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태평양대구볼테기-대구볼테기찜







<하달이 블로그에 있는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당!!>






 

오늘 하달이가 소개할 요리 입니당~
찜이네요? 무슨찜일까요?
콩나물 밖에 없어서 안보인다구요?
Oh~No~!!
저 콩나물속에는 어마어마한 양의 대구볼테기들이 숨어 있습지용....

대구 볼테기가 무엇이냐구요?? 
대구 머리에용....
대구(大口)는 입이 커서 대구지요~그래서 머리도 어마어마 하고...
볼테기에 살도 엄청 많지유~

근데 자꾸 볼테기라고 쓰려니 어색하군요~뽈테기인데 ㅋㅋㅋ
간판이 볼테기인 관계로 오늘은 기냥 볼테기로 갑시다...ㅎ.ㅎ

그러고 보니 하달이가 지금까지 포스팅 하면서 대구에 관해서 포스팅을 여러번 했지유?
이번이 벌써 4번째네요....
생대구탕부터...생선구이집에 나온 대구탕, 그리고 대구볼테기탕까지
궁금하신분은 링크 고고~~




생대구탕 보러가기
생선구이백반 보러가기
대구뽈탕 보러가기





안궁금하신분들은 대구볼테기찜 드시러 가보실까유~
추울발~~~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이에요..손가락 속의 숫자를 '콕' 눌러주세요^^*






 

 




바로 요곳이 되겠심당...
오늘 현지인에게 소개받은곳!!! (하달이는 거주 8개월째인데 현지인인가유 아닌가유?ㅋㅋ)
그렇게 손님도 많고 맛나다길래 한번 가봤습니당~

근데...요 식당 바로 옆에....소셜커머스에서 구매한 식당 티켓 아직 안썼능데;;;
문을 닫고있더군요;;;
망했으면 어쩌죠? ㅠ_ㅠ*











겨우겨우 한 가운데 빈곳에 자리를 잡은 하달과 조승주씨입니다...
엄청난 인파가 보이시죠?
양옆 앞뒤로 사람들이 저렇게 있어요 ㅡ_ㅡ;;;
하마터면 기달릴뻔 했다는....;;;
서울같은 곳이나 광역시 정도 돼야 줄서서 기달렸다가 먹곤하지...
지방은 거의 잘 기달리지 않아유~ㅎ.ㅎ

우쨋든..... 대구볼테기찜小 (2,3000원)을 하나 시킵니당...












밑반찬들 나오시구요~~







 

 



계란찜과 시금치~계란찜 신경좀 썼군요~










파래무침과 부드러운 쥐포~








 

 

 깍두기, 아가미젓, 배추김치....





 

 

 





자....먹을준비 해야죠?
초장따르고....와사비 풀고~~
잉? ㅡ.ㅡ;;;
하달이 머하고 있지유?
치매인가요? ㅡ_ㅡ^
볼테기찜을 시켜놓고 초장은 왠말이고 와사비장은 왠말이냐~!!











대구볼테기찜이 나옵니당~
김이 모락모락~
아주 매콤하니 먹음직 스러운 비쥬얼이지요? ㅎ.ㅎ











큼직한 살덩이지유~?
볼테기찜이긴 하지만...살덩이도 많습니당~










살을 갈라보니....하얀 속살이~
희야~살덩어리들이 쫄깃쫄깃허니 맛납니당..












요 살덩어리들좀 보세유~
하얀살에 매콤한 양념이....






 


살을 바를것도 없시유~
딱 뜯으면 살덩어리들...콩나물과 함께...흐~
매콤하고 진한 양념맛이 일품입니당...











요 콩나물들도 아삭하니....흐~
뒷통수에서는 땀이 줄줄 흐릅니당;;;




잠깐!!!!
별로 혐오스럽진 않지만...다음사진이 징그러울수도 있으니...
임산부, 노약자, 심신허약자 및 식사중이신분,,,,,,눈감고 스크롤을 쫌만 휘리릭~













대구 머리입니당...
뭐 징그럽고 그런거 아니지만...ㅡ_ㅡ;;;
요거요거 맛난거에요~
쪽쪽 빨아먹는답니당;;
눈이요? ㅎㅎ
뭘 그런걸 물어보세요 ㅎㅎ




 

 

 



대구의 날카로운 이빨이 보이시나유???ㅎ.ㅎ
키스해야지유;;;;











와우~뽀얀 살덩어리들~










어때유~??
완전 맛나겠지요?
쫀득쫀득한 대구살이







 

 



한점 뚝 띠어내서...









 

 괜시리 와사비장에 한번찍어서도 먹어보공....ㅎㅎㅎ











이것이 정녕 생선뼈란 말입니깡?ㅎㅎㅎㅎㅎ
엄청 많이 먹었지유?ㅎㅎ











결국....콩나물까지 다묵었지유~
요 남은 양념에 공기두개 볶아달라구 합니당..










흐으~맛있겠지유???










밥을 찜먹던 접시에 덜어서 한번더 비벼줍니당..








짜자잔~~
촉촉하고 맛나게 완성....-0-
매운것도 잘 못먹으면서....
땀...질질 흘리면서 꼭 요렇게 먹습니다 ㅡ.ㅡ;;;










한숟가락 하실랍니깡?ㅋㅋㅋㅋ










와...........요렇게 해서 식사를 마칩니당...
다 먹었어유~ㅋㅋㅋ
너무 매콥해서...김치랑 깍두기에는 거의 손이 안가유~ㅋㅋ
요기까지...완전 맛있는 대구볼데기찜 이였습니당...











나가다가 한컷,,.,,,
저렇게 홀이 있고 안쪽에 방도 있공....
생각보다 쫍긴해유~
근데 얼마나 맛있는지...
사람들이 저길 가득 앉아서 먹더군요 ;;;
심지어는 한테이블에 5-6명이 앉는 테이블도 있고 ;;;

저기 그런데 메뉴판을 못찍었습니당;;
우째 못찍었는지....
하달이도 몰라~며느리도 몰라~
죄송합니당;;;

메뉴판은요...
 
메뉴는 두가지 대구볼테기찜과 탕  大 : 3,3000원     中 : 28,000원     小 : 23,000원
공기는 천원, 어린이 돈까스 2천원, 주류 3천원...

요렇게 되겠습니당...
다음부터는 잘 찍어 올께유~


우쨋든 오늘도 요렇게 맛나게 식사를 했습니당...
역시 소문난 집이라 맛나더군요~
매콤하니...양념이 강한데 강한맛에 매력이 있습니당..

대구는 살도 많고....
아주 고기가 양이 푸짐헙니당~

약간 아쉬운점은....사람이 너무 많다는거....ㅋㅋㅋ
너무 많아서 조용히 식사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용~
뭐 그래도 가족끼리 와서 맛나게 먹기에는 최고일듯합니다^^

다들 찜 좋아하시지유?
보통 아구찜, 꽃게찜, 해물찜 요렇게 많이 드시지요?
대구볼테기찜도 맛있어요~

짜지않고 고소한 대구살이 매콤한 양념과 잘 어울려져서...
또 대구 살이 올매나 쫄깃쫄깃 한지~
최고입니당...!!!
다음에 찜드실때는 대구볼테기찜도 한번 드셔보세요^^*

벌써 목요일입니다^^*
벌써부터 요번 주말에 어디로 꽃놀이갈까 고민하고 있는 하달입니당...ㅋㅋㅋ
무슨 고민이냐구요???
갈곳 정하면 언능 그동네 맛집 조사해야지유~ㅎㅎ

오늘도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밑에 있는
구독+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