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보성

산고기-해물탕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색이 다른 글씨를 클릭하셔도 어디로도 이동안해요!!>










오늘 하달이가 소개할 음식입니당...
딱 봐도 해물탕이지요?
오늘은 하달이가 맛난 해물탕을 소개하겠습니다..

근데...이 해물탕은...댁들이 생각하는 그런 해물탕이 아냐!!

자...집에서 가끔씩 해물탕을 끓여드시는 주부님들도 집중하시고~
뭣때메 이 해물탕이 특별한지 궁금하시지요...
곧있으면 공개됩니다....
기대하시라~~ㅋㅋㅋ

그럼 맛나고 특별한 해물탕 드시로 출발하실까유??? 
추울발~~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이에요..손가락 속의 숫자를
'콕' 눌러주세요^^*






 






바로 이곳입니다...
산고기!! 완전 허름한 집이지유?
하지만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엄청 유명한 집이라는거~~

벌교오면 꼬막정식만 있는게 아니라
바로 요기...산고기집 해물탕도 있답니당..!!
아차...곱창도 있었지유?

소문난곱창-갈매기살, 대창구이, 곱창전골



그럼 어서어서 들어가 보실까유~








 

내부입니다...
저런 테이블이 한 10개정도 있습니당..
반대편은 사람들이 전부 있어서...;;;

메뉴도 뭐,,,,
그냥 해물탕만 판다구 생각하시면 돼용 ㅎ.ㅎ
해물탕小로 주문합니당...









해물타을 시켰는데...밑반찬이...+_+



 

 

 

 

양념게장, 어리굴젓, 연근...+_+
요것만 있어도 밥 한그릇 먹을수 있능데;;;









 

양념깻잎~~
밥한숟가락 하실라우??




 






파김치, 파래, 열무김치







 

 

 

무말랭이, 쥐포, 배추김치....
 





 



 

요것이 우리꺼 해물탕小 +_+
우리 상이 아닌 쩌만치 바닦에 두고 가십니당..ㅡ_ㅡ;;
키조개, 쭈꾸미 큰거 두마리, 새우등이 보이능군요~ @_@










할머니가 쩌만치 꾸석지에서 손질을 해주십니당..
한바터면 사진 못찍을뻔 ㅎ_ㅎ

할머니가...사진찍었으면 뽑아놓고 가라는데...
죄송해유~*^_^*









슥삭슥삭...가위로 자르고...
조개껍질 큰것들은 건져내고...











손질이 다된 해물탕이 드뎌 우리테이블로 와서 끓습니당...
보글보글보글~~




 



언능 미나리랑 위에 조개며 쭈꾸미며 건져먹어볼까요???




 

초장 종지따위 없습니당...ㅡ_ㅡ;;
할머니가 밥뚜껑에 먹으라고 하고 가십니다 흐흐~

조개도 찍어먹구~바지락도 찍어먹구~미나리도 찍어먹구~ㅋ_ㅋ



 







쭈꾸미랑 미나리랑 함께 찍어도 먹구...
가이바시(키조개관자)도 찍어먹구 ㅋㅋㅋㅋ







 


새우를 까먹을랬는데....포기;;;;
역시 깐새우는 짜짜가 까준것만 먹습니당..
새우는 원래부터 껍질도 같이 먹는것 ㅋㅋㅋ







 

 

게도 한마리 들었네유?
이게 뭔게랍니깡??
꽃게는 아니구망 ㅎ_ㅎ;;;







 

백합도 몇마리 보이구~ㅋㅋ

아참....이 집 해물탕의 비밀이요?
이제 공개 됩니다....





 




짜자잔~
잘 안보이신다구요??






짜자잔~~ㅋㅋㅋㅋ
가자미 한마리가 들었습니당....
해물탕에 생선이 통으로 한마리가 들어있지유~
요런 해물탕 드셔보셨나유??
하달이도 수십개의 해물탕집을 다녀봤지만 생선이 든 집은 여기가 처음입니다 +_+
생선이야기는 이따가 하시기로 하공 ㅋㅋ










푸짐하게 게랑 한국자 퍼봅니당...
꽃게가 아니라 게 살이 쪼오끔 부실하긴하나...신선도는 짱입니다요!!





 





맛난 쭈꾸미들과 게살 +_+









요건 백합...역시 고소함이 다르지유 백합은...
뭐...요즘 백합은 거의모두 중국산이라지만...
맛있지유~










생선을 건져봅니당...








 

 

 와우~수저로 살텅이를 뚝 떠서...

아~하달이가 먹고있는게....해물탕인가요 매운탕인가요??? 








 

 



요 가자미 살들을 쏙쏙 발라먹지유~ㅋㅋ








그 많던양을 둘이서 다 먹어치웠습니당...ㅎ_ㅎ






 




요것들은 잔해....

초반에 할머니가 껍질등을 대충 많이 건져내셨는데도 뭐가 푸짐하니 많지요??
특히 해물탕을 먹었는데 나오 저 생선뼈들..ㅋㅋ

 



어떠셨습니까??
정말 특별한 해물탕이지요?
생선 한마리가 통째로 든....

해물탕의 가장큰 매력은 시원함입니당...
근데 생선이 들어가서 그 시원함이 반감되었을까 걱정이신가유?
절대 안그렇습니다...
저 국물은 완전 시원합니당...
그러면서도 생선이 들어가서 완전 진국이 되었습니다용~

텁텁하지도 않고 굉장시 시원하고 고소합니당 ㅎ_ㅎ
근데 왜 다른 해물탕집에서는 해물탕에 생선을 안넣을까요?
여기서 먹어본 결과 완전 최고인뎅...
흰살생선은 넣어도 맛있을것 같은데 말이지유~
그게 비법이 있어서 그런가요??
다른데는 생선넣어서 이맛을 못낼까요??

그리고 신선도....
예전에는 식당안에 큰 고무다라야를 여러게 두고 조개랑 게랑 낙지랑 다 넣어뒀다가 바로바로 해줬는데...
이날은 고무다라야가 없더군요...
하지만 바로 이곳이 벌교아닙니깡...
갖가지 싱싱한 해산물들이 넘쳐납니다...

그리고 해물이 싱싱한지는 해물탕의 국물이 말해주지요~
국물은 거짓말을 하지않습니당...

두가지 아쉬운점은.....
벌교=꼬막 이렇게 너무 되어버려서....
요렇게 맛있는 해물탕집이 무친다는거지유~
(그래서 하달이한테는 좋긴 하지만 ㅋㅋㅋ)
벌교장에가면 민어랑 얼마나 맛있는데 ㅋㅋ
벌교는 오로지 꼬막!!!ㅋㅋㅋ

또 한가지는 하달이가 小자를 먹은거...ㅋㅋㅋ
어쩔수 없지유.. 大자를 둘이 먹기가 좀 그러지유??ㅋㅋ
아마도 大자리에는 낙자도 들어가고 더 많은 해산물이 있겠지유??
이건뭐...어쩔수 없는거니깐...;;;

벌교를 방문하시는 관광객여러분~
여기 꼬막말고도 맛있는 해물탕도 있당께요~
맛난 해물탕도 한번 드셔보이소~~

하달이가 추천합니당 ㅋㅋㅋ

주말입니당~~주말이라고 하달이도 쪼까 늦잠자고 이제 포스팅 올리네용 ㅋㅋ
다들 즐거운 주말 되세유~
하달이는 짜짜랑 꽃놀이 가렵니당 ㅎ_ㅎ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밑에 있는
구독+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