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광주

유향-대게특짬뽕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색이 다른 글씨를 클릭하셔도 어디로도 이동안해요!!>

 



 


뒤엣놈 드럽게 못생겼군요...
눈도 애꾸에...미간도 찌뿌둥~
입술은 쪼글쪼글...
으~~심술쟁이처럼 생겼군요~ㅋㅋ

우쨋든 이뇨석이 오늘 소개할 음식입니당...
대게찜인가유?ㅋㅋㅋ
아니요~짬뽕입니당~
울진 대게 특 짬뽕~!

저 두마리의 대게가 짬뽕 면빨을 깔고
통오징어를 배고.. 누워있습니당 ㅡ_ㅡ;;
그럼어디 본격적으로 한번 봐보실까유?

추울발~ㅋㅋㅋ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이에요..손가락 속의 숫자를 '콕' 눌러주세요^^*









 

 



엊그제 소개한 더덕 고추장 닭갈비집인 불더덕과 가까이 있습니당..

불더덕 : 더덕 고추장 닭갈비 & 삼겹살 보러가기

유향이라는 집입니당...버들유에 향기향.....
생긴지는 이제 1년반정도나 됐나???
얼마 안됐지만...광주에서는 최고로 잘나가는 중국집중에 하나입니당...
하달이도 이번이 5번째 방문인가???
자주 댕겼지유~사람들한테 소개시켜줄라구~ㅋㅋㅋㅋ
우째 블로그 하기전부터...맛난집은 꼭 사람들 댈꾸가서 먹었다능 ㅋ_ㅋ

이날은 일요일이였는데...
11시 45분에 갔더니 운좋게 마지막 테이블을.....흐흐흐흐흐.....
하달이가 먹는동안 최고 12팀까지 대기팀이....
1시에 나올때도 8팀의 대기팀이;;;;;;

여튼 여전히 장사하나는 어마어마하게 잘됩니다용~ㅋㅋ











오늘 먹을 메뉴가 '울진 대게 특 짬뽕'인데.....
홍게군요~ㅋ_ㅋ
대게는 저렇게 딱 봤을때....안빨갛고 갈색이지유~ㅋ
또 배때기는 홍게는 빨강...대게는 거의 하양~
뭐 찌면 대겐지 홍겐지 구별은 더 어렵지만 ㅋㅋ
안쪘을때는 쉽게 구별되지유~

가격은 대게가 훨더 비싸지만....홍게도 큰것들은 꽤나 비싸지유~
근데 대게는 몸통에도 살이 꽉꽉한데....홍게는 몸통살이 빈약하지유~
그리고 다리살도 대게가 더 꽉꽉 차있지만...
튼실한 홍게는 다리살이 꽉꽉~

맛은 홍게가 쫌더 짜다고 하고 살결은 대게가 더 보드랍다고 하지만...
거의 비슷하고...홍게도 아조 맛납니당..ㅋㅋㅋ

수족관속의 홍게...정말 튼실합니당....A급입니당~
딱 봐도 살이 튼실할꺼 같구요~흐흐~
특히 살아있다는게 아조아조 마음에 듭니당...
요 대게류의 녀석들,...검나 예민한 놈들이라...
스트레스 받으면 다리 떨어져나가고 난리도 아닙니당 ㅋㅋ
맛은 물론 말하지 않아도 생물이 쵝오~!!










요즘 대게는 홍게랑 아주 작은 차이인데 훨씬 비싸니....홍게도 엄청 많이 먹지유~ㅋㅋ
뭐 요즘 봄철홍게는 물올라서 수율도 좋고.....

그리고 홍게도 어차피 대게류에 속하니....
홍게를 팔면서 대게라고 광고한다는 태클은 뭐 그닥 설득력이~ㅋㅋㅋ










단무지랑 양파입네당~

그리고 저 물통에는 자스민이 들어있스무니당~







 

 

 

 

 

 

메뉴판이에요~
궁금하신분들은 클릭해서 보셔유~ㅋ

이집 다 맛있습니당 @_@
하달이는 예쩐에 쟁반짜장이랑 탕수육도 먹어봤는데...
완전 흡족했었답니당...특히 쟁반짜장....완전 맛나지요~
옆자리에서 시켰는데...짜파게튀 비슷한 마력의 냄새가 스물스물~ㅠ_ㅠ

사천짜장도 팔군요~요기서 먹어본것도 같고...안먹어 본것도 같고....
사천짜장은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우리가 먹는짜장처럼 깜장색이 아닙니당....
빨강색소스에 비벼먹는 매운녀석이지유~
조만간 지대로 된 중국집 다시가면 한번 먹고 찍어 올리겠습니당~흐흐







 

 


항상 써비수로 주는 군만두 입니당...ㅎ_ㅎ
짜짜 두개반...하달이 한개반....ㅎ_ㅎ







 

 



솔직히 야끼만두 안좋아라하는 하달이한티는 별로....
하지만...오래오래 기둘리는 중인지라...요것도 @_@
그래도 따땃하고 바삭바삭 합니당~
속재료는 찰져서 좋은데...피가 쫌 두껍군요~
하달이한테 피가 두꺼운 만두는 다 땡땡땡!!ㅋㅋ










하달이가 마지막으로 들어가서 앉은 자리가 바로 문앞...;;;
안타까운 사람들이 계쏙 보입니다..ㅠ_ㅠ
저 아주머니가...대기 8번쯤 되시려나???
더 안타까운건 뭔지 아셔요??
저때가 12시 10분 정도인데....
대기 1번이...한 12시 30분정도나 돼서야 들어왔다는...

네...음식이 나오는데 솔찬히 시간이 걸립니당...
사람들이 젤 많이 먹는게 사천탕면(6,000원)인데..고것도 나오는데 솔찬히....시간이....
사천탕면은 기냥 통오징어와 홍합...그리고 해산물들이 든 짬뽕이라 보시면 됩니당..

여기 예약없습니당...
오셔서 전번이랑 성함 적어두고 가시면....
자리생기면...전화로 오시라고 알려주십니당......;;







 

 



엄청 기달렸습니당..,
한 30분은 기다린듯....

튼실한 두마리의 대게가 딱 버티고 있는 대게 특 짬뽕이 나와주십니다...
저 대게들...완전 감동....ㅠ_ㅠ









다리가 쪼끔 뿌러졌군요;;;
우선 대게는 요기 종업원분께서 약간 손질해 주십니당...
요 짬뽕의 자태 어떤가유??
뻘건 국물이 보이시지유?











통통한 오징어는 한마리가 통으로 들어있습니당...
그리고 저 해물들 밑에는 저렇게 면이....










자~해체작업을 마친 대게입니당....











아~요건 밥이랑 볶아서 먹어야 하는데...ㅠㅠ
그냥 먹으려니 쫌 짜더군요~










다리 보세유~
잘빠졌나유?
아차차차...잘 빠지면 안돼지요? 튼실해야제 ㅋㅋㅋ
대게는 무다리 강추 ㅋㅋ

대게는 커서 대게가 아닙니당...
대나무처럼 다리가 쭉쭉 뻗어있어서 대게지유~











 

짜짜는 오징어를 짜르시고~










하달이는 폴리글럽을 낍니다...











살짝 마셔보는데~
올매나 짠가~
바다가 보입니다 @_@
아니 그냥 짜요짜...ㅋㅋ








 


요거 깐거에요,..ㅡ_ㅡ;;
살이 알차지요?
아조 맘에 듭니당...
하달이는 장갑을 껶으므로~
요건 짜짜 입으로 궈궈씡~










음~수율이 조아요조아~

빈공간이 거의 없습니당~
요렇게 열씨미 까서 짜짜 입으로 보내면...
답례로....










잘 까진 홍합이 옴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몸탱이입니당...
홍게의 몸땡이는 확실히 쫌더 부실하긴 하지만...










하달이는 손꾸락 이빨 다 동원하여
살탱이 군락지를 찾아냅니당 ㅡ_ㅡv









집게살....요것도 씹히는감 아주아주 좋지용~

아이고 힘들다~
정말 이것은...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장갑)벗고 (사진)찍고 (장갑)끼고 (대게)까고....

아조 8가지를 동시에~

아니지...8가지가....
틈틈히 수첩에 메모도 하고..ㅡ_ㅡ;;;
아주 정신이 없습니당~ㅋㅋ










면이랑 국물도 먹어 봐야지유?
대게랑 놀다가 잊고 있었습니덩 ㅋㅋ









한그릇 떠봅니당...
게도 있네유?ㅋㅋㅋ
다 필요없어 ㅋ
나에게는 대게가 있다~ㅋ
대충 두어번 쭉쭉 빠는 시늉만하고 띵겨보립니덩 ㅋㅋ

새우는 쫌 아쉽군요...







 

 

 

표고도 큼직하게...홍합도 큼직하게....



 







참...저분들은 대기 10번도 넘는 분들인데...ㅠ_ㅠ
애기도 있는데 어쩔수 없지유...
자리가 자리인지라 다 보입니당...대기 12번;;;
저팀은 아마 한시간은 족히 기달리셨을듯...

근데 저렇게 보이니.....
하달이 느긋하게 사진찍기놀이 못하겠더군요;;;
밖에서 사람들 많이 기다리는데...
후딱 먹고 나와야할꺼 같아서...ㅎ_ㅎ;;;
그 누구의 압박도 강요도 없지만...소심한 하달이는 그렇답니당 ㅡ_ㅡ;;






 



자...다시 대게 깝시다~ㅋㅋ
집게 어때유?










크게 한입 배어보시겠습니꽈?ㅋㅋ










튼실한 다릿살들....









열심히 짜짜 먹이면서...
한데 조심히 모아봅니당...
왠지 요런건 한입에 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다는 ㅋ_ㅋ

그래서 한입에 ㅋㅋㅋ 
크게 넣고 한참을 오물오물~
온 바다의 향이 입안에서 맴돕니당~흐흐






 




그렇다면 이건?ㅋㅋㅋ
요것도 한입에~ㅋㅋ





 





대게 다 잡아먹었습니당~








대게 홍합등의 잔해...











이제 면도 먹어야지유~
국물은 보시다시피 살짝 얼큰하고 칼칼합니당...
무엇보다 국물이 칼칼하면서 동시에 시원합니당...
그말은 해산물들이 싱싱하단 이야기 겠지유?ㅎㅎㅎ
그래서 국물은 따봉입니다...!!

근데 면은 살짝 아쉽습니덩...
짜짜가 말한건데...면이 약간 밀가루 풋내가 나고 찰기가 별로 없다구 하더군요~





 




뭐가검나있네유~
LIG손해보험 배상책임보험 가입서, 만두오는곳 해섭 적용업소, 육가공품은 최상만 유통한다는 품질보증서,
단무지품질 최상이라는 보증서, 2010년 마지막손님, 2011첫손님 ㅡ_ㅡ;;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산물이 최상이라는 보증서....

요것들 보고있으니 생각이나군요...제작년 겨울...ㅎ_ㅎ
그때 개인적으로 이곳 사장님이 멋지셨지요...
자세한건 비뮐~ㅋ










나오면서 찍은 식당 내부입니당....
홀에 10테이블...
방에도 한 10테이블 되나??



여튼 하달이 맛나게 대게 특 짬뽕을 먹었심다~
우선 비쥬얼에서 압도되니....
모든게 좋습니당~
그것이 대게의 위엄~
그것도 대게가 2마리나~
아...근데 대게내장에 볶은밥 저안에 넣어서 못먹는건 아쉬울 뿐이고~

게 상태는 아주 좋았습니당~
뭐니뭐니해도 최고매력은 생물 @_@
또 살이 튼실~

3만원이란 가격은 아깝지 않으나......
거짓부렁쟁이 식당같으니라고......
저것이 어떻게 2인분 입니까?
대게가 두마리라고 2인분 인가유?ㅡ_ㅡ?
네명은 족히 먹겠드마~ㅠ_ㅠ
많이 남겼잔아요~
그러고보니 예전에는 다 먹었던것 같은데....
하달이가 양이 쭐었나유? '_' ;;

짬뽕인데 대게 이야기만 했지유?ㅋㅋㅋ
국물은 끝내줍니당...시원 칼칼한~
정말 요즘 짬뽕은.....
돼지고기의 구수한 국물에서....
해산물의 시원한 국물로 넘어가는듯 합니다용~

시원칼칼한 짬뽕국물...
그런데...면은 살짝 아쉽고....ㅎ_ㅎ
하달이가 너무 대게에만 정신이 팔려서 그럴까유??

식당 주변을 보면 가장 많이 시켜드시는건 그냥 짬뽕 (사천탕면) 입니당...
사진은 못찍었지만...그것도 통오징어에~
아주 죽여주는 비주얼 입니다~ㅎ_ㅎ
다음에는 짬뽕찍어 올리던가 할께유~ㅋㅋㅋ
아~여기 쟁반짜장도 쥑이는데...ㅋㅋㅋ

뭐 여튼 요즘...
맹구가 활동하던때 이후로 짬뽕이 초 특급 유해이더망요.... 
하달이도 짬뽕맛을 빨리 알아야 할낀데..ㅠ_ㅠ
하달이는 보드러운 남자인지라...기스면 그런거만 좋아라 해서..ㅋ_ㅋ

에이고~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당~ㅋ_ㅋ
벌써 수욜입니당~;;
내일 비 많이 온다던데....
벛꽃 다 떨어지면 어쩌지유 ㅠ_ㅠ ?

하달이는 오늘저녁은 괴목장터에서 돼지국밥...
저녁에는 도다리쑥국집을 방문할 예쩡입니당....
읔...뭐하는 짓인지....
새벽이라 잠이와서 비몽사몽 합니다~
발행할때까지 엠바고 입니덩~

그럼 오늘도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밑에 있는
구독+ 눌러 주세요^^*




 


위치정보는 다음맵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