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맛집!멋집!♥/순천

명품관-꽃등심



오늘은 우리 짜짜 고기좀 먹여야 겠다는 생각에 오랫만에 명품관을 방문 했습니다.



하달이는 3곳에 있는 명품관을 가봤는데....



순천에 연향동점, 순천만점 그리고 구례에 있는 명품관을 가봤답니당....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시설이나 서비스등은 아무래도 순천만점이 가장 좋은듯 합니당..



그래서 순천만점으로 갔습니당...



명품관은... 지역에 있는 축협에서 운영하는 직판장 개념의 식당입니당...



또 판매하는 고기는 모두 축협에 있는 생축장에서 직접 기르는 소를 잡아서 판매합니당..



그래서 고기도 믿을만 하구 괜찮습니당...



하지만...!!! 직판장의 고기는 모두 거세우 입니당..



거세우가 덜 맛있다는건 아니지만.....



오늘은 언능 식당 소개 해야죠? ㅎㅎ






요기가 명품관 순천만점입니다...



1층에는 직판장이 있어서 원하는 고기를 골라 저렴하게 구워 먹을수는 있고








오늘은 2층으로 가기로 했습니당...



요리로 가면 2층....가격이 더 쌔긴 합니다만.... 최상급의 고기를 ㅋㅋ








올라가는 길에 고기부위에 대한 소개가 있군요....



다음에 요거 한번 싹 정리해서 포스팅 해볼까요?? ㅎㅎㅎㅎ



꽃등심, 살치, 토시......아.... 맛나겠군요 ㅎㅎ






모든 자리가 요렇게 개인 룸 입니당..






방에 붙어있는 요 ‘고집’이 참 마음에 듭니당...



관심 있으신 분들은 메뉴판 한번 보세요^^



사실 살치를 먹고싶었는데 오늘은 꽃등심이 아주아주 좋답니당..



그렇다면 바로 꽃등심 콜~!






기본 스끼 입니당..







새우...







겉절이







게튀김...아주아주 맛나지용 ㅋ







생굴생굴 *_*







꽃상추랑 봄동..







동치미..







크림스프..







파절이 대신 양파절임..







방금 무친 뜨끈뜨끈한 잡채 *_*







시원한~ 선짓국...



기본 스끼는 보통입니다...



뭐 양념하나 흠 잡을것도 없지만....



워낙 스끼를 잘 주는 집들이 많으니....;;;;



그래도 게 튀긴건 진짜진짜 맛있었습니당...





드디어 우리 고기가 나옵니다...



와우~ 딱 봐도 마블링이 죽여줍니다...



양도 적지 않구요....고기 두께도 딱 좋아하는 두께입니당...



밑에 조각이 갈변 된건 고기가 이상한게 아니구....



다른 고기랑 포개져 있으면 색이 약간 저렇게 됩니당....



딱히 문제될 부분이 아닙니당 ㅋㅋ



마블한번 보실까요??







하달이 직업이 직업인지라..... 고기좀 볼줄 아는데...






딱 봐도 투뿔입니당.... 1++ 요거지용 ..



아주아주 마블이 훌륭하고 고기도 좋습니당...



그럼 요기서 잠깐.....등급을 매기는 방법을 보실까요??



먼저 육질의 등급은



마블링(근내지방도), 육색, 지방색, 조직감(보수력, 탄력), 성숙도(연골골화)..



요렇게 5가지가 결정을 합니다...



먼저....마블링....






요렇게 나누어 집니당... 도축과정중에 등심을 잘라서 보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당..



둘째는 고기랑 지방의 색...





고기는 색이 너무 연하거나 짙어서는 안되겠지용?



지방도 색이 너무 진하면 문제가 있는것이지용...



또 촉감....보수력이나 탄력도 중요 하겠지요??



성숙도도 중요합니당....



척추 가시돌기 연골이랑 고관절쪽을 보면 이 소가 대략 몇 살인지 알수 있습니다...



소가 너무 어리면 고기가 밍밍해서 맛이 없구...



너무 늙어도 육질이 썩 좋지 못합니당...



요렇게 복합적인 요인하에 육질의 등급이 결정됩니다...



아...그리고 A,B,C 막 이렇게 붙는것은...






육질이 아니라 육량의 등급입니당....



더 궁금하신분은....



축산물품질평가원
http://www.ekape.or.kr/ 요기한번 가셔서 공부 하셔요 ㅎㅎ



오늘은 잡소리가 너무너무 많군요 ㅎㅎ






고기를 굽습니당~~







어떤가요?? 맛있겠지요?? 'ㅅ'




<자~ 고깃값은 추천으로 받겠습니당^^*>




입에 넣으면 입속에서 소의향기가 쇼악~하고 퍼집니다..



아~~ 소냄새..ㅠ_ㅠ* 말로 표현하기 힘들지만....



증말증말 향긋합니당...소냄새..ㅠㅠ







양파절임과...함께....







상추에 싸서....사실...요렇게 싸먹으면 소냄새가 반감이 돼서....



그냥 아무것도 안싸고 소금도 안찍고 고기만 먹는것을 더 좋아하지만....설정;;;;






봄동에도 싸먹구 ㅋㅋㅋㅋ



인제 거짐 다 먹어가는군요;;;






참숯을 찍는다는게 깜빡 했습니당...



숯불에 고기를 구울때는 신중해야 합니당...



쫌만 방심하면 많이 익어버리니까요 ㅎㅎㅎㅎ



고기를 구울때는 쌘불에 구우면서 딱 한번만 뒤집어야....







요렇게 육즙이 맛있게 보존이 됩니당...



맛있겠지요?? ㅎㅎㅎㅎ



인제 식사도 해야지요??



짜짜는 후식 떡국...



하달이는 후식 말구 정식 비빔냉면을 시킵니닷....!!







밑반찬들....가운데 것은 톳을 두부로 무친겁니당..ㅎㅎㅎ






요것이 떡국....






맛있겠지요?? ㅎㅎㅎ







요건 비빔냉면....




냠냠냠냠.....다대기를 쫌 덜었더니 색감은 별로 군용...ㅎㅎ



그래도 매운것 보다 좋습니당....ㅎㅎㅎㅎ



식사도 맛있었습니다^^*






자....마지막 디저트~ 양갱에 레몬에이드 까지....



훌륭한 식사였습니당 ^^



사실...고기를 먹으려 할때 짜짜랑 항상 고민을 합니다...



짜짜랑 둘이 직판장을 가면....보통...



생고기 150g, 꽃등심 200g, 복판살(부채살) 250g 대충 요정도 비율로.....



둘이 한근을 먹습니당..



하지만 정식 한우집을 가면 더 비싼 가격에 반근 밖에 못먹으니...



항상 고민이 될수밖에 없습니당...ㅋㅋㅋㅋ



행복한 고민입죠....



보통은 양에끌려 직판장을 자주 가지만...



가끔씩은 요렇게 최고급 한우를 먹는것도 참 좋습니당 ㅋㅋ



어쨌든 오늘도 맛있는 저녁을 먹어서 너무나 행복합니다^^*





<맛있게 보셨으면 추천한방 눌르고 가주세요^^*>