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광주

람바다-회무침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색이 다른 글씨를 클릭하셔도 어디로도 이동안해요!!>



 






오늘 하달이가 소개할 상입니당...
뭐가 겁나게 화려한가유??
빨강에 초록에 노랑에~
색도 이쁘고 알록달록 보기도 좋공 ㅎ_ㅎ
아주아주 극강의 비주얼~
아주 먹음직 스럽습니당...

그럼 지금부터 하달이와 함께 요것이 무엇인가 한번 보실까유?
추울발~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추천하면 솔로는 커플이 될지도...


 








광주 상무지구에 있는 람바다라는 식당입니다..
광주 두암동 봉선동등....곳곳에 있는 유명한 식당입니당....






 



생긴지 한 6-7년 된거 같은데......
초심과 다르네 어쩌네... 저쩌네... 하면서...
욕도 많이 묵으면서도... 사람도 참으로 많은 집입니당....










요기가 카운터 입니당...
지지난주 토욜 저녁 9시에 찾았는데....
요기 카운터를 바라보고 앉아서 20분이나 기다렸습니당..ㅠ_ㅠ
1층2층으로된 식당인데도...
저녁9시인데도....기다려야 하다니 ㅠ_ㅠ

짜짜랑 한참 앉아서 사진도 찍고 ㅋㅋㅋ
걍 놀고 있으니 20분으 훌딱~









자리에 앉으니....물을 가져다 주십니당...
물통에 돌이 들었네유?ㅋㅋ
약이되는 돌맹이라는데....물도 막 몸에 좋다면 벌컥벌컥 마십니덩 ㅎ_ㅎ










 

요 짤짤한 것들은 메뉴판입니당 ㅡ_ㅡ;;; 
작은 사진을 누르면 크게 되니깐....
확대해서 보세유~ㅋㅋ

하달이는  람바다회무침 小 (45,000원)를 주문 합니당~
사실...3인이서 먹어도 충분한 양이지만....요거이 젤 작은거인지라 ㅋㅋㅋ

 

 







쪼끔 기둘리니....
아조 한상 거하게 차려집니당 ㅎ_ㅎ









요것이 오늘 메인인 회무침입니당....
우럭회무침인데...쌈싸먹기 좋게 나옵니덩~
이따가 곧 자세히 보시겠습니당~









 

요것은 미역국입니당...
우럭뼈를 고아서 들깨가루를 넣어 끓인 미역국...
완전 진하고 고소합니당...
생선뼈를 고은 육수가 이정도로 진할거라고는....
안드셔보신분은 상상을 못하실겝니당..ㅎ_ㅎ
진하고 고소한 미역국을 보니....
몇일전에 소개한 불더덕의 코다리 미역국이 생각나는군요...

불더덕 코다리 미역국 보러가기

사실 두 미역국은 하달이 칭구들이랑 있을때 자주 비교되는 미역국입니덩...
생선으로 끓인 미역국이 흔하지 않아서 한번 먹으면 뇌리에 깊게 남습니덩...
그래서 어떤게 더 맛있는지 항상 회자되지유~

국물은 여기가 더 진국인데....
전체적인 깔끔함까지 감안했을때 근소하게 불더덕이 더 위입니당 ㅎ_ㅎ
짜짜도 그러더군요 ㅎㅎㅎ;;

근데 요기 미역국도 정말 일품입니다 ㅎㅎㅎㅎ







 

 



요 뽀얀 육수좀 보십숑~
기름도 둥둥~  생선 기름 이겠지유? ㅋㅋ











느끼한지는 전혀 모르겠습니당...
들께가 느끼함을 잡아줘서 그러나? ㅎ_ㅎ
진국이 따로 없십니당...
엄지손가락이 꿈틀꿈틀 거립니다..ㅋㅋㅋ
치켜 세워달라고 ㅋㅋ








청포묵입니당~
요즘 막 노랗게 치자 넣으면 황포묵 어쩌고 저쩌고 종류도 만드만....
잘모르겠고~
걍 청포묵 맛입니당 ㅋㅋㅋ








 


요건 가오리찜~
살은 보드랍고 뼈는 몰캉몰캉한것이 아주 그만입니당~








 

 

첫번째꺼는 당귀향이 찐하게 나는 샐러드...
드래싱이 뭐냐고 물어보니...겨자씨에 유자청에 올리브오일에~막 자랑을 하시는데 ㅎ_ㅎ
그냥 풀은 당귀맛...드래싱은 유자향만 가득가득합니당 ㅎㅎㅎ
두번째꺼는 단호박~

요렇게 에피타이져는 가짓수는 적지만 강하게 나옵니다용 ㅋㅋ







 


자 이제 메인을 보실까요?
가운데 회무침을 중심으로 가장자리에는 깻잎에 가지런히 놓여 있습니당...
첫번째 전체상에서 세어보니 깻잎이 18장이군요~흐흐~







 


매콤새콤달콤하게 무친 회무침~
생선은 우럭회.....
우럭회를 양배추, 오이, 상추, 당근, 부추...뭐 검나 많이 보이군요...
갖가지 야채랑 맛깔나게 무쳤습니당~ㅋㅋ

간은 잘 맞습니당...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딱 좋다고 짜짜가 그럽니당 ㅎ_ㅎ





 

 

 



요 우럭 살들이 보이시나유?











이제 잘 보이시지유?
요 우럭과 야채들...그리고 초고추장의 조화...
으악 ㅠ_ㅠ











요것이 함께 싸먹을 깻잎입니당....
상추는 짤라서 회랑 함께 무쳤다구 따로 안주는 겐가요?ㅋㅋㅋ
우쨋든....요 깻잎좀 봐보세유~
노란게 날치알....빨간게 다대기입니덩~ㅋㅋ
어차피 회무침에 양념이 다 되어 있능데.....
왠 다대기냐~ㅋㅋㅋ
기냥 다대기가 아니라군요~

우럭뼈를 다져서 만든 다대기랍니당...
싸먹을땐 잘 몰랐능데...
다대기만 조금 따로 먹어보니...고소하고 깊은맛이 납니당 ㅡ_ㅡ;;;
어째 기름향도 쫙 퍼지던데....
며칠전 영심씨 다대기 만든걸보니...소기름이 엄청 드러가더군요 ㅎ_ㅎ

우쨋든....싸먹을땐 잘 모르겠심당 ㅋㅋㅋ






 




자...요 깻잎위에 회무침을 한젓가락 올리고~










요렇게 말아서 입속으로 궈궈씡~
아싸~씐남니당~ㅋㅋㅋ









김에 싸먹어도 일품입니당...
안구운 쫄깃한...김향이 폴폴나는~ 김에다가...
한저금 소복히 올리고~
뜨아~~







 

 

어떤게 더 맛나겠나요?ㅋㅋㅋ
다 맛있습니다요 다맛있어~ㅋㅋㅋ




 

 

 

 



고민 되시면 요렇게 드셔두 됩니당~ㅋ_ㅋ
아주 다들 회무침과 궁합이 딱입니당!!










작은양이 아니지만....
뭐 짜짜랑 하달이에겐 가볍지유~
짜짜도 어찌나 맛나다고 하던지...
완전 잘먹더군요~




 

 




회무침을 다 먹으면 다음 코스로~ 우럭 매운탕이 나옵니당~
매운탕과 지리중에 선택은 안되는듯 합니당;;;
그냥 매운탕 ㅋㅋ












국물도 얼큰해 보이구 고기 발라먹을것도 많군요~흐흐








밑반찬입니당....
간결하니 보기 좋지요~?
콩나물, 배추김치, 미역초무침, 계란찜 ㅋ
어차피 많이는 안먹을껀데....
요렇게 주니 마음에 듭니당 ㅎㅎㅎ










드뎌 우럭 매운탕이 보골보골~










한그릇 듬뿍 떠봅니당~
미역국도 자기 맛나다고 사진에 껴달라고 저기 있슴당~ㅎㅎ











요 생선뼈도 다 발라먹습니덩~ㅎㅎㅎ

국물은 얼큰한데 시원하고~진국입니당...
그러면서도 깔끔하고.....혓바닥도 아주 깔끔합니당....

누가 먹어도 평균이상이라고는 할듯합니당..ㅎ_ㅎ









요...또 고기사랑....
고기는 육고기든 물고기든....무조건 다 먹습니당 -0-
지느러미에 붙은 살까지도 엠삐라 엠삐라 하면서 먹심다 ㅡ_ㅡ;;;

그리고 생선은 역시 머리에 가장 쫄깃한 살이 있지요?
볼살 눈살.....
제일 쫄깃쫄깃 하지유~ㅋㅋㅋ









국물 정말 시원하고 깔끔 합니당~
그리고 진합니당~ㅎㅎㅎ
진하면서 깔끔하기가 쉽지 않을텐데....ㅎㅎㅎ

여튼 이렇게 푸짐하게 식사를 마쳤습니당...
 

 

 



 





10시반쯤 됐나?? 손님들이 다 빠졌는데....
나가려할때 또 한팀 들어오는데 받더군요;;;
몇시까지 하는지는 잘 모릅니당 ㅎ_ㅎ

홀도 아직 다 못치워서 지져분지져분....
룸도 아직다 못치워서 지져분지져분....

뭐 딱히 서빙해주시는 분들이 적어서 불편하고 그런거 없나...???
하달이는 그런거에 조금 무덤덤하긴 하니...ㅎㅎ


근데 워낙 한꺼번에 빠져나가고....
끝물이라 일부 먼저 가셔서....
요렇게 덜 치워진거지.....
만 테이블일때는 순식간에 치워지고...손님이 앉고 그랍니당 ㅎㅎ


우쨋든....짜짜와 정말 맛난식사를 했습니당....
우럭뼈를 고아서 만든 미역국도 최고였고....
우럭회무침도...우럭뼈를 다져서 만든 다대기도 좋았고...
우럭매운탕도 진국이면서 시원하고 깔끔해서 좋았고...
우럭으로 만든 요리를 코스로 맛깔나게 먹은 기분입니당 ㅎㅎㅎ

가격의 압박은 있지만서도....
음식이 화려하니 보기도 좋고....
맛도 좋고.....
푸짐하기까지 하니....
즐겁고 행복한 식사였습니당....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역시 회무침...
우선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니란게 좋더군요~
너무 짜지도...너무 달지도....너무 초맛이 강하지...않은....
그리고 쫀득한 우럭살과 아삭한 야채들의 조화...
맛있었습니당...
그리고 진국이였던 미역국까지 있어서
참으로 행복했던 식사였습니당 ㅎㅎㅎ


유명하고 잘 알려진 식당은 역시 포스팅할때 부담이 큽니다....
사람마다 각자 입맛이 다르고 그러니.....
항상 안좋게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면서....기달렸다가 먹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하지요...
우쨋든 하달이는 맛나게 먹고 나왔고~
갈때마다 비교적 만족하는 편입니당 ㅎㅎ
그냥 그렇다구요 ㅋㅋㅋ



벌써 목요일입니당~
일교차가 크니깐 감기 조심하시구요~
오늘도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밑에 있는
구독+ 눌러 주세요^^*




 


위치정보는 다음맵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