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고향식당-제육볶음, 김치찌개, 삼겹살, 명이나물 바바루아-마카롱, 화이트쇼콜라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색이 다른 글씨만 보셔도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오늘의 부제는 식신강림으로 해야할듯합니다...ㅡ_ㅡ;;
어마어마한 양을 쳐묵쳐묵 했거등요~
그것도 3명이서...
하달이...조승주씨....주다낙스....3명이서;;;;

엊그제..비가 추적추적 내리던 이였습니당...;;
오늘은 뭘먹나...조승주씨와 주다낙스 누나와 하루죙일 연구합니당..;;
별다른 해법은 없습니당...
한참을 고민해도....그냥......
서로 같은 이야기의 반복이지여~
여튼....한시간 가량 실갱이 끝에 정한음식....
"제육볶음"이 되겠심당~
메뉴만 결정되면 바로바로 조사 들어갑니다...

조승주씨의 인터넷검색...
하달이의 현지인 조사...
주다낙스누나의...음....흐음....

여튼 이날의 메인메뉴는 제육볶음이였습니다~ㄴ ㅑ ㅎ ㅏ~



 






먹고자 했던건 제육볶음인데~
뭔가 상이 푸짐하지요~? ㅎㅎㅎ
요 상은 이날 쳐묵쳐묵한거의 극히 일부분이 되겠심당 ㅡ_ㅡ;;

오늘은 제목이 돼지고기요리 BEST3 잔아요 ㅋㅋ

그럼 그 BEST3를 지금부터 소개해 보겠습니당...
여러분이 생각하는 BEST3가 맞나 한번 봐보세유~ㅋㅋ

그럼~추울발~ㅋ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추천하면 솔로는 커플이 될지도...



 





 

 

조승주씨의 인터넷 검색...
하달군의 현지인조사에 딱 걸린 식당입니다~
고향식당~ㅋ

날씨도 우중충~하니 비도 추적추적~좋습니다 좋아요~








 

가게 내부입니당...
최근에 인테리어를 다시했나? 라는 느낌이 들정도로 깔끔합니당~
테이블도 있고~상도 있고~
테이블이랑 상이랑 틀리나요? ㅎ_ㅎ

손님이 풀 테이블이였는데...
요건 나갈때 찍은거~
아직도 정리가 안되서 너저분해 보이긴 하지용?ㅎㅎ











메뉴판입니당~
개인적으로는 생삼겹수육이 너무너무 먹고픈데~
1시간전 예약해야한답니당~ㅎ_ㅎ

주변에 남들은 모두 삼겹살을 먹던데 ㅡ_ㅡ;;;;
소신있는 우리는 제육2인분에 김치찌개1인분을 주문~
명이나물도 하나 시킵니당~ㅎ_ㅎ






 



명이나물이 3천원이라....
좋은거 같습니당~고급식당에나 가야 조금 주는데...
그냥 3천원주고 맛도좋고 몸에좋은 명이나물을 사먹을수 있으니~
오히려 좋은거지요 좋아좋아~

요즘은 명이도 재베 많이 한다던뎅~
잘은 모르겠구요~ㅎㅎㅎ
저 사진속 글 한번 읽어보셔요~ㅎㅎ
몸에 참 좋지요?
하달이는 맛있어서 먹는답니당 ㅎㅎ
다른이름이 산마늘이군요~
하긴~마늘쫑향이 많이 나긴 합니다용~










음식을 기다리면서......간만에 땡기는 탄산음료~
평소엔 거의 않먹지만..ㅡ_ㅡ;;;
이쁜 미린다 한병 시켜봅니다 -0-
근데....미란다가 아니고 미린다 였군요;;;
오징어집 이후에 신선한 충격~ㅋ










반찬들입니당~
최고로 맛있었던 열무김랑...평범한 오이무침 ㅋ 



 






콩나물 미나리무침...달달달달 강낭콩.......와사비무...






 

 

 

꼬추조림, 멸치볶음, 고추마늘된장.... 

 


 

 








그리고 요것이 명이나물입니당~
장아찌처럼 달달하고 상큼하게 절여뒀심당~
깻잎같이 생겼지요?

하달이는 잘 모르겠는데...
깻잎을 못드시는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시더군요~
그 분들도...명이나물은 맛나게 드실수 있다능~
일본 사람들이 환장한다능~
ㅎㅎㅎㅎㅎ

명이나물 자랑하자면 끝도 없지여~
근데....아직도 울릉도에서만 나오남요?










자세히 보면...잎에 결이 대잎결 같기도 합니당~
잎에 넣을때...표면이 잎에 닿으면...약간 뻣뻣한 느낌이지만...
씹을때는 부드럽습니당~아주아주 부드럽지요~
향은 마늘쫑, 마늘대의 향이 남니당~
자체로 가지고 있는 향이 아주 독특하고 향기로와서~
고기 싸먹으면 쥬금이지여 @_@






 



요것이 오늘 메인으로 결정한 제육볶음....
양이적지요?ㅡ.ㅡ?










요것은 김치찌개....
양이 많지요? ㅡ_ㅡ?

눼눼....제육볶음 2인분...김치찌개 1인분 시켰능데....
김치찌개 2인분....제육볶음 1인분 나와주시구요~ㅎㅎㅎ

하달이는 뭐 이런부분,..크게 신경안쓰고...
별로 스트레스 안받습니당...
바쁘면 그럴수도 있능가보다~하고 생각하고~
그냥 맛나게 먹습니당~ㅎㅎㅎ

하달이 쿨가이? 응?...;;;









자 한상 가득입니다~









우선 명이나물에 가장먼저 손이 갑니당~
역시 명이....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안듭니당~흐흐~
향긋하니~보드랍고~흐흐







 


제육볶음도 싸먹구요~







 

 

향긋 아삭한 열무김치랑 함께 싸먹어도 최고입니다...
이날 요집 열무김치...얼마나 맛나던지...
깔끔하고 시원하고 아삭하고....뭐 최고였습니당..ㅎㅎㅎ 









 

 하달이랑 조승주씨랑 주다낙스누나랑..밥먹고나면...

약간의 토크타임을 가지는데....
그러면서 그날 먹은 음식에 대해 특이한점..좋은점..안좋은점..
요런 리뷰를 해보는데....
제육볶음에 대한 주다낙스누나의 평가중~
"당면이 들어서 좋았어~ㅋ"
하달이도 당면 메니아입니당 ㅎㅎ










제육볶음...명이나물과 함께 상추쌈도~






 




고기가 참 튼실하니 좋지용?
비계도 맛나게 붙었고~ㅎㅎㅎ
요...비계...엄청 튼실합니다요...
조승주씨가 말하길...비계가...고기처럼 탱탱하고 쫀득하다고 합니다 ㅎㅎ

여튼 제육볶음...고기도 좋았고...양념도 살짝 매콤하니 좋았습니당...
그리고 무엇보다...명이나물과 잘 어울려서 좋았구요~ㅎㅎ











뭐.,..가끔씩 먹다가 중간샷도 ㅋ_ㅋ





 




자~요것은 김치찌개가 되겠심당~
한국인의 사랑 김치찌개~ㅎㅎ
김치찌개 싫어하시는분은 없으시지요?ㅎㅎ

요집 김치찌개는...막 엄청 매콤하게 자박자박 끓인 찌개가 아니구~
음...김치국에 더 가깝습니당~
참고로 하달이는 김치국을 더 좋아라 한다능 ㅎㅎ

콩나물도 들어서 시원시원하니 좋습니당~
역시 김치국은 시원한 맛이지요?ㅎㅎ










김치찌개가 맛있으려면 요렇게 튼실한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야~ㅎㅎ
하달이가 추구하는 김치찌개는 항상...
김치1/2 + 목살1/4 + 삼겹1/4 ㅋㅋㅋㅋ




 





뚜부도 들었구요~









요 쫀득하고 튼실한 비계...
아~녹아내립니다용~ㅎㅎ










이 못된 녀석들....
먹다가 매워서 죽는줄 알았답니다 ㅡ_ㅡ;;;
온몸에 땀이 쭈욱~...;;;
엄청 맵습니다요;;;









김치찌개는 자박자박하게 졸여서 비벼먹는맛이 있지만...
요 김치국같은 찌개는 요렇게 말아먹심다~
하달이는 요게 좋아요 좋아~흐흐










맛난 열무김치랑 으흐~
최고입죠~











자~오늘도 요렇게 맛나게 잘 먹었습니당~흐흐
어랏....돼지고기 대표요리 2개뿐이지요? ㅋㅋ
아직 끝난거이 아님니당~흐흐








 

불판이 들어옵니당...ㅡ_ㅡ;;










파절이님도 들어오시구요~









반찬도 대충 다시 리필~











그분이 오셨습니다~ㅎㅎㅎㅎ

밥 다 먹고 삼겹살 시켜보긴 처음일겁니당 ㅎㅎ
아주머니도...휘둥그레~@_@

그러니께 제육2개에 김치1개 달라니깐....
괴기배가 덜차서 요러고 있습니당 ㅎ_ㅎ
주변에서 삼겹 꿔드시는 분들의 유혹도 만만치 않았습니다요 ㅎㅎ

자자..사진에 보이는게 삼겹 2인분입니당~
양도 나쁘지 않고...고기 상당히 좋습니당~ㅎㅎ








 

삼겹을 올리고~
왕소금 촤악촤악~뿌려주시고요~










명이나물도 한접시 추가 하구용~ㅎㅎ











노릇노릇 굽습니다~

마늘도 굽구요~










고기가 싱싱하고 좋으니깐....

고기 구울때 물같은거 질질 안나옵니당~ㅎㅎ
얼렸다가 녹여서 내놓으면 물같은게 나오지요 아마? ㅎㅎ







 


큼직큼직하게~썰어주십니당 ㅎ_ㅎ
고기는 큼직큼직하게 먹어야지용? ㅎㅎㅎ
 




 

 

 

 




명이나물에 싸먹습니당~ㅎ_ㅎ










마늘이랑해서 싸먹어도 좋구~
그냥 싸먹어도 좋구~ㅎ_ㅎ










저...열무가 맛있으니....
계쏙 함께 먹습니당~흐흐~









뭐 삼겹 2인분이야~ㅎㅎ
게눈 감추듯 사라지는게지요 ㅎㅎㅎ
명이나물도~ㅎㅎㅎ

요렇게 맛난식사를 마쳤습니당~

나와서 차타고 가려는데....주다낙스 누나가 입이 싱숭생숭 하시답니다~ㅎㅎ
뭔가 달달한게 먹고잡다고~
가시잡니다~쏘신다고 ㅎㅎ










짜잔~디져트입니당 ㅡ_ㅡ;;
하달이의 사랑 마카롱에~ 화이트쇼콜라...
요기는 지난번에 포스팅 올렸던곳....

천국에서 온 과자 마카롱 보러가기

역시 예전꺼 다시보면 손발이 오골오골~





 




하달이사랑 마카롱~ㅠㅠ
요사진 너무너무 맘에 들어요 ㅎㅎ
정말 간만에 카카오톡 플필 사진 바까봤습니당~흐흐~
아니구나~맨처음 설정한후로 처음 바꿔봅니다 ㅎㅎㅎ
아마 요녀석 오래오래 플필사진에 있을듯욤 ㅎㅎ





 




나름 데코도 해보지만.........
우째 갈수록 더 지저분해저 보이는 느낌 ㅎ_ㅎ











역시 빵은 우유에~ㅋ_ㅋ
하달이도 락테이즈(lactase)부족으로.......
오전에는 우유를 못먹습니다만 ㅋㅋㅋ
오후에는 뭐......2리터씩도 먹을수 있다능 ㅋㅋ









디저트까지 끄읕~

이날 정말 기어서 집에 갔습니당...
우째서 이렇게 무식하게 폭식을 하는지..ㅎㅎ
이정도면 식신강림 하셨다고 할만 하나욤? ㅎㅎ
왠지 영심씨가 보면 좋아하실듯한 저녁을 먹었습니당 ㅡ_ㅡ;;



자....디저트 빼고요~
오늘 먹은거 정리해보면.....
제육볶음, 김치찌개, 삼겹살....

요렇게 3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돼지고기요리 BEST3 아닐까요?
뭐,..,4위, 5위에 족발, 보쌈 있을거구요~ㅎㅎㅎ
아마...이견이야 있겠지만....
하달이 생각에는 요 3가지가 BEST3 랍니당 ㅎㅎ

오늘 다녀온 식당....
괜찮았습니당~
요정도면 만족이지요 뭐~ㅎㅎㅎ

명이나물 파는것도 굉장히 마음에 들었구요~
탱탱하고 두툼한 돼지고기가 든 제육볶음 김치찌개 다 마음에 들었구요~

조승주씨와 주다낙스 누나는 별로인듯 했지만....
김치국같은 김치찌개~하달이는 아주 마음에 쏘옥 들었습니당...
짜지도 자극적이지도 않아서...밥말아 먹어도 맛나구~
열무지 얹어먹어도 좋을정도 였으니 ㅎㅎ
김치도 적당히 익은놈에 콩나물까지 들어가니 국물은 어찌나 시원하던지 ㅎㅎ

명이나물은 역시 이름값을 하더군요~ㅎㅎ
깻잎과 비슷하다면 비슷하다고도 할수 있지만...
그 향이나 부드러움이 깻잎과는 완전 다르지요~
그 상큼한 향이 올매나 강하냐면.......
삼겹살을 싸먹으면...고기향이 가려질 정도이니..ㅎㅎ
제육볶음처럼 강한양념의 음식과도 잘어울리공 ㅎㅎ
삼겹살의 느끼함을 얼마나 잘 잡아주던지~
아주 쉬지않고 계속 들어갑니다용 ㅎㅎ

아무리 맛있고 좋았다지만...너무 많이 먹었지요? ㅎㅎ
잘먹는다고 식당 이모님이 얼마나 잘 챙겨 주시던지 ㅡ_ㅡ;;
역시 사람은 뭐든 안가리고 잘 먹어야 해요 ㅎㅎ
예전에 어릴때도 소개팅하면 처음만나 밥먹고 나올때는 손잡고 나왔다는~
아 글쌔 저의 먹는 모습에 여자들이 반했다지요 ㅎㅎ
(짜짜 보면 안돼는데....ㅋㅋ)

그래도 폭식은 몸에 안좋으니....소식합시다 소식~
So sick~ So sick......


씐나는 목요일입니당~
왜냐구요? 오늘 회식하거든요~
다들 회식 싫어하시지요? ㅎㅎㅎ
하달이는 좋아합니당~술주지 밥주지 노래방도 댈꾸가주지~
아주 사회도 보고 춤추고 쑈하고 놉니당 ㅡ_ㅡ;;

인생은.......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밑에 있는
구독+ 눌러 주세요^^*




 


위치정보는 다음맵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