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고흥포두식당-족발, 가오리찜





오늘은....하달이가.....

전국민의 대표 야식...ㅇㅇ을 소개하려구 합니당..

아...무슨 30초 후면 다 말할라면서 ㅇㅇ 이 뭡니까...;;;

걍...족발먹고 왔습니당ㅎㅎㅎ 요렇게 하니깐 좋군요~

 

 


완전 맛나겠지유?


족발도 그닥 잘 않먹는 메뉴인데...

이 쪽 식당가를 지날때면...유독 이 식당앞에만 주차된 차가 길게 늘어서 있더군용...

그럼...어쩔수 없지유~ 한번 가봐야지용 ㅋㅋㅋ


자...그럼 이 족발을 먹으로 함께 출발해 보실까유~

추울발~~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이에요.. 여러분의 추천이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차들이 식당까지 가리고 있습니당;;;

저렇게 주차된 차가 앞뒤로 쭈~~욱~~~

주차하기가 힘듭니당 ㅎㅎㅎ




 

 

뭐 좋은말은 다 붙어 있군요 ㅎㅎ

근데 정말 아침 7시부터 영업을 할까요??ㅋㅋ



 

 

<클릭하시면 큰 사진 보실수 있는거 다들 아시지유??>

메뉴판과 실내 내부입니다...

만오천원부터 족발이 있군요 흐흐~~

야식으로 시켜먹는 족발은 너무 비싼데 ㅡ_ㅡ;;;

족발이외에도 조기탕, 가오리찜, 홍어등...다른메뉴가 있는데....

메뉴판은 따로 없습니당;;;;

자리는 테이블석도 있고...따뜻한 방바닥도 있공...

<하달이 블로그는 조승주씨의 초상권을 보호합니다!!>






족발小(15,000원)를 시키니깐 나오는 밑반찬들;;;;;

나물들이...완전 따봉입니다...





 

 

파래무침, 콩나물무침, 배추유채나물...






 

시금치, 게장, 취나물.....

시금치랑 취나물은 두 번씩 ㅎㅎㅎㅎ

나물들이 너무 맛있습니당 흐흐....







족발이 나왔습니당..

보이시나요...위엄있는 족발小의 자태를...







족발친구인 고추장, 된장, 새우젓, 마늘고추...

그리고 상추...






단백하고 부드러운 살점과...

꼬돌꼬돌 쫄깃한 껍데긔까지...

먹어보니 족발이 따뜻합니다...

차가운 야식 족발만 먹다가....따뜻한 족발을 먹으니 그맛이 새롭군요...

더 고소하고 부드럽습니당 @_@


하긴....예전부터 왜 족발을 차게 먹는지 이해를 못한 하달이 입니다;;;

차가우면 덜 느끼하고 더 쫄깃하다고 하는데...

하달이에게 원래 돼지고기는 느끼한 음식이 아니며...

쫄깃하면 턱만 아프고 오래 씹어야 하므로 ㅡ_ㅡ^


아니 그냥....몸이 냉해서~ 찬게 좋아유~

수족냉증~ㅋㅋㅋ

예전에 노래바치님 집에서 봤나?

표고버섯이 수족냉증에 좋다구....

아.......헛소리 작렬;;;.......죄송하구...언능 족발로...






 

어떤게 가장좋으세요?

초장에 찍어먹긔~~

새우장에 찍어먹긔~~

상추에 쌈싸먹긔~~

손모델은 조승주씨~~

손톱 은신 스킬 작렬~~

하달이는 다 좋아유~~







 

나물들이 너무너무 맛있어서...

요렇게 먹우두 짱이랍니당 흐흐

시금치랑 먹긔~~

취나물이랑 먹긔~~

쌈싸서 먹긔~~

풀먹긔...풀먹긔~~ㅋㅋ







요 빤짝빤짝 번들번들한 껍데긔들좀 보세유~~ㅋㅋㅋ

완전 쫄깃쫄깃 보돌보돌 최고랍니당 ㅋㅋㅋ








요건 족발을 먹구 시킨 가오리찜(10,000원) 입니당 ㅎㅎㅎ

작긴 하지만 가오리 한 마리가 통으로 나오는데...저렴하나유??ㅎㅎ








요것도 살들이.....야들야들 보들보들.....

나물 무친거 보고 알아봤었는데....

역시 양념장도 그 맛이 일품입니당...ㅎㅎ








가오리도 점점 흐지부지 그 형태를 잃어 갑니당....후후후후~


요렇게 맛난 저녁을 먹었습니당....ㅎㅎ









입구에 있는 주방입니당...

식당을 들어서면 왼편에 바로 보여요~

그리고 그 앞에 쌓여 있는 족발...;;;

들어올때는 한가득 있던게...

어느새...요것 밖에 안남았네요;;;


참 맛있는 족발 이였습니당...

족발도 부드럽고 쫄깃쫄깃하고~

곁들여지는 나물도 좋고~

가격대비 양도 푸집하고~


뭐,...음....냄새???

냄새도 안나지유~

근데 하달이는 족발에서 난다는 냄새를 모릅니다;;;

족발에서 냄새가 나나유?


안좋은점도 말해볼까요??

음....하달이가 간 날만 그랬나 모르겠지만...

우락부락한 아저씨들이 많이 와서 큰소리로 웃고 떠들면서 술마시는 집입니당...

뭐 저같은 사내들이야 별루 신경 안쓰지만....

족발을 좋아하는 20대 여성 2분만 오셔서 먹는 그런 그림은 잘 안그려지군요...

몇 번은 더 가봐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하겠습니다...ㅎㅎ


또...하달이는 전혀 신경을 쓰진 않지만...

조승주씨가 한말인데....

털도 약간 붙어 있습니당;;;

뭐 하달이한테 털은 아무 문제거리도 아니지유~

털은 아무런 맛도 안나니까유...흐흐흐흐


우쨋든...맛으로는 최고로 맛있는 족발이였습니당..ㅎㅎ

맛도 좋구...저렴하고 양도 많고~

앞으로 몇 번은 가서도 먹구 포장해다가도 먹을것 같군요~흐흐

조승주씨도 굉장히 맛있다고 했습니다 ㅎㅎ


자....이제 다들 조를 잡으세요~

조를 짜셔서 오늘 저녁은 족발을 뜯으로~~고고고~~

하달이는 오늘 저녁은 다른 메뉴로 예약된 조가 있어서 ㅋㅋ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상 최고의 맛집 블로거를 꿈꾸는 초보 블로거 하달이였습니당~ -0-





여러분의 추천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포스팅 하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달이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