까 잘라둔 장어 머리로 끓인 탕입니다...
머리는 뭐..먹잘게 없지만....
국물이 최고입니당~

구수하고~시원하고~얼큰하고~
정식으로 파는 장어탕 저리가라입니다~











아주 끝내주는 국물...
계속 손이 갑니다....




 





너무 맛있어서 요렇게 남은 밥에~










결국 요렇게 국물만..ㅋㅋㅋㅋ










이제 일어날까 하는데.....
창밖의 풍경이 가지말라고 잡는군요.....
하달이 뿐만 아니라 일행들도 전부 ㅋㅋㅋ

그래서 안줏거리를 하나 더 주문합니다~





 




산낙지.....우리 동네에서는 탕탕이라고 합니다....
도마에 탕탕탕탕 소리가 나도록 칼로 조사서...




 





부드러운 낙지에 깨와 참기름을 듬뿍 뿌려.....아흐~











탕탕이는 어느새 술병들 사이로 ㅋㅋㅋㅋ








자 요것은 살짝 대친 낙지 입니다~






 




가위로 싹뚝싹뚝~~
근데 낙지는 한마린데 머리는 두개지요? ㅎㅎ 역시 낙지는 큰건 대쳐서...생으로는 짤짤한걸...
작은건 탕탕이꺼 머리 ㅎㅎ

역시 낙지는 큰건 대쳐서...생으로는 짤짤한걸...









운좋게도 하달이 작은놈이지만 머리통 하나 득템~ㅋㅋ

사진은 여기까지 올리겠습니다~ㅋㅋ
이날...이 자리는...그후로도 오래도록 지속되었다는~ㅎㅎㅎ




어떠세요....오늘 하달이가 소개한....
한적한 해수욕장의 붕장어 맛집.....

하달이한테는 참 훌륭한 집이지요~ㅎㅎ
붕장어를 먹을때면 항상 이집과 비교를 하거든요~
시내의 유명 붕장어집도.....왠만큼 장어가 좋고해도 이집보다 높은 점수를 받기가 힘듭니다..
왜냐...이곳은 눈앞에 펼쳐진 평화로운 바다를 보면서 먹는지라....ㅎㅎ

장어도 굉장히 싱싱하고 좋습니다~
장어탕 국물도 끝내주고~
할머니의 나물 솜씨도 좋구~
왠만한 푸성귀들은...여기 할머니가 직접 키우신거고 캐오시는 겁니다~ㅎㅎ

붕장어...1인분에 17,000원,.....
가격이 많이 올랐군요......
하지만 민물장어에 비하면 아직도 싼거지요?


처음 오시는분들은...항상 드시면서 말하십니다...
다음에 부모님 모시고 와야겠다,..누구 모시고 한번 와야겠다 하고 말이지요~
그만큼 사람들이 만족하고....행복하게 먹고...기뻐하며 나가는 집입니다...ㅎㅎ

하달이도 엄청 좋아하는 집인데....
오늘 공개해 버렸어요 ㅋㅋㅋㅋ

사실 예쩐 초창기때(그래봤자 4개월전...)
여기 옆집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ㅎㅎ
혹시 관심있으신 분은...이것도 보세요^^...
http://www.gendo.co.kr/45
역쉬 옛날꺼 보면 손발이 오글오글~



여름이 오면....유명 해수욕장에 가서 휴가를 만끽하는것도 좋겠지만...
가족끼리 이렇게 한적한 해수욕장을 방문하여....조용히 휴식도 취하고~
또 맛난 붕장어도 드시고~어떠세요? ㅎㅎ 

오늘이 벌써 금요일이네요? ㅎㅎ
징검다리 연휴가 좋기는 좋군요~
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밑에 있는
구독+ 눌러 주세요^^*




 


위치정보는 다음맵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