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여수

가연-한정식




그저께 하달이가 바지락칼국수 올렸지유?

그날 점심으로 바지락칼국수 먹구.....

짜짜와 향일암 댕겨왔습니당...ㅎ.ㅎ

언능 등산(?)을 해서 배를 꺼치고 저녁을 맛나게 먹기위해서 짜둔 스케쥴이였지유....흐흐


등산을 댕겨와서 간곳....



 

 


바로...요기 입니당~~한정식 집이에유~

원래 다른곳을 가려구 찾아보고 출발했었는데....

바지락칼국수집 사장님이 그곳보다 여기가 좋다구 추천을 해주셨지유~ㅎㅎ

현지인들은 전부 이리로 간다고 하면서~ㅎㅎㅎㅎ

빨리빨리 갈께요~~오늘은 사진이 많아서 ㅎㅎㅎ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입니다^^ 한방 쿡!! 부탁해유~~






가연이라는 이름의 한정식집 입니당..







여느 한정식 집처럼 전부 방으로 되어 있습니당...


예약을 안하고 갔던터라....(평일저녁이라 만만케 봤심다;;)

작은 방은 전부 예약이 됐공....큰방을 주셨습니당....흐흐흐흐흐

근데 끝까지 저희 둘이 큰방을 쓰게 됐다는 흐흐흐흐흐...





 

 



첫 번째 상입니다....2인상 입니당 ㅎㅎ

먹다가 찍어서 죄송합니당;;;

등산을 댕겨와서 배가 무지 고팠습니당;;


첫 번째 상은 찬음식 입니다!!




 

요건 개인용 소스와 호박죽입니당...

호박죽이 맛나다구 짜짜가 하달이꺼까지 다 먹었습니당;;







요것은 광어회가 대겠심다...

오늘은 광어가 좋다고 하군요...
요정도야 인제 안물어봐두 무슨생선인지 다 압니다...

이게 다 입질의추억님 덕분입니당...

제가 지금까지 본 포스팅중에 가장 전설적인 포스팅중 하나인데...

함 보시면 무슨회인지 다 알게 되지유~ㅎㅎ


입질의추억님의 생선회 구별법 노하우 보러가기

 







희고 윤기있는 살점위에 연분홍 혈합육과...하얀 힘줄?? ㅎㅎ





 

 


회는 된장에 찍어 먹습니당...

에이.....이 된장은 아님니당...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는거 다들 아시죠?>

특별한 된장을 따로 부탁합니당...

다진마늘 듬뿍이랑 참기름 듬뿍~ㅋㅋㅋ

된장빵이라고들 하나요??

역시 이렇게 먹어야 제맛이지요~흐흐흐흐흐흐







갖가지 해산물들 입니당..





해삼과 숭어....오독오독 해삼 ㅋㅋ








멍게와 개불....역시 멍게는 시원한 맛에~








소라, 꼬록, 가이바시....꼬록은 꼴뚜기의 전라도 사투리 입니당 ㅎㅎ






요것은 전복입니당...흐흐흐흐...한 11미짜리 되겠심당...




 

전복은 내장이 최고지유~

쓰다고 안드시는 분들도 많은데....하달이는 엄청 좋아라 합니당...

얼마나 꼬습고 달콤한데유 ㅎㅎ

먹는 방법입니당..ㅎㅎ

초장을 쪼끔 뿌려준후..된장을 살짝 올려서~

후루룩~흡입~~오물오물 고소고소~~

요거이 가장 몸에도 좋고 맛도 죽여줍니당 ㅎㅎ





 

 땅콩가루를 올린 샐러드, 돌나물 한치 초무침...









새우초밥과, 캘리포니아롤, 굴전과 오징어전.... 굴전 @_@







밀쌈, 무쌈....다 맛있습니당 ㅎㅎ

 





요건 하달이가 좋아라 하는 홍어삼합입니덩..*_*








먼저 수육을 깔고...초장을 찍은 홍어를 올린후....김치를 올리면 삼합이 되겠심당..







정말 맛나겠지유? ㅎㅎ







첫 번째상...찬음식은 하달이와 짜짜의 완승입니당...ㅎㅎ







두 번째상...따뜻한 음식입니다...

분명히 먹기전에 찍었는데 사진이 없습니다;;;

분명히 3-4장씩 찍었는데 없어지다니....미스테리..미스테리...






요건 먹기전인데...반대편 찍은 사진도 찍었는데....

연기처럼 사라진.....휴지통을 뒤져도 없습니당;;;

미스테리~~미스테리~~






튼실하고 큼직한 새우입니당....

새우는 대하빼고는 직접 까서 먹지 않습니당...

안먹고 있으면 짜짜가 까주거든요 ㅡ_ㅡ^

그리고 이뿌게 칼집을 낸 전복구이 ㅎㅎㅎ

요건 한 14미 짜리 되겠군요..





요건 해산물볶음...깐새우, 오징어, 해삼, 건삼등이 들었심당...맛나요맛나 ㅎㅎ

그리고 루틴한 생선까스와 버섯탕수육..

버섯탕수육 위의 소스가 참 도특하니 맛납니당...호박소스;;;


 

 



인절미에 깨를 입힌떡, 낙지호롱구이...둘다 평이함당...








나름 떡갈비...ㅋㅋㅋ 너무 큰 기대는 금물..ㅋㅋ








새송이버섯 밑에는 너비아니...요것도 So...So...






양념을 얹은 장어구이~~장어는 내사랑~~ㅋㅋ







새우튀김과 고구마튀김...ㅎㅎㅎ





 

쏨뱅이 탕수육....

완전 맛납니당...쏨뱅이라는 생선을 통으로 튀겨서....근데 참 못생긴 생선이군요 ㅎ

탕슉소스에....어찌나 맛나던지.....

바로 튀겨와서 따땃하고 바삭바삭하구...흐흐흐

하달이가 다 발라먹었습니당...'_' ;;;





 

갑자기 밥을 먹다가 짜짜가 운동을 합니당...

저렇게 하면 뱃살이 들어간다고 ;;;;;;

으쌰~으쌰~!

하긴...이날 짜짜가 평소보다 많이 먹더군요...흐흐

이럴때 보람있지용 ^_____________^ 씨익~*



 

 


마지막 세 번째 상....

밥상이 되겠습니당....








흑미밥과 된장국....

우째 어묵 냄새가 나는 된장국 ㅎㅎ




 



멸치고추볶음, 배추김치, 갓김치...







개불젓갈....(처음먹어봤심다....ㅎㅎ 안물어봤지만 아무리봐도 개불인듯..)

그리고 미니새송이버섯과 시금치나물...




 


식사를 마치면 나오는 마지막 식혜까지....




휴~힘들다 힘들어 ㅋㅋㅋ

오늘은 사진이 쫌 많아서 힘들군용...

무려 77장의 사진들....럭키 세분..칠땡~ㅋㅋ

오늘 일진은 좋으려나?ㅎㅎ


역시 현지인이 추천한 식당은 후회를 안하는군요...

참 맛나게 먹었답니다..

음식 하나하나 성의가 있어 보이더군용....

회도 좋공..ㅎㅎ


이날 하달이랑 짜짜가 먹은 상은...

1人에 25,000원짜리 상입니당...

3만5천짜리 5만짜리도 있다구 하는데....

요정도면 됐습니다...;;;


요것도 하달이랑 짜짜가 식성이 좋아 거짐 다 먹어서 다행이지...

다른 점잔으신분들 오셔서 깨작깨작 드시면 죄로갑니다..ㅠㅠ

음식을 남기면 안돼유안돼....;;;


예전에 대물이란 드라마에서보면...

차인표랑 장인어른이랑 쇠심줄아저씨랑...밥만 먹었다면 한정식집 가던데....

한상 가득 차려진 산해진미들...거의 손도 안댈꺼면서.....

그라믄 앙대~죄로갑니다....;;


음식은 다 좋았는데....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하달이방이 주방쪽이라서 그런지 딸그락딸그락....

밖에는 웨건 굴러가는 소리....

서빙보시는 아주머니들 고함치면서 주문하시는 소리등등....

다들립니다;;;; (아주머니들 잘못이 아니라...방음 문제...)

하달이나 짜짜야 별 상관없지만....옆방에 상견례팀 들어가던데....

거긴 어쩌라구용~ㅋㅋ


또 그날 2층에 회식하로 오신 선생님팀들...ㅋㅋ

노래 잘 부르시던데유~ㅋㅋㅋ

저야 노래도 불러주면 좋은데...상견례팀 어뜩해 ㅋㅋㅋ


음식도 맛있고 식당도 나름 깔끔한데....

방음 때문에....고급스러운 맛은 좀 떨어집니당....

뭐....음식 맛이 더 중요 하겠지만 말이지유....ㅎㅎㅎ


여수에는 요런 식당들이 참으로 많습니당....

2-3만원선의 한정식이 요로코롬 나오는 집들....훌륭합니다;;;


싱싱한 회와 해산물은 횟집것과도 견줄만 합니다...

아주 신선하고 깔끔합니다...

그리고 회 써시는 주방장님...!!! 쵝오!!!

회 먹으면서 짜짜랑 연신 감탄 했습니다....

딱 좋은...딱 맛있는 두께.... 최고로 맛있는 회였습니당..^^*


2012년에 여수세계박람회가 있지요?

꼬마때 갔던 대전엑스포보다 훨씬 큰 규모라구 합니당...

도로도 새로 닦고...요것저것 준비하느라 여수는 분주합니당...

앞으로있을 엑스포에 대비해서 하달이도 미리 이곳저곳 댕겨둘께유...

엑스포 가시는 손님들이 제 블로그 보고 맛있는 식사를 하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당...

아....맞다....맛돌이님이 계시지....

구지 제가 할필요가 없겠네유 ㅎㅎㅎ



자...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상....여수에서 하달이였습니당...흐흐흐 ^^*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눌러 주세요^^*






출장 갔다가 핸폰으로 접속해 보니 방문자수가 수상치 않아서 알아봤더니....;;;;;
베스트에 메인 사진까지 올라주셨더군요...;;;
메인에 사진 처음 올라 봤어요..ㅠ_ㅠ*
저에게도 이런 영광이....

호접하고 볼품없는 제글과 사진을 이렇게나 많은 분이 봐주셔서...
정말 창피하고 부끄러울 따름입니다...
기자의 마음처럼 최대한 객관전인 사실만을 쓰도록 노력하면서.,...
사알짝...제 의견도 첨부하는...맛집 블로거 하달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